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록스307

해시넷
(록스307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록스307
㈜록스307
오병엽 대표

㈜록스307(Lokks307)은 블록체인 개발 전문 기업이다. 블록체인을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여 각 기업에 최적화된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한다. 현재 블록체인 기반 새로운 금융서비스 플랫폼 출시 준비와 함께 회사를 확장하고 있다. 최근 테티스(T ethys)라는 기업형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하기도 했다. 대표는 오병엽이다.

개요[편집]

㈜록스307은 2019년 07월 10일 설립된 대한민국 기업으로 인천광역시 남동구에 위치해있다. 빅데이터딥러닝을 기반으로 한 플랫폼·솔루션 개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보안 서비스 개발을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보유하고 있는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헬스케어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각 기업에 최적화된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록스307은 임상시험 대상자용 복약관리 플랫폼인 도즈이즈(DoseEase), 오프라인 페이먼트 게이트웨이 및 마케팅 솔루션인 페이드닷티(Payd.T), 처방전 관리 및 복약 관리 플랫폼인 메디닷, 블록체인 메인넷 기술을 개발하는 테티스를 주요 사업으로 한다.

도즈이즈는 임상 시험 대상자를 위한 자가 복약 관리 플랫폼으로, 복약 알람에 맞추어 복약하는 모습을 영상 촬영할 수 있는 대상자 앱을 제공하고 이를 관리하는 관리자 페이지를 제공한다. 페이드닷티는 전용 태깅 단말기를 이용한 오프라인 페이먼트 게이트웨이이다. 해당 태깅기를 통해 영수증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플랫폼이로서, 가맹점주에게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메디닷은 일반 환자를 대상으로 처방전을 수집 및 관리하는 복약 지도, 처방전 관리 플랫폼이다. 환자는 ㈜록스307이 제공하는 태깅 단말기를 통해 손쉽게 처방전을 수집할 수 있으며, 의사는 처방되는 약의 지도가 가능하다. 테티스는 새로운 합의 알고리즘 랜덤 그룹 증명 방식 합의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있다. 기존 작업증명(PoW), 지분증명(PoS) 합의방식을 탈피하고, 좀 더 쉬운 스마트 계약을 제공해 대중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기술을 제공하고자 한다.

주요 인물[편집]

  • 오병엽: ㈜록스307의 최고경영자이다. 테티스에 소속되어있기도 하다. 서울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였다. 360도 카메라로 부동산 물건지를 촬영하여 부동산중개 및 숙박예약을 위한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인 엘앤티네트워크(L&T Network)의 최고 경영자였으며, 게임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퍼블리싱 기업인 펄어비스(Pearl Abyss)의 재무 관리자였다. 그 외에도 KB증권, 맥쿼리 등에 재직한 이력이 있다.
  • 임종혁: ㈜록스307의 최고운영책임자이다. 강릉대학교에서 재료공학을 전공하였으며 ㈜다날게임즈와 ㈜공게임즈의 사업이사로 재직했다. 또 이바타코리아의 대표이사이기도 했으며 모션원(Motion.one)의 부사장으로 재직한 이력이 있다.

주요 사업[편집]

테티스[편집]

테티스(TETHYS)

테티스는 ㈜록스307의 블록체인 메인넷 기술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이다. 랜덤그룹 증명방식의 새로운 합의 알고리즘인 코미디아를 개발하고 있다. 기존 작업증명(PoW), 지분증명(PoS) 합의방식을 탈피하고, 좀 더 쉬운 스마트 계약을 제공해 대중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기술을 제공하고자 한다. 테티스 팀은 현실 경제 블록체인을 위한 올바른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테티스 프로젝트는 기존의 블록체인들이 가진 다양한 기술적 이슈를 해결하고, 현실 경제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을 제시한다. 누구나 블록체인 운영에 참여할 수 있고, 모든 기여자는 공정하게 보상받는다. 또한 기존 금융 시스템과의 호환을 통한 비즈니스 확대, 경제적 투명성을 지원하며 테티스의 합의 알고리즘과 스마트 계약은 최초의 리소스로 최대의 효율을 발휘한다.

