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미타무라 호세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미타무라 호세(Hose Mitamura; 三田村穂世) 코인텔레그래프 일본 대표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

미타무라 호세(Hose Mitamura; 三田村穂世)는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 일본 지사의 대표이고 일본 본토의 미디어 회사 우랄라 커뮤니케이션(Urala Communication)의 CEO이다.

약력[편집]

▷ 미타무라 호세

2000년부터 2003년 사이에 미국의 뉴햄프셔주 콘고드(Concord, Newhampshire)에 있는 세인트폴 스쿨(St. Paul’s School)에서 고등학교를 다녔다. 2003년에 미국 조지타운 대학교(Georgetown University)에 입학하여 비교문학(Comparative Literature)을 전공하고 2007년에 문학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2007년에 중국 상하이에 있는 차이나 이코노미 리뷰(China Economic review)에 취직하여 발행관리자로 1년 3개월 지냈으며 2008년 9월부터 영국 국제변호사 사무소 프레쉬필즈 브룩하우스 데링거(Freshfields Bruckhaus Deringer) 상해 지점에 취직하여 개발영업 총괄로 2년 1개월 지냈다.

2010년 10월부터 미국 국제변호사 사무소 호간 로벨(Hogan Lovells)에 취직하여 선후로 중국 개발영업관리자와 일본개발영업관리자로 5년9개월 근무하였으며 2016년 6월부터 일본 도쿄에 있는 미디어 회사 Urala Communication에 취직하여 선후로 사업운영총괄, 부사장, 사장을 맡아 역할을 하였다. 현재 사장으로 지속 역할을 하고 있다.

2018년부터 국제 파이낸셜 포털 investing.com 의 일본업무 총괄로 역할하고 있으며 2017년 9월부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 일본지사 CEO로 역할을 하고 있다.[1]

미타무라 호세는 중국어, 프랑스어, 히브리어어(Hebrew), 일어, 영어 등 다양한 언어를 사용할 수 있다.

주요 활동[편집]

▷ 코인텔레그래프 일본(COINTELEGRAPH JAPAN)

코인텔레그래프 재팬(COINTELEGRAPH JAPAN)은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의 일본지사이다. 운영은 일본의 미디어회사 우랄라가 맡고 있다. 미타무라 호세가 우랄라에 취직한 후 2017년 9월에 정식으로 추진되는 합작 프로젝트이다.

코인텔레그래프는 2013년에 미국의 뉴욕에서 설립된 유명한 디지탈 산업 미디어이며, 주로 블록체인 기술, 암호화폐 자산, 핀테크 추이 등에 관련된 정보들을 전달한다.

미타무라 호세는 2019년 1월에 일본의 ISID와 손을 잡고 암호화폐 시장정보와 뉴스 배송 서비스 “DECRYPTALS”의 시운영을 코인텔레그래프 재팬 플랫폼에서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2019년 4월에 소니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과 합작하여 코인텔레그래프 뉴스를 이들의 무료발송 앱 News Suite에 올려 함께 발행하는 것으로 하였다.

2019년 12월 20일에는 암호화폐 투자와 거래자들을 대상으로 라이브 프로그램 "COINTELEGRAPH. TRADERS LIVE"를 조직하여 국제분석가들이 시청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활동을 추진하였다.[2]

▷ 우랄라 커뮤니케이션(Urala Communication; ウララコミュニケーションズ)

우랄라(Urala)는 일본의 디지털 미디어회사이다.

1980년에 후쿠이(福井県)에서 설립되어 2015년말까지 미디어 산업을 포함한 다원화 사업을 추진하는 회사였다. 우라라는 후쿠이 지역에서 콘텐츠 제작, 편집디자인, 광고대리 등 사업을 추진하고 지역밀착형 매거진 우라라를 발행하고 있었으며 이외 안경전문점도 운영하고 주점도 운영하고 있었다.[3]

2016년 6월에 미타무라 호세가 취직한 후 사업의 치중을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핀테크 영역으로 전환하였으며 2017년 9월에 코인텔레그래프의 일본지역 운영업무를 맡았고 2018년 8월부터는 국제 금융 포털 인베스팅닷컴(Investing.com)의 일본 지역 운영업무를 맡았다. 코인텔레그래프의 일본 지역 운영은 코인텔레그래프 재팬을 설립하여 운영하며 미타무라 호세가 CEO를 맡았다. 현재 우라라의 미디어 사업은 기존의 우랄라 매거진 외 코인텔레그래프, 인베스팅닷컴의 운영업무도 포함되며 뒤의 두가지 업무가 주력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파격적인 사업방향의 변동으로 미타무라 호세는 사업운영 총괄직을 맡아 운영하다가 부사장으로 진급하였으며 더 나아가서는 사장으로 진급하여 현재까지 책임을 짊어지고 있다.

2019년 1월 10일, 우라라는 일본의 Information Services International-Dentsu, Ltd. (株式会社電通国際情報サービス)와 손을 잡고 AI를 이용한 암호화폐 시장정보 뉴스 발송 서비스 "DECRYPTALS"의 시운영을 COINTELEGRAPH JAPAN 플랫폼에서 추진한다고 선포하였다.[4]

2019년 4월 3일, 우랄라는 코인텔레그래프, 인베스팅닷컴의 뉴스가 소니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Sony Network Communications)의 무료 뉴스 앱 News Suite의 일부분으로 발행된다고 소식을 전하였다.[5]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미타무라 호세 문서는 미디어업체 경영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