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메타블록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메타블록(MetaBlock) 거래소는 북유럽 에스토니아의 수도인 탈린에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메타블록 거래소는 최초의 신원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이며, 모든 사용자에게 신원 기반 암호화폐 지갑을 제공한다. 신원 기반의 지갑, 메타블록 거래소의 웹월렛, 소버린월렛 등에서 나온 암호화폐는 메타블록 거래소에 예치할 수 있다.

암호화폐 인출은 메타블록 웹월렛과 소버린월렛으로 제한되는데 'Travel Rule'으로도 알려져 있는 FATF(Financial Action Task Force) 권고안을 충족시키기 위함이다. 이러한 법적 프레임워크의 만족은 메타블록 거래소를 STO(Security Token Offering)를 위한 이상적인 플랫폼으로 만든다.

개요[편집]

메타블록 거래소는 신분기반 암호화폐 전자지갑의 선두업체인 소버린월렛 네트워크에서 만든 차세대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모든 거래소 사용자들에게 실제 암호화폐 월렛을 제공한다. 메타블록 웹월렛은 영지식 증명 기술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월렛을 소유하고 제어할 수 있다. 즉, 사용자의 암호자산이 사용자의 월렛에 보관되어 있으므로 거래소의 해킹 사고로부터 사용자들의 자산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 메타블록 웹월렛은 무이,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테더,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USD 코인, 트루 USD 등 주요 메인블록체인 코인과 스테이블 토큰을 지원하고 있다. 사용자들이 암호자산을 거래소로 옮길 경우 메타블록 사이드체인 기술을 적용한 다중거래 장부를 사용하여 거래내역을 증명하므로 이전 거래소들에서 자주 발생했던 대규모 해킹 사고를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거래소가 보관하고 있는 콜드월렛비밀키 정보도 샤미어 비밀 암호 기술을 이용하여 다중의 관리자가 나누어서 관리하고 있으므로 한 개인의 실수나 해킹으로 회사의 모든 자산이 유출될 수 있는 문제가 없다.

메타블록 거래소는 사용자 신분 기반의 월렛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FATF(Financial Action Task Force)에서 요구하는 권고사항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다. 이에 따라 2020년 6월 FATF의 유예 기간 이후에도 메타블록 거래소는 법적인 문제없이 서비스를 지속할 수 있다.

역사[편집]

  • 2019년 4월, M.DEX 베타서비스 출시
  • 2020년 2월, 메타블록거래소 베타서비스 출시
  • 2020년 4월, 테조스, 코스모스 상장
  • 2020년 5월, 메타블록거래소 신용 카드 구매 연동
  • 2020년 6월, 메타블록거래소 스테이킹 서비스 개시

같이 보기[편집]


  질문.png 이 문서는 로고가 필요합니다.  

  의견.png 이 메타블록 문서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