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스카이콩콩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스카이콩콩(Pogo stick)은 길다란 막대기에 발판을 장착하고 스프링탄력을 이용해 콩콩 뛰는 놀이기구이다. 80, 90년대 어린이들의 대표적인 놀이기구로 유명했다. 지금도 그때를 회상하며 삽을 타고 노는 사람도 있을 정도이다.

타는 데는 어느 정도의 균형감각이 필요하며, 하체 운동과 유산소 운동이 동시에 되는 만큼 다이어트에 스카이콩콩을 사용하는 이들도 은근히 많은 편이다. 그리고 청소년의 성장판을 자극하는 효과도 있다. 넘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필요하며, 체중이 많이 나가거나 자세가 잘못된 경우 고관절이 다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영어권 국가에선 이 제품을 포고스틱(Pogo Stick)이라 부르는데, 발명자는 조지 한스버그(George B. Hansburg)이고 특허 출원은 1919년이다.

동영상[편집]

스카이콩콩은 용수철이 달린 발판을 이용해 '콩콩'거리며 다닐 수 있는 기구다. 유튜브를 통해 기상천외한 익스트림 스포츠 묘기를 보여주는 'Dude Perfect'가 이번에는 이 포고 스틱을 이용한 묘기 영상을 선보였다. 포고스틱으로 점프해 자동차를 뛰어넘고, 포고스틱을 타다가 농구공을 던져 슛을 성공시킨다. 2014년 포고 스틱 월드 챔피언인 달튼 스미스가 참여했다.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의견.png 이 스카이콩콩 문서는 교통수단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