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이네오스 오토모티브(INEOS Automotive)
이네오스 오토모티브(INEOS Automotive)

이네오스 오토모티브(INEOS Automotive)는 영국의 석유화학 회사인 이네오스(INEOS) 그룹의 계열사로, 2017년에 설립된 자동차 회사이다. 설립자인 제임스 래트클리프(James Ratcliffe)는 자동차 애호가이자 노련한 모험가였다. 그는 기본에 충실하고 실용적이면서도 오늘날의 기준과 신뢰성을 만족시킬 수 있는 사륜구동 차량이 시장에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이에 이네오스 오토모티브를 설립하여 사륜구동 차량 개발과 생산 비전을 현실화할 수 있도록 자동차 전문가로 팀을 꾸렸다. 이렇게 동급 최고의 오프로드 성능과 내구성, 실용성을 갖춘 사륜구동 차량을 개발하겠다는 포부로 지난 2017년부터 자동차를 개발하여 2021년에 첫 모델인 이네오스 그레나디어를 출시했다. 2030년 말까지 최소한 3개의 새로운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첫 아시아 진출 국가는 대한민국이다.

타고 월렌트 대형 가로 배너.jpg
이 그림에 대한 정보
[타고] 1개월 단위로 전기차가 필요할 때! 타고 월렌트 서비스

주요 모델[편집]

이네오스 그레나디어[편집]

이네오스 그레나디어(INEOS Grenadier)는 2021년에 공개한 오프로드 SUV이다. 프랑스 함바흐에 위치한 다임러 AG의 계열사인 스마트 공장을 인수하여 생산된다.[1] 한국 공식 수입원은 차봇모터스㈜가 담당한다.[2] 이네오스 그룹 짐 래트클리프 회장의 아이디어로 시작된 그레나디어는 동급 최고의 오프로드 성능과 내구성, 실용성을 갖춘 4X4 차량을 목표로 탄생했다. 영국의 강인한 기백과 디자인을 독일의 철두철미한 엔지니어링 역량을 결합해 근본부터 철저하게 타협하지 않는 4X4로 만들어졌다.[3] 강력한 엔진과 신뢰할 수 있는 변속기는 그레나디어의 오프로드 능력을 배가시킨다. 다양한 수상 경력으로 인정받은 비엠더블유 3.0리터 직렬 6기통 터보차저 엔진으로 구동되며, 한국 시장에는 B57 디젤 엔진이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업계 최고의 변속기 업체인 ZF 프리드리히스하펜의 8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했다. 마그나 슈타이어(Magna-Steyr)가 섬세하게 조정하고 캘리브레이션한 변속기는 오프로드에 특화된 헤비 듀티 토크 컨버터를 갖췄다.[4] 이네오스 오토모티브는 그레나디어에 박스형 외관을 적용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고, 오프로드 성능 향상을 위해 바퀴섀시 모서리에 배치하고 차체 오버행을 최소화했다. 실내에도 아날로그식의 센트럴 컨트롤 시스템과 항공기 조정석에서 영감을 받은 오버헤드 컨트롤 패널이 적용됐다. 이와 함께 웨이딩 모드와 액슬 디퍼렌셜 록 버튼, 다운힐 어시스트 등 모든 오프로드 기능과 스위치 기어를 담았다. 이뿐만 아니라 그레나디어는 다양한 옵션과 액세서리들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5][6]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편집]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INEOS Grenadier Quartermaster)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INEOS Grenadier Quartermaster)는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SUV를 기반으로 제작된 5인승 더블캡 픽업트럭이다. 바디 온 프레임 방식으로 제작되었으며, 최대 적재 용량은 760kg이다. 화물 공간은 그레나디어에 비해 더 넓직해진 길이 1,564mm, 너비 1,619mm를 자랑한다. 테일게이트는 열었을 때 최대 225kg 무게를 지탱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BMW에서 공급한 3.0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디젤 엔진이 얹어졌다. 여기에 ZF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됐다. 가솔린은 최고출력 282마력, 최대토크 45.9kgm를 발휘한다. 디젤의 최고출력은 245마력, 최대토크는 56.1kgm다. 최대 견인력은 3,500kg이다.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는 2단 트랜스퍼 케이스와 센터 디퍼렌셜 록,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카라로(Carraro) 솔리드 빔, 4x4 사륜구동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표준형 유로 팔렛 크기의 화물을 쉽게 운반할 수 있는 여유로운 화물 공간에는 4개의 고정 고리(유틸리티 레일은 옵션)가 제공되며 400W 전원 공급 단자, 통합 마운팅 바도 갖췄다. 전/후륜 차동 잠금 장치는 옵션이다. 최저지상고는 264mm, 최대 도강 수심은 800mm이며, 접근각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모델 라인업은 스테이션 왜건과 동일하게 기본형과 트라이얼마스터(Trialmaster) 및 필드마스터(Fieldmaster) 트림으로 제공된다. 또 다양한 기능의 맞춤형 액세서리가 마련됐다. 적재공간에는 튼튼한 프레임과 방수 캔버스 커버 또는 잠금 가능한 롤러 토너 커버를 장착할 수 있다. 루프랙은 물론이고 보조 기름통, 사다리 및 삽 등과 같은 탐험용품을 고정할 수 있는 다양한 마운트를 제공한다.[7][8] 2023년 3월 15일에 데크를 없애고 프레임 위에 다양한 용도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섀시캡 모델을 선보였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데몬스트레이터[편집]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데몬스트레이터(INEOS Grenadier Demonstrator)는 2023년에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더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한 친환경 수소연료전지차이다. 해당 차량에는 수소가 미래의 진정한 주연료라는 이네오스그룹의 신념이 담겨 있다. 배출가스를 발생시키지 않으면서, 이네오스의 4x4 기술을 고스란히 이어받은 것이 특징이다. 데몬스트레이터는 개발 과정에서 그레나디어의 엄격한 테스트를 거쳤다. 그레나디어의 다른 버전들과 마찬가지로 온로드 및 오프로드 능력, 견인 능력을 극대화시켰다. 또 오스트리아의 산악지대와 그라츠 주변의 다양한 오프로드에서 수많은 평가가 이뤄졌다. 데몬스트레이터는 오스트리아 파워트레인 컨설팅 업체 AVL과 협력을 통해 제작됐다. 확장성이 넓은 그레나디어 SUV의 플랫폼을 기초로 박스형 사다리꼴 프레임 섀시와 후륜 축을 조정해 수소연료전지 구동계를 통합했다. 데몬스트레이터는 모든 오프로드 조건에서 탁월한 제어력과 조작성을 뒷받침하며, 더 좁은 회전 반경과 향상된 도로 주행성을 자랑한다. 파워트레인은 BMW 그룹의 최신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사용했다. 또, 전기 드라이브 유닛을 통해 각각의 바퀴에 완벽한 토크 벡터링 기능을 제공해 어떤 험로에서도 적절한 제어 및 조작성을 보장하는 사륜구동 기술을 적용했다.[9][7]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문서는 유럽 자동차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