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보네르

해시넷
(보네르섬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보네르

보네르(네덜란드어: Bonaire, 파피아멘토어: Boneiru)은 카리브해베네수엘라 북부 해안에 면한 보네르섬 지역을 뜻한다. 보네르는 네덜란드의 영토에 속한다. 보네르의 경제는 주로 관광에 기반을 두고 있다.

보네르의 최초 주민은 서기 1000년경에 현재 베네수엘라로부터 항해해 왔던, 아라와크족의 분파, 카쿠에티오스 인디언(Caquetios Indians) 이었다. 카쿠에티오 문화의 발자취는 수많은 고고학 유적에서 발견된다. 바위 그림과 암석 조각이 스펠론크, 오니마, 세루 풍기, 세루 크리타-카바이의 동굴에서 발견되었다.

보네르는 스쿠버 다이빙으로 유명하다. 보네르섬에는 해마가 흔한 산호초가 있으며, 홍학원숭이 서식처로 유명하다. 홍학은 그들이 먹이로 하는 새우가 있는 약간 소금기가 있는 물에 펼쳐져 있다. 섬의 동쪽 지역 라크만(Lac Bay)은 윈드서핑의 천국이다.

개요[편집]

주민[편집]

보네르는 식민지 시대에 노예 시장이었다. 보네르섬의 대다수 주민은 흑인 노예후손이며, 나머지는 원주민 인디언, 히스패닉, 네덜란드인의 각종 혼혈인이다. 대다수가 천주교를 믿는다.

정치[편집]

특별 기초자치단체(bijzondere gemeenten)는 네덜란드의 기초 자치 단체와 동등한 권한을 가지고 행정은 총독(gezaghebber)을 대표로 하는 통치위원회(bestuurscollege)가 주관한다. 각 섬에는 섬의회(eilandsraad)가 있어 네덜란드 선거와 유럽의회 선거에 참여한다.

네덜란드 법은 섬들을 공식적으로 기초 자치 단체 대신 오펜바레 리하멘으로 분류한다. 일반적으로 기초 자치 단체가 가지는 권한은 각 섬의 정부와 중앙 정부가 가지고 있다. BES제도는 본토와 다른 법령이 많이 적용되고 있다. 예를 들어 사회 보장 수준은 본토와 차이가 있다.

유럽연합에 가입하고 있지 않지만 특수 지역으로 특별한 대우를 받고 있다. 이것은 덴마크, 프랑스, 네덜란드의 해외 영토에 유럽연합의 조약을 적용할 수 있다고 정한 리스본 조약에 따른 것이다.

지리[편집]

보네르섬의 북부는 구릉 지대이고 남부는 지형이 평탄하다. 연평균 기온은 28°C(82°)이다. 섬 전체가 카리브 허리케인의 범위 밖에 있다. 보네르섬은 권총 모양의 작은 섬으로 40여년간 해양 동식물이 잘 보호되어 있으며 1979년 보네르 섬을 둘러싼 산호초 전체가 해저공원으로 선포되면서 해양 동물들이 철저히 보호되고 있다. 이 섬은 또한 전 세계 천연 자원 보호주의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곳은 카리브해에서 가장 좋은 스노클링과 스노클링의 목적지로 '다이버들의 천국'으로 꼽힌다.

지도[편집]

동영상[편집]

참고자료[편집]

소앤틸리스제도 같이 보기[편집]

소앤틸리스제도
리워드제도 1
리워드제도 2
윈드워드제도
리워드 앤틸리스 제도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보네르 문서는 국가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