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비키거래소

해시넷
(비키닷컴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비키거래소(BiKi)
비키거래소(BiKi)

비키거래소(BiKi)는 2018년에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설립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비키닷컴(BiKi.com)이라고도 한다. 비키거래소는 전 후오비 공동 창업자이자 중국 최대 블록체인 미디어인 진써차이징(Jinse Finance, 金色财经)의 설립자인 두쥔(杜均, 두균, Du Jun, dù jūn)이 공동 창립 및 투자했으며, 이 투자금은 500만 달러에 이른다. 강력한 기술 팀과 운영팀을 보유한 비키거래소는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가장 안전하고 안정적이며 효율적인 디지털 화폐 거래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는 중국어와 영어, 베트남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전 세계 100여개 국가와 지역의 300만 명 이상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개요[편집]

비키 거래소(BiKi)는 2018년에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설립된 글로벌 디지털 화폐 거래소이다. 비키거래소는 우수한 기술팀과 운영팀을 주축으로 전세계 암호화폐 거래 유저들에게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거래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한다. 영어와 중국어를 포함한 다국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100여 개 국가에 분포되어 있는 300만 유저를 위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거래소 자체 토큰을 발행하여, 거래소 수수료의 100%를 토큰을 소각하는 데 사용하는 정책을 펼치는 등 다변화된 거래소 운영 모델을 추구하고 있다. 비키거래소는 전 후오비 거래소의 공동 창립자이자 중국 최대 블록체인 미디어인 진써차이징(Jinse Finance)의 창립자인 두쥔(Du Jun)이 공동 창립 및 투자했으며, 이 투자금은 500만 달러에 이른다.

비키 거래소는 싱가포르 내 라이선스 취득을 위해 비키에스쥐(BiKi.SG) 플랫폼 개선에 힘쓰고 있다. 싱가포르 정부가 암호화폐 업계 규제 마련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규제 적격 거래소 지위 획득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있다.

비키 거래소는 포브스(Forbes) 지로부터 2019년 아시아 10순위 유망 블록체인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처럼 비키거래소는 국내외 이용자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순위 거래소로 발돋움하고 있다. 중국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보이스가 2020년 상반기 인기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자체 평가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비키거래소를 1위로 선정했다. 싱가포르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비키거래소는 현재 암호화폐 레버리지 거래, ETF, 간편 대출, 무기한 선물, 하이브리드 계약 등 파생상품 거래를 지원하고 있으며, 한국 시장 진출을 공식 발표한 바 있다.[1]

성장세[편집]

2018년 6월, 거래소가 프로젝트보다 많은 시기에 설립된 비키거래소는 주목을 받지 못했다. 2019년 3월부터 암호화폐 시장이 회복세를 타면서 비키 거래소는 짧은 3개월 안에 등록사용자수가 120만 명을 초과했고 일일 활성 이용자(DAU)는 10만 명을 축적했다. 일 거래자수 2만 명, 일 거래량은 2,000만테더(USDT)~ 1억 테더까지 도달했다. 2019년 5월 수수료 수익만 1,000만 위안을 초과해 거래소중위 다크호스가 되었다.[2] 비키 거래소는 포브스가 선정한 "2019년 주목할 만한 블록체인 기업 10곳"중 1위를 차지했다. 2~10위는 각각 어드밴스드블록체인(Advanced Blockchain; AG)(ABAG), 요타체인(YottaChain), 히어로토큰(HeroToken), 비트콘치(Bitconch), 브리치(BREACH), 캐럿골드(KaratGold), BISS, 라이트링크 테크놀러지(LiteLink Technologies), 메타해시(MetaHash)가 차지했으며 대부분 퍼블릭 블록체인처럼 인프라와 관련되거나 부가 서비스에 초점이 맞춰진 프로젝트로 나타났다.[3]

비키 한국 운영팀[편집]

2020년, 비키거래소는 한국에서 운영팀을 설립했습니다. 공식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의 한국어 정식 버전을 출시했으며, 한국 공식 채널의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한국 회원의 만족을 위해 커뮤니티 카카오톡, 텔레그램 등 채널을 통해 CS 서비스를 지원한다.

