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알라딘티오씨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알라딘티오씨(Aladin TOC)
크레마뇽(Cremanon)
김재섭 대표이사

㈜알라딘티오씨(Aladin TOC)는 콘텐츠 창작자를 위한 1인 미디어 마켓 플랫폼을 위한 암호화폐인 크레마뇽(Cremanon)을 개발한 회사이다. 대표이사는 김재섭이다.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 GIF 배너.gif
이 그림에 대한 정보
㈜알라딘티오씨가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에 참가합니다.

개요[편집]

㈜알라딘티오씨는 콘텐츠 창작자를 위한 1인 미디어 마켓 플랫폼을 위한 암호화폐인 크레마뇽(Cremanon)을 개발했다. 이외에도 국내외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업무, 한류 콘텐츠의 국내외 유통 그리고 에이전트 컨설팅, 화면 분활 광고나 가상 광고 등의 광고 솔루션 개발, 해외 마케팅이나 기업 인수합병(M&A), 해외 수출 컨설팅 업무를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쓰레기 처리장치 등의 사회간접자본(Social Overhead Capital, SOC) 사업 같은 인프라 개발 업무 또한 하고 있다.

역사[편집]

  • 2017년 09월 : ㈜알라딘티오씨 법인 설립
  • 2017년 10월 : 태국 OTV사와 콘텐츠 공급 계약 체결
  • 2017년 10월 : ㈜티비온티비(무비넷)와 광고 협약 체결
  • 2017년 10월 : ㈜에이아이다와 광고 및 커머스 공동 사업 협약 체결
  • 2017년 10월 : ㈜케이블TV VOD와 배우 출연 계약 체결
  • 2017년 12월 : 중국 넷이즈 뮤직(Hangzhou NetEase Cloud Music Technology Co.,Ltd)과 50만불 상당 음원 공급계약 체결
  • 2017년 12월 : 중국 VGM과 콘텐츠 판매 컨설팅 계약 체결
  • 2018년 01월 : 말레이시아 KDS Global Sdn Bhd사와 공동 사업 협약 및 알라딘-말레이시아 대표부 설립
  • 2018년 01월 : 중국 넷이즈 뮤직(Hangzhou NetEase Cloud Music Technology Co.,Ltd)과 50만불 음원 공급계약 체결
  • 2019년 02월 : 크레마뇽 홍보 사이트 오픈
  • 2019년 07월 : 크레마뇽 앱 그랜드 오픈

주요 인물[편집]

  • 김재섭 : ㈜알라딘티오씨의 대표이사이다.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한 그는 삼성엔지니어링에 입사해 근무했다. 이후 유닉스 특허사무소, 와이앤지 특허사무소, 에이원 국제특허법률사무소 등의 기업에서 변리사로 근무하며, 카이스트(KAIST) 특허 강의도 진행했다. 이후 2015년 알라딘 국제특허법률사무소 대표 변리사로서 일하기 시작하는데, 2016년 ㈜알라딘그룹을 설립하였으며 2017년 블록체인 기반의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인 크레마뇽을 개발헸다.

주요 사업[편집]

크레마뇽[편집]

㈜알라딘티오씨는 콘텐츠 창작자를 위한 1인 미디어 마켓 플랫폼으로서, 탈중앙화된 크리에이터 간 P2P 협업 생태계를 지향하는 암호화폐인 크레마뇽을 개발한 회사이다. 콘텐츠와 결합하여 오프라인 형태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중소기업과 크리에이터 그리고 소비자의 상생 경제학(Collabonomics)을 형성하고, 콘텐츠 저장 및 공유 그리고 결제는 지분증명(POS, Proof of Stake) 방식과 플랫폼 내에서의 활동량에 따른 활동증명(POA, Proof of Activity) 방식을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하여 회원의 권리를 보호한다. 알라딘티오씨는 크레마뇽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신뢰하지 않는 즉, 서로 만난 적이 없는 미디어 크리에이터 간에 안심하고 협업을 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1인 미디어 시장은 그 규모가 2000억 원에 달하며, 국내 경제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을 정도로 위상이 높아졌다. 문제는 크리에이터가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지 않고, 크리에이터의 수익 기반이 취약해 상위 1%를 제외한 나머지는 직업으로써 전념하기 어려운 구조다. 또한, 중간 대행을 하는 사업자가 인기 있는 크리에이터만을 선택하는 것과 창작성을 무시한 수익성 위주의 운영 관행 그리고 콘텐츠를 기획/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이나 플랫폼이 없다 보니 몇몇 사업자만 배불리는 구조로 되어있다. 미디어 크리에이터 시장의 건전한 확대를 위해서는 모든 크리에이터와 참여자들이 안정적인 창작 활동을 영위하기 위한 기존 중앙집중식 비즈니스 모델 구조에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혁신적인 변화가 필요한데, 크레마뇽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기존 중간 대행 사업자의 기능과 역할인 기획, 제작, 마케팅, 저작권 관리, 유통, 홍보, 시설/장비 제공, 수익관리, 파트너 관리, 교육, 회부 협업, 광고 판매, 브랜드 개발 등을 진행하는 데 있어 탈중앙화를 실현하고자 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하는 전문 크리에이터 간의 새롭고 혁신적이고 투명한 블록체인 기반의 안정적인 협업을 위한 P2P 협업 방식으로 운영하는 생태계를 만들고자 한다.

동영상 콘텐츠 공유 플랫폼 "유튜브" 핸드메이드 마켓 플랫폼 "아이디어스" 1인 미디어 마켓 플랫폼 "크레마뇽"
플랫폼 매출 1.8조/월 70억원/월 82억원/월
창작자 수익 억대(0.001% 정도의 소수, 광고수익) 1천만원/월 (상위10, 제품판매 마진) 다채널의 수익실현 가능(리워드 광고, 창작물 판매 마진, 팬덤 후원, 캐릭터 판매, 크라우드 펀딩)
이용자 수 15억명/월 165만명/월 400만명/월
플랫폼 수익구조 광고수익, 유튜브 프리미엄 월정액, 슈퍼챗 수수료 판매 수수료(정률제 22%, 정액제 5만5천원) 토큰 환전 및 거래수수료, 크라우드 펀딩 수수료, 캐릭터 상품 판매, 공연/전시회 개최, 광고수수료, 코인 거래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질문.png 이 문서는 로고가 필요합니다.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알라딘티오씨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