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켄 세이프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켄 세이프(Ken Seiff) 블록체인지 벤처스 파트너
블록체인지 벤처스(Blockchange Ventures)

켄 세이프(Ken Seiff)는 미국의 시리얼 사업가이며 벤처투자가이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 영역에서 초기 투자를 추진하는 회사 블록체인지 벤처스(Blockchange Ventures)의 매니징 파트너이다.

약력[편집]

켄 세이프는 1978년에 보딩스쿨 필립스 앤도버 아카데미(Phillips Andover Academy)에 진학하여 4년간 수업을 하였으며 1983년에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 스쿨(University of Pennsylvania, The Wharton School)에 입학하여 경영학을 전공하고 1986년에 학사학위를 취득하였다.

1991년에 골프 스포츠웨어 회사 피봇룰즈(Pivot Rules Inc.)를 창업하고 창시자 겸 대표이사로 7년 지냈으며 1998년에 온라인 디자이너 패션 할인매장 블루플라이(BlueFly, Inc.)를 창업하고 창시자 겸 대표이사로 6년을 지냈다. 2004년에 인큐베이팅과 컨설팅 회사 글로우캐스터 벤처스(Glowcast Venture, LLC)를 공동으로 설립하고 공동창시자의 신분으로 대표이사(CEO)를 맡아 5년간 역할을 하였다. 2009년부터 사무용 가구 회사 포핀(Poppin)의 공동창시자로 2년간 지냈다.

2011년 4월에 미국의 가장 유명한 남성복장 회사 브룩스 브라더스(Brooks Brothers)에서 전무이사로 합류하여 2년 5개월 지냈으며 2013년 8월부터 벤처캐피탈 회사 빈스톡벤처스(Beanstalk Ventures)의 매니징 파트너로 현재까지 역할을 하고 있다.

2008년부터 투자은행 세이프앤컴퍼니(Seiff & Company LLC)의 CEO로 현재까지 역할하고 있으며 2017년 5월에 블록체인지 벤처스(Blockchange Ventures)를 창립하고 매니징 파트너로 현재까지 역할을 하고 있다.

이외 켄 세이프는 2013년 9월부터 컴퓨터 소프트웨어 회사 브릭워크(Brickwork)의 이사로 5년 5개월 지냈고 2016년 1월부터 소프트웨어 솔루션 회사 오토매틱(Automation Inc.)의 이사로 4년 2개월 지냈으며 2000년 1월부터 Kule LLC의 이사로 현재까지 지내고 있고 2013년 1월부터 껌 회사 심플리 검(Simply Gum)에서 이사로 현재까지 지내고 있다. 2013년 8월부터 소프트웨어 솔루션회사 INTURN의 이사로 현재까지 지내고 있으며 2014년 2월부터 전자상거래 플랫폼 PredictSpring Inc.에서 이사로 현재까지 지내고 있고 2016년 6월부터 PLM 솔루션 개발 회사 백본(Backbone)의 이사로 현재까지 지내고 있다.[1]

주요활동[편집]

▷ 블록체인지 벤처스

블록체인지 벤처스(Blockchange Ventures)는 2017년 8월에 켄 세이프(Ken Seiff), 캐롤라인 캐시(Caroline Kassie) 및 개빈 우드(Gavin Wood) 등 세 사람이 공동으로 미국의 뉴욕에 설립한 블록체인 투자회사이다. 투자 팀은 주로 블록체인 기반기술 개발회사 또는 신형 사업모델을 개척하는 사업에 투자를 추진한다.

세이프는 전에 빈스톡벤처스(Beanstalk Ventures)라는 투자회사를 창설하였으며 이는 소매 기술(Retail Technology)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의 투자에 주력한다. 캐시는 회사의 법률전문가로 Skadden, Arps, Slate, Meager & Flom LLP 등 회사들에서 인수합병과 주식거래 관련업무를 맡았던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개빈 우드 박사는 이더리움의 전 CTO이고 공동창시자이며 파트 타임 GP이다.

2020년 1월까지 블록체인지 벤처스는 13개 프로젝트에 투자를 추진하였으며 주목되는 프로젝트로는 Nodle.io, SKALE Labs, CasperLabs, Solana, Dharma Labs, Good Money, The Block, 및 Zabo 등이 있다.

블록체인지 벤처스는 2018년 10월에 케이만 제도에 블록체인지 벤처스Ⅱ, LP 를 설립하였으며 2차 투자모집을 추진하고 있다.[2][3][4]

▷ 캐스퍼랩스(CasperLabs)에 투자

2019년에 블로체인지 벤처스는 캐스퍼랩스(Casper Labs)에 투자를 추진하였다. 투자를 추진하게 된 판단 근거는 캐스퍼랩스가 이더리움 로드맵 중 가장 잘 되어 있는 부분을 적용하여 효과적으로 이더리움의 버전을 개선하였으며 시중에서 이더리움을 이길 수 있다는 데 있었다.

이더리움의 현재 버전은 Developer traction, 커뮤니티 개발과 리서치영역에서 선두 위치에 서 있지만 사용원가 측면에서 캐스퍼랩스 대비 상당히 높은 수준에 있으며 속도가 더디고 번거로운 작동의 연유로 사용자들로부터 반복적인 불평을 듣고 있다.

이더리움은 초기 성공으로 전 세계 수 많은 투자자들의 수백억 달러 투자를 유치하였으며 큰 규모의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다. 현 단계 이더리움은 최소 실행 가능한 제품이며 거액의 투자와 큰 규모의 커뮤니티 그리고 관계자들의 의견에 책임을 지어야 하는 연유로 플랫폼 업그레이드를 추진 시 천천히, 조심스럽게 취급할 수 밖에 없으며 이는 자주적으로 업그레이드 추진하는데 상당히 불리한 상황에 처해 있게 한다.

이는 1999년, 2000년 때의 인터넷 시장 선두자 에이오엘(AOL)이 처해있던 상황과 별반 다를 바 없으며 그 때 AOL은 시장의 선두자였지만 노후된 의사결정 방식으로 새롭게, 민첩하게 움직이는 진입자들을 이길 수가 없었다.

이더리움의 현 상황은 유입된 투자 규모와 커뮤니티의 규모를 감안할 때 AOL의 상황과 유사하게 움직이고 있다. 더 복잡한것은 이더리움 자체에 거버넌스 또는 업그레이드를 추진하는 공식적인 처리절차가 없는 연유로 넓은 범위의 서로 다른 스테이크홀더들과 대량적인 사회적인 동조업무를 추진한 뒤에 신규 프로젝트들과의 경쟁에 붙어야 한다.

상기 상황들을 감안할 때 캐스퍼랩스와 같은 작은 프로젝트는 적은 투자, 소규모의 주주들 그리고 스타트업과 유사한 조직구조로 투자자들한테 더 좋은 기회를 가져다 준다.[5]

동영상[편집]

각주[편집]

  1. "(7) Ken Seiff", LinkedIn
  2. John Dantoni, "Mapping out Blockchange Ventures’ portfolio', Yahoo Finance, 2019-05-15
  3. "Form D Blockchange Ventures", StreetInsider, 2018-10-19
  4. "Blockchange Ventures", Golden
  5. ken seiff, "(7) Why We Invested in Casper Labs", LinkedIn, 2020-02-13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켄 세이프 문서는 투자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