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과매도"의 두 판 사이의 차이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과매도'''(過賣渡, oversold)란 주가 폭락으로 인한 적정 수준 이상의 매도주문 현상을 말한다. 과매도란 투자자들이 보유 주식을 적정 수...)
 
1번째 줄: 1번째 줄:
 
'''과매도'''(過賣渡, oversold)란 주가 폭락으로 인한 적정 수준 이상의 매도주문 현상을 말한다.
 
'''과매도'''(過賣渡, oversold)란 주가 폭락으로 인한 적정 수준 이상의 매도주문 현상을 말한다.
  
과매도란 투자자들이 보유 주식을 적정 수준 이상으로 시장에서 팔아버린다는 것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투매 현상이 일어나 지수가 과도하게 빠지는 경우다. 주가가 떨어진 상태에서 과매도한 경우 장세는 이제 그만 팔고 더 나아가 주식을 사들일 때라는 의미가 담겨있어서 지금까지 가격하락을 예견하고 매도하던 세력이 매입 세력으로 바뀌고 새로운 매입 세력이 합세하여 시세는 강세로 전환된다. 반대로 매수주문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주가가 단기간에 폭등하면 이를 [[과매수]] 상태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과매수]]라는 말은 잘 사용하지 않는다. 증시가 과열상태임을 뜻하기 때문이다.
+
과매도란 투자자들이 보유 주식을 적정 수준 이상으로 시장에서 팔아버린다는 것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투매([[덤핑]]) 현상이 일어나 지수가 과도하게 빠지는 경우다. 주가가 떨어진 상태에서 과매도한 경우 장세는 이제 그만 팔고 더 나아가 주식을 사들일 때라는 의미가 담겨있어서 지금까지 가격하락을 예견하고 매도하던 세력이 매입 세력으로 바뀌고 새로운 매입 세력이 합세하여 시세는 강세로 전환된다. 반대로 매수주문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주가가 단기간에 폭등하면 이를 [[과매수]] 상태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과매수]]라는 말은 잘 사용하지 않는다. 증시가 과열상태임을 뜻하기 때문이다.
  
 
== 참고자료 ==
 
== 참고자료 ==

2019년 7월 5일 (금) 17:36 판

과매도(過賣渡, oversold)란 주가 폭락으로 인한 적정 수준 이상의 매도주문 현상을 말한다.

과매도란 투자자들이 보유 주식을 적정 수준 이상으로 시장에서 팔아버린다는 것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투매(덤핑) 현상이 일어나 지수가 과도하게 빠지는 경우다. 주가가 떨어진 상태에서 과매도한 경우 장세는 이제 그만 팔고 더 나아가 주식을 사들일 때라는 의미가 담겨있어서 지금까지 가격하락을 예견하고 매도하던 세력이 매입 세력으로 바뀌고 새로운 매입 세력이 합세하여 시세는 강세로 전환된다. 반대로 매수주문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주가가 단기간에 폭등하면 이를 과매수 상태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과매수라는 말은 잘 사용하지 않는다. 증시가 과열상태임을 뜻하기 때문이다.

참고자료

  • 두산백과, 〈과매도〉, 《두산백과》

같이 보기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과매도 문서는 암호화폐 거래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