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플라이어스코퍼레이션

해시넷
ojangho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9월 1일 (화) 18:56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플라이어스코퍼레이션(Fliers Corporation)
㈜플라이어스코퍼레이션(Fliers Corporation)
갭스(GAPS)

㈜플라이어스코퍼레이션(Fliers Corporation)은 중간자의 개입 없이 누구나 쉽게 게임을 개발하고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암호화폐갭스(GAPS)를 만든 회사이다. 주요 사업은 애플리케이션 개발이며 본사는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86길 6 레베쌍트 7층'에 있다. 공동창립자 겸 대표이사는 김형준이다. 간략히 플라이어스라고도 한다.

2020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 배너.jpg
이 그림에 대한 정보
㈜플라이어스코퍼레이션이 2020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에 참가합니다.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 GIF 배너.gif
이 그림에 대한 정보
㈜플라이어스코퍼레이션이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에 참가했습니다.

연혁

  • 2019년 09월 21일 : 제3회 청년의 날 사회공헌공로대상

주요 인물

김형준
㈜플라이어스코퍼레이션 공동창립자 겸 대표이사
강형욱
㈜플라이어스코퍼레이션 최고기술경영자
  • 김형준(Alex Kim) : ㈜플라이어스코퍼레이션 공동창립자 겸 대표이사이다. 건국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다. '2020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 행사에 연사로 참여하였다.
  • 박세준(Park Sejoon) : ㈜플라이어스코퍼레이션의 부사장(vice president)이다. 홍익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University of Denver에서 MBA 과정 졸업 후 코맥스에 입사, Honeywell, 레지디오에서 근무했다.
  • 강형욱(Simon Kang) : ㈜플라이어스의 최고기술책임자이다. 플라이어스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인공지능 플랫폼 및 각종 디앱을 개발하고 있다. 영일외국어고등학교 문과계열을 졸업한 후 그는 연세대학교에 입학하여 컴퓨터공학 학위를 취득했다. ㈜Do Chips에서 의학용 치료 로봇을, ㈜서울디스플레이에서 LED 광고판 설계 및 디바이스 드라이버, 실시간 지하철 정보 시스템을 개발했는데, ㈜더조은컴퓨터학원 및 ㈜중앙정보처리학원에서는 대학생 및 직장인들을 위한 프로그래밍, 정보 올림피아드, 알고리즘 등을 강의하기도 했다. 그는 ㈜씨네로닷컴, ㈜엠제이비, 태국의 게임랩스(Game Labs), ㈜나우앤페이 등의 기업에서 몸담으며 콘텐츠 미디어, 금융, 게임 등 다양한 산업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개발자로서의 역량을 키웠다. 이후 블록체인 업계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어 ㈜HOTBRAIN, ㈜블록체인나인 등의 기업에서 최고경영자 자리를 지냈으며, 현재 ㈜플라이어스의 최고기술경영자와 블록체인 기반 SNS형 커뮤니티 스토어 기업인 벳스토어나인의 본부장을 역임하고 있다.

주요 활동

갭스

갭스(GAPS)는 집단지성을 기반으로 예측에 관한 논쟁을 통해 생성된 데이터를 인공지능에 지속해서 학습 시켜 미래에 있을 이벤트에 대한 예측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인공지능을 학습시키기 위한 예측에 관련된 데이터들은 집단지성의 논쟁을 통해서 얻어지며, 그 논재으이 시작은 미래에 결정 가능한 질문에 기초해야 한다. 여기서 말하는 결정 가능한 문제란 정해진 예측 가능 시간이 모두 지나 실제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갭스 시스템으로부터 제공되는 오라클 미들웨어로부터 그 결과에 대한 데이터 또는 해답을 누구나 참조할 수 있으며, 데이터 자체에 대한 오류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가정을 바탕으로 한다.

