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4일~5일까지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DC)를 진행합니다.
㈜해시넷이 2019년 7월 18일(목) 18:30에 제5회 해시넷 블록체인 밋업을 진행했습니다.   (예전 공지 보기)

의견.png

"머리어깨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잔글
 
18번째 줄: 18번째 줄:
  
 
== 같이 보기 ==
 
== 같이 보기 ==
 
 
* [[역머리어깨형]]
 
* [[역머리어깨형]]
  
{{암호화폐 거래|검토 필요}}
+
{{암호화폐 거래|토막글}}

2019년 7월 15일 (월) 03:20 기준 최신판

머리어깨형(head and shoulder)

머리어깨형(head and shoulder)은 주식이나 암호화폐 차트에서 보이는 캔들 패턴으로 대표적인 추세 전환형 패턴이다. 고점이 세 개 있으며 세 개의 고점 중 가운데 고점이 높아 사람의 머리와 어깨 형상을 한다고 하여 '헤드 앤 숄더'라 부른다. 세 개의 산봉우리가 보인다고 하여 '삼봉형'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상승 추세의 끝을 나타내는 가장 정확한 패턴 중 하나다.

반대의 개념으로 역머리어깨형이 있다.

특징[편집]

  1. 상승 추세를 지나며 주가가 고점을 찍고 하락 추세를 형성한다.
  2. 주가가 다시 상승하여 전고점보다 더 높은 최고 고점을 형성하고 다시 하락한다.
  3. 세 번째로 다시 상승하지만, 전고점 수준까지만 상승한다.

해석[편집]

일반적으로 주가의 모든 시세가 마무리되는 국면에서 발생한다. 첫 번째 고점인 왼쪽 어깨는 상승 추세로 거래량이 많아진다. 주가가 상승함에 따라 매도 물량이 많아져 단기 조정에 들어가 주가가 하락한다. 두 번째 고점인 머리는 상승 추세의 마무리로 주가는 다시 상승하지만, 거래량이 줄어든다. 세 번째 고점인 오른쪽 어깨는 반등파로써 머리의 저항에 걸려 전고점을 돌파하지 못하고 거래량이 줄어든다. 이후 하락 추세가 지속할 가능성이 높다.

같이 보기[편집]


  의견.png 이 머리어깨형 문서는 암호화폐 거래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