테티스에 노드로 참여하기 위해서는 실명인증이 필요하다. 단순히 전자지갑을 만들고 테티스와 연동된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상관없지만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일원으로 참여하려면 은행 및 통신사와 같은 실명 인증 시스템으로 신원 인증을 거쳐야 한다. 테티스는 실명 인증 사용자들이 운영하는 공공체인이다. 인증을 거친 참여자들만이 트랜잭션을 다루기 때문에 네트워크를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다. 평소에는 가명만 볼 수 있으므로 각 노드의 신원을 확인할 수 없지만 필요에 따라 신원을 확인하거나 추적할 수 있기 때문에 부정 행위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단 하나의 체인만을 사용해야 하는 기존의 블록체인과 달리 테티스는 국가나 도시, 때로는 사용 목적에 따라 체인을 나눈다. 체인을 지역별로 나누면 하나의 체인에서 처리해야 하는 트랜잭션의 수를 줄일 수 있고, 더 많은 체인을 만들수록 전체적인 성능이 향상된다. 테티스는 전 세계에 수많은 로컬체인을 연결하여 로컬체인 사이에서 자유롭게 자산 이동이 가능한 하나의 거대한 체인 네트워크를 만들 것이다.

지금껏 나온 많은 합의 알고리즘에서는 소수의 노드가 대부분의 블록을 만들고 대부분의 이익을 챙기는 경우가 많았다. 결과적으로 대다수의 노드는 무보수로 일하며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유지하게 된다. 테티스가 설계한 새로운 합의 알고리즘인 랜덤그룹증명(PoRG ; Proof of Random Group) 합의 알고리즘은 실명 인증을 거친 모든 노드가 무작위로 그룹을 지어 유지하는 모든 노드에게 수익을 고루 분배하고, 이로써 네트워크를 유지하도록 동기를 부여해 보안성을 높였다. 대부분의 블록체인에서 만든 스마트 계약은 개발자 관점에서 설계되어 보통 사람들이 사용하기에는 너무 어렵다. 이는 필요 이상으로 너무 많은 기능을 담으려 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하지만 더 많은 기능에는 더 많은 연산이 따르고, 결국 네트워크의 집중화를 야기한다. 테티스의 스마트 계약은 누구나 계약을 작성할 수 있도록 쉬운 언어와 도구를 지원하며, 최적의 컴팩트한 설계로 실제적으로 쓰이는 기능들이 가볍게 동작한다.

도즈이즈[편집]

도즈이즈(DoseEase)

㈜록스307은 임상시험 대상자용 복약 관리 플랫폼인 도즈이즈(DoseEase)를 개발했다. 도즈이즈는 신약 개발을 위한 임상 시험 복약 데이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시스템 복약 알람에 맞추어 복약하는 모습의 영상 촬영이 가능한 대상자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이를 관리하는 관리자 페이지를 제공한다. 또한 신뢰성이 중요한 임상 데이터를 블록체인을 이용하여 위변조와 유실로부터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다.

㈜록스307은 최근 서울대기술주지회사가 운영사로 참여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어 이번 팁스 최종 선정으로 도즈이즈의 개발을 가속화하고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서울성모병원 임상 약리과)의 기술 이전 협약을 체결하여 ‘도즈이즈’의 개발에 대한 조기 상용화 및 임상시험 적용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에 대해 가톨릭의대 약리학 교실 한승훈 교수는 현재 임상 시험의 복약 순응도 개선과 데이터 관리는 전 세계적인 이슈이며, ㈜록스307의 뛰어난 기술과 가톨릭대 임상시험 연구진의 노하우로 이에 부응하는 미래지향적인 임상시험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싶다”고 언급했다. 또한 ㈜록스307은 향후 의료뿐만 아니라, 서비스의 범위를 넓혀 금융 및 교육 플랫폼, 더 나아가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개발도 진행할 예정이다.[1]

