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맥스웰 산체스

해시넷
(맥스월 산체스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맥스웰 산체스(Maxwell Sanchez)
베리블록(VeriBlock)

맥스웰 산체스(Maxwell Sanchez)는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인 베리블록(Veriblock) 공동 창립자 겸 CTO이다. 또한 블록체인이 완전히 탈중앙화되어 투명하며 신뢰할 수 없고 권한이 없는 방식으로 비트코인의 계산 보안을 상속할 수 있는 증명증명(Proof-of-Proof) 프로토콜의 공동 발명자이기도 한다. 큐어코인(Curecoin)의 소프트웨어 개발자 출신이다.

소개[편집]

맥스웰 산체스(Maxwell Sanchez)는 블록체인 개발자이며 2011년부터 분산되고 신뢰할 수 없는 기술에 대한 열정으로 블록체인 생태계를 위해 원격 채굴 관리 소프트웨어, OpenCL/CUDA GPU 마이닝, 클라우드 서비스, 암호화폐 등을 구축했다. 그는 유휴 컴퓨팅 리소스를 생물 의학 연구에 기여한 사용자들에게 보상해주는 3년 된 큐어코인(Curecoin) 프로젝트의 수석 개발자로서 큐어코인 이후의 암호화를 사용하는 최초의 공개 블록체인 테스트워크를 개발했다. 또한 레벨-2 기술을 활용한 대체 블록체인 보안 및 확장성 솔루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1]

주요 활동[편집]

큐어코인(Curecoin)

큐어코인[편집]

큐어코인(Curecoin)은 DCN에 컴퓨팅 성능을 창출하는 사람들에게 보상하기 위해 설계된 비트코인과 같은 디지털 토큰이다. 분산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큐어코인 네트워크에서 무제한과 가까운 서비스로 큐어코인을 교환할 수 있다. 또한 큐어코인은 GPU 및 CPU와 같은 컴퓨팅 리소스의 기부를 장려하여 의학, 과학 및 수학 문제에 대한 중요한 해답을 찾고 있는 전 세계 분산 컴퓨팅 네트워크(DCN)의 최대 잠재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큐어코인의 인센티브는 이 연구에 보상하는 유일한 블록체인의 창출을 통해 이루어진다. 다른 유사한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일반 거래소 및 상품이나 서비스 교환에 사용될 수 있으며 이는 이론적 사용사례가 무제한임을 의미한다.

큐어코인의 개발자 조슈아 스미스(Joshua Smith)는 2013년 최초의 콘셉트를 개발했으며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맥스웰 산체스(Maxwell Sanchez)도 곧 합류했다. 그들은 함께 2014년 5월에 출시된 큐어코인 버전을 만들었으며 맥스웰은 현재 차세대 큐어코인 버전 3.0+의 기술적인 측면에서 비용을 주도하고 있다. 큐어코인은 고도로 자율적인 블록체인 시스템의 운영비용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큐어코인의 개발은 자체 자금 지원 및 자체 운영 관리가 가능하다.[2]

베리블록[편집]

베리블록(VeriBlock)은 미국의 블록체인 기술회사이다. 미국 플로리다주 팜비치카운티의 도시 델레이비치(Delray Beach)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2014년에 설립되었다. 증명증명(PoP; Proof of Proof) 합의 알고리즘을 발명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회사는 CTO인 맥스월 산체스(Maxwell Sanchez)와 저스틴 피셔(Justin Fisher)가 공동 설립하였으며, 저스틴 피셔가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그 뒤에는 전 비트코인 개발자인 제프 가직(Jeff Garzic)이 기술 고문으로 역할해주고 있다.

베리블록은 탈중앙화, 신임이 필요 없는, 투명하고 인가가 필요 없는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을 회사의 사명으로 하고 있다. 베리블록은 PoP(Proof of Proof, 증명) 컨센서스 메커니즘을 발명하였으며 베리블록 블록체인(VeriBlock Blockchain), 블록체인 커스터디(Blockchain of Custody) 및 그랜드 센트럴(Grand Central) 기술을 개발하여 업계에서 붐을 형성하고 있다. 베리블록의 투자자와 어드바이저 리스트에는 펜부시캐피탈(Fenbushi Capital)의 쉔보(Bo Shen),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의 CEO인 빌 시하라(Bill Shihara), 암호화폐 지갑 개발업체 잭스(Jaxx)의 CEO인 앤서니 디 이오리오(Anthony Di Iorio), 블록체인 기술회사 블로크(Bloq)의 CEO인 제프 가르치(Jeff Garzik) 등과 같은 유명한 인물들이 개입되어 있다.

베리블록은 2019년 4월 2일부터 5일 사이에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에서 IEO를 추진하여 7천만 달러를 모금하고 OTC 장외거래 방식으로 4천만 달러의 모금을 실현하였다. 2020년 4월경에 잔여 토큰의 일부를 상장 매각할 예정이다.[3][4][5]

최근 동향[편집]

맥스웰 산체스, 북미 비트코인 콘퍼런스 2020

북미 비트코인 콘퍼런스 2020(The North American Bitcoin Conference 2020, TNABC)은 키노트(Keynote)가 주최하는 비트코인 행사이다. 2020년 1월 15일부터 17일까지 미국 폴로리다주 마이애미 제임스 L. 나이트 센터(James L. Knight Center)에서 열린다. 북미 비트코인 콘퍼런스는 2013년부터 매년 열리는 행사로 이번에 7주년을 맞이했다. 암호화폐, 블록체인 분야에서 가장 오래 개최한 행사로 가장 많은 인원이 참석하는 금융회의이며 이번 회의는 기업에 초점을 맞춰 새로운 도약적인 비즈니스 채택과 비즈니스 블록의 잠재력 세계를 열어 가는데 초점이 맞춰질 것이다. 이번 행사에서 2020년 1월 17일 큐어코인(Curecoin)의 소프트웨어 개발자이자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인 베리블록(Veriblock) 공동 창립자 겸 CTO인 맥스웰 산체스(Maxwell Sanchez)는 '새로운 프로토콜이 개발되고 경쟁함에 따라, 단일한 실용적 프로토콜이 존재할 것인가, 아니면 많은 다른 프로토콜이 존재할 것인가?'라는 발표 주제로 프로토콜 통합 패널에 참여하였다.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맥스웰 산체스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 경영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