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인터페이스 편집하기

이동: 둘러보기, 검색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아이디(ID)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저장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62번째 줄: 62번째 줄:
  
 
== 활용 ==
 
== 활용 ==
현재 사용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매우 많다. 입력장치인 키보드의 키의 개수가 101개였던 키보드가 스마트 기기가 출시된 후 34개로 줄어들게 되고 마우스는 윈도 8이 출시되면서 터치 방식으로 변화되는 모습이 보였다. 게다가 스마트폰의 지문인식, 사용자의 얼굴로 휴대폰의 잠금화면을 푸는 안면인식, 사람의 음성을 인식하여 원하는 콘텐츠를 검색해주는 애플의 시리(Siri)나 안드로이드의 구글 보이스(Google Voice)와 같은 음성인식 등의 생체인식이 있고 손의 움직임에 따라 사진 넘기기와 음악 재생 등의 제스처를 이용한 동작 인식이 있다.<ref>무키아, 〈[https://blog.naver.com/lawogh3/221458441425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술의 현재와 미래]〉, 《네이버 블로그》, 2019-02-07</ref> 또한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모든 전자 제품의 버튼, 메뉴 등에도 활용되고 있다. 우리가 컴퓨터를 켰을 때 화면상에 있는 시작 메뉴 버튼, 작업도구, 문서 작업을 하기 위한 Microsoft Word 포함하여 전부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예시이고 스마트폰의 아이콘 버튼에도 쓰이며 여러 일상 생활에 활용 되고 있다.
+
현재 사용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매우 많다. 입력장치인 키보드의 키의 개수가 101개였던 키보드가 스마트 기기가 출시된 후 34개로 줄어들게 되고 마우스는 윈도 8이 출시되면서 터치 방식으로 변화되는 모습이 보였다. 게다가 스마트폰의 지문인식, 사용자의 얼굴로 휴대폰의 잠금화면을 푸는 안면인식, 사람의 음성을 인식하여 원하는 콘텐츠를 검색해주는 애플의 시리(Siri)나 안드로이드의 구글 보이스(Google Voice)와 같은 음성인식 등의 생체인식이 있고 손의 움직임에 따라 사진 넘기기와 음악 재생 등의 제스처를 이용한 동작 인식이 있다.<ref>무키아, 〈[https://blog.naver.com/lawogh3/221458441425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술의 현재와 미래]〉, 《네이버 블로그》, 2019-02-07</ref> 또한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모든 전자 제품의 버튼, 메뉴 등에도 활용되고 있다. 우리가 컴퓨터를 켰을 때 화면상에 있는 시작 메뉴 버튼, 작업도구, 문서 작업을 하기 위한 Microsoft Word 전부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예시이고 스마트폰의 아이콘 버튼에도 쓰이며 여러 일상 생활에 활용 되고 있다.
  
 
== 문제점 ==
 
== 문제점