제휴[편집]

서울대기술주지회사[편집]

㈜록스307은 지난 2019년 12월, 서울대기술주지회사로부터 시드머니 투자를 유치했다. 서울대기술주지회사는 서울대학교가 출자하여 유망기술의 사업화를 독려하여 좋은 기업을 발굴 및 투자, 육성하는 학내 투자기관이다. 최근 민간과 정부가 공동으로 유망창업자를 지원하는 민간 주도형 기술창업 프로그램인 팁스(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TIPS)의 운용사로 선정되기도 하였으며 4개의 펀드를 결성하였다.[2] 이번 시드머니 투자 유치에 대해 서울대기술주지회사 목승환 상무는 “㈜록스307은 탄탄한 기술력과 사업 기획 능력을 두루 가진 개발사다. 아낌없는 지원으로 최고의 의료 플랫폼을 개발, 서비스하는 데에 일조하고 싶다”고 언급했다. 이에 대해 ㈜록스307의 대표는 “데이터 분석 기술과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해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해 의료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쓸만한 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록스307은 이번 시드머니 투자를 통해 성모병원과 함께 ‘임상시험을 위한 복약 관리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으며, 2020년 초부터 참여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3]

우리은행[편집]

㈜록스307은 최근 우리은행과 협업하여 "제로페이 비즈(Zero pay Biz) 태깅 서비스"를 시작했다. 제로페이 비즈는 지자체와 기업체의 임직원 등이 법인카드 대용으로 주로 사용하는 결제수단으로서 기존의 제로페이 비즈는 결제 시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 본인의 큐알코드를 제시하거나 판매자 큐알코드를 읽는 방식만 가능하였으나, 새로 개발된 제로페이 비즈 태깅 서비스는 신용카드 결제기에 접촉해 결제하는 방식으로 바뀌어 편의성이 개선되었다.[4]

행사[편집]

  • 블록페스타 2019 : ㈜록스307은 2019년 9월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블록미디어가 주관한 블록체인 행사인 블록페스타 2019(Blockfesta 2019에 참여했다. 본 행사는 '정부의 블록체인(Blockchain in Government)'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관련 부처를 비롯해 블록체인 전문기업, 블록체인 시범사업 진행 기업, 학계, 연구소, 변호사, 블록체인 전문가 등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록스307의 대표는 본 행사에서 "효율적인 지역화폐 발행 및 관리 플랫폼, DYM(Design Your Money)"을 주제로 암호화폐 발행 플랫폼인 DYM(Design Your Money)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였다.
  • 1st 후오비 블록체인 스타트업 데모데이 2부 : ㈜록스307은 2019년 11월 26일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가 주최하는 블록체인 행사인 1st 후오비 블록체인 스타트업 데모데이 2부(1st Huobi Blockchain Startup Demo Day)에 참여했다. 후오비 블록체인 스타트업 데모데이는 인큐베이팅이나 엑셀러레이팅을 받은 스타트업이 투자자, 대중 앞에서 서비스와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하고, 새로운 투자자를 찾는 자리이다.

각주[편집]

  1. 김태형 기자, 〈록스307, 중소벤처기업부 TIPS(팁스) 최종 선정〉, 《블록미디어》, 2019-12-30
  2. 심재민 기자, 〈포스트 코로나 시대 견인할 ‘팁스TIPS’, 위기를 기회로 (지식용어)〉, 《시선뉴스》, 2020-05-04
  3. 김태형 기자, 〈록스307, 서울대기술지주회사로부터 시드머니 투자 유치〉, 《블록미디어》, 2019-12-17
  4. 전종헌 기자, 〈우리은행, `사용 편의성 개선` 제로페이Biz 태깅 서비스〉, 《매일경제 MBN》, 2020-03-11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록스307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