2020년 4월 비키(BiKi)가 신뢰 높은 정보 전달을 위해 블록체인 정보공시 플랫폼 쟁글(Xangle)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쟁글의 온라인 공시 플랫폼에 비키가 리스팅된다. 비키 측 관계자는 “최근 한국어 서비스를 개편하고 한국 공식 채널을 개설하는 등 한국 유저 대상 서비스를 하고 있다” 며 “쟁글과 협력으로 투자자에게 투명하고 신뢰성 높은 정보를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0년 5월 비키(BiKi)가 한국 시장에서 드림파트너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비키 드림파트너 프로그램은 블록체인 관련 소셜네트워크,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비키 소식을 알리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파트너 제도이다. 드림파트너가 되면 비키 거래소 내 파트너 멤버십인 B-Club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2020년 7월 비키(BiKi)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한국 시장 커뮤니케이션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암호화폐 전문 유튜버 크립토차일드 등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비키는 유튜브 채널에서 첫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한국 시장에 정식 진출한 글로벌 거래소 비키(BIKI)의 Q 비키 코리아 대표가 국내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AMA에서 거래소의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우선적으로 기본 비즈니스를 바탕으로 글로벌 범위에서 자산과 유동성을 지속적으로 확보해나가는 게 중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유동성을 바탕으로 사용자 경험을 만족시키기 위한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 라인을 출시해 루프 형태를 구축하고 나아가 글로벌 생태계 레이아웃을 구축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와 관련해 "비키의 경우 디플레이션 우호적인 플랫폼 토큰을 통해 거래 수수료 100%를 바이백하고 소각하는 방식으로 글로벌 이용자를 흡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요 인물[편집]

두쥔(杜均) 공동대표
마티아스 앙(Matthias Ang)
비즈니스 개발 이사
이딴 응(Ethan Ng)
  • 윈터 리(Winter Li) : 비키거래소 창립자 겸 대표이사이다. 이전에는 유명한 벤처캐피탈 기관인 K2VC에서 금융 산업 및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투자를 담당했으며, 금융 및 인터넷 산업에서 광범위한 경험을 쌓았으며, 일련의 기업가로서 많은 회사를 설립했다.
  • 두쥔(杜均, Du Jun, dù jūn) : 비키거래소 투자자 겸 연합대표이다. 전 후오비 창립 멤버, 노드캐피탈 창시자, 진써차이징(金色财经)의 설립자 이다.
  • 마티아스 앙(Matthias Ang) : 비키거래소의 비즈니스 개발 이사이다.
  • 이딴 응(Ethan Ng) : 비키거래소 동남아시아 대표이다.

특징[편집]

수수료
  • 입금 수수료: 무료
  • 거래 수수료: 0.15%
  • 인출 수수료: 화폐종류와 거래량에 따른 수수료.[1]

비키 플랫폼 코인 소개[편집]

토큰 소개

BIKI는 비키(BiKi) 거래소에서 자체적으로 이익과 연동하여 발행하는 토큰이다. 총 발행량은 10억 개이며, 거래소 내 거래, 채굴, 바이백, 등락제한 등 작업에 따라 순차적으로 발행 및 소각이 이루어진다. 소각된 개수는 3.44억개 이며, 유통량을 늘어나지 않도록 조절하고 사용처를 늘리는 등 건강한 토큰 이코노미를 구축하고자 한다.