생성자가 예측이 필요한 질문과 함께 학습을 위한 채널을 개설하면 그 질문은 학습을 위한 채널의 주제가 되며 해당 채널 참여자들은 그 주제를 놓고 자신이 선택한 예측에 대한 의견들을 통해 논쟁에 참여함으로써 서로 대립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필요하다면 여러 번의 의견주장을 통해 자신의 의견에 대한 책임과 보상을 강화할 수 있으며, 논리적으로 잘 쓰여진 의견에는 같은 채널 참여자로부터 논리점수라는 일반 커뮤니티의 추천과 비슷한 것을 더해 받거나, 반대의 경우 감점도 당할 수 있다. 이렇게 얻은 각각의 점수는 논쟁과정이 끝난 후 학습 참여 여부에 따라 보상과 책임에 영향을 미친다. 학습은 처음 채널개설 시 설정했던 특정 시간이 지나 생성자에 의해 질문에 대한 결과공지가 이루어지고 서로 합의과정이 끝났을 때 완료되며, 결과 공지과정에서 채널 참여자중에 공지결과에 대한 이의가 존재한다면 해당 채널 참여자의 투표를 통한 조정이 가능하다.

현존하는 대부분의 온라인 커뮤니티는 익명성을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와 같은 점은 분명 장점도 존재하지만, 문제점 또한 크다 할 수 있다. 특히 익명성에 따른 자신의 의견에 대한 무책임에 그 원인이 크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책임 없는 발언은 데이터로서의 가치가 전혀 없다고 볼 수 있다. 이에 갭스 플랫폼은 모든 참여자의 논쟁과 질문에 그에 따른 책임과 보상을 통해서 이 문제들을 해결한다. 갭스플랫폼 내에서의 책임과 보상은 인공지능의 학습에 대한 성공과 실패와 연관되어 있으며, 이 모든 과정은 탈중앙화 된 플랫폼 상에서 실행되는 스마트 계약을 통해 완전하게 자동화되어 처리 및 실행된다. 결국 중간에 어떠한 개입이나, 결과의 조작 등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하다. 이러한 다양한 특징 중에서도 다른 예측 플랫폼과 가장 차별되는 점은 단순히 해당 사건이 일어날 가능성만을 가늠할 수 있는 것이 아닌 그 일이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이유까지도 집단지성을 통해 미리 알 수 있고, 그 내용 모두를 인공지능에게 학습 시켜 더욱 정확한 미래예측이 가능하게 하는 선순환 구조에 있다.

요약하자면 갭스 플랫폼이란 집단 지성의 예측을 위한 논쟁을 통해 인공지능을 점차로 학습시키며, 그 논쟁 과정을 통해 이야기되는 여러 의견들 자체도 미래에 대한 의사 결정 시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일정 수준 이상으로 학습되어진 인공지능의 예측을 필요한 참여자들에게 서비스로 제공하려는 시스템이다.[1]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

㈜플라이어스코퍼레이션은 ㈜해시넷이 2019년 10월 15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6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행사에 연사로 참여했다. 프로젝트 발표를 맡은 강형욱 최고기술책임자는 최근 이슈로 떠오른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기술 등을 결합한 갭스에 대해 타 프로젝트와는 달리 쉽게 설명해 청중들의 관심을 모았다. 강형욱 기술이사는 “이러한 프로젝트들이 이야기하는 예측시장은 예측상황을 적용한 게임이다. 여러분이 미래에 대한 올바른 선택을 하려는 예측과는 거리가 있다"며 "갭스 프로젝트는 실제로 여러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예측 시스템 개발이란 목표를 위해 탄생했다”라고 소개했다. 특히 예측시장을 표방한 프로젝트인 어거(AUGUR), 노시스(GNOSIS)와의 차이점에 대해 “다양한 참여자들의 토론을 바탕으로 즐기고 경쟁하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형태의 생태계를 통한 효율적인 데이터 수집과 머신러닝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강형욱 기술이사는 "‘오라클’이라 불리는 오프체인(off-chain) 데이터를 온체인으로 가져오는 기능을 쉽게 해주는 ‘오라클 팜(Oracle Farm)’을 제공함으로써 참여자들이 토론 주제에 대해 더욱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프로젝트 발표를 마무리 지었다.[2]

각주

참고자료

같이 보기


  의견.png 이 ㈜플라이어스코퍼레이션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