바이백 소각 시스템 및 사용처[편집]

  • 바이백 소각 시스템 : 거래소에서 일어나는 토큰 거래에 따라 얻은 거래 수수료는 비키토큰을 바이백하는 데 사용되며, 이 바이백 토큰들은 전부 소각된다. 소각 종량은 1억 개 이상이다.
  • 토큰 사용처
비키를 이용하면 거래 수수료의 25%까지 할인 받으실 수 있으며, 100만 비키를 락업할 경우에는 OTC 계정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비키토큰을 스테이킹 함으로써 비키랩스(BiKi Labs)에서 진행하는 예약 구매에 참여하실 수 있으며, 3만 비키토큰 이상을 락업할 경우에는 파트너 신청이 가능하여 프리미엄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주요 관련 뉴스[편집]

500만 달러 전략투자 유치

2019년 3월 비키거래소가 두쥔으로부터 500만 달러의 전략적 투자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비키 거래소는 리스크 보장펀드를 설립하였으며 동시에 비키 거래소는 플랫폼이 월 소득의 20%를 플랫폼 사용자 리스크 비자금에 포함하여 사용자 자산의 안전을 보장하게 된다. 두쥔의 개인 투자금도 전부 리스크보장 펀드에 사용된다.[4]

에프비지캐피탈 투자 유치

중국 최대 암호화폐 투자업체인 에프비지캐피탈(FBG Capital)이 비키거래소에 전략적 투자를 했다고 에프비지캐피탈 창업자인 조우슈오지(周硕基, Zhou Shuo Ji, zhōu shuò jī)가 본인의 모멘트를 통해 밝혔다. 이로써 쌍방은 다각적 협력을 통해 사용자에게 양질의 자산 및 보다 인성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5]

비키산업펀드, 암호화폐 거래소 'Xuebi' 에 100만 달러 투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키(BiKi)가 암호화폐 거래소 Xuebi 에 투자 참여했다고 2월 13일 보도했다. 비키 산업 펀드는 BiKi 그룹의 일부이며 2020 년 BiKi는 10 개의 우수한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1,000만 달러를 투자할 예정입니다. 현재 비키는 블록체인 산업투자 등 포함된 여러 가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싱가포르, 중국, 한국, 베트남, 일본, 러시아, 터키 등 7개 국가에서 운영 중이다.

비키 (BiKi Exchange)와 쟁글(Xangle)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키(BiKi)는 29일 신뢰 높은 정보 전달을 위해 블록체인 정보공시 플랫폼 쟁글(Xangle)과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쟁글의 온라인 공시 플랫폼에 비키가 리스팅된다. 비키 측 관계자는 “최근 한국어 서비스를 개편하고 한국 공식 채널을 개설하는 등 한국 유저 대상 서비스를 하고 있다”며 “쟁글과 협력으로 투자자에게 투명하고 신뢰성 높은 정보를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키산업펀드, 디지털 파생상품 플랫폼 'Kmex'에 300만 달러 투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키(BiKi) 산하 비키산업펀드가 디지털 파생상품 거래 플랫폼 Kmex에 300만 달러를 투자한다고 27일 공식 채널을 통해 밝혔다. 이를 통해 비키 생태 시스템을 개선하고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메커니즘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비키산업펀드는 비키 그룹이 운영하는 펀드로, 조성액은 약 1,000만 달러이다.[6]

비키, 블록체인 전문 투자업체 '티커 캐피탈'과 협력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키(BiKi)가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티커 캐피탈(Ticker Capital)과 전략적 협력 관계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향후 양사는 인큐베이팅 프로젝트 투자 지원, 상장 프로젝트 관리, 해외 홍보 등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티커 캐피탈은 앞서 오프라인 커머스 기반 블록체인 프로젝트 캐리프로토콜,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 펄린 등 주요 프로젝트에 투자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반 보상 플랫폼 레빗에이아이와 전략적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7]

비키, 국내 유튜브 인플루언서와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키(BiKi)가 8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한국 시장 커뮤니케이션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암호화폐 전문 유튜버 크립토차일드 등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비키는 8일 오후 4시 유튜브 채널에서 첫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시에 거래소 가입 국내 이용자 대상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8]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비키거래소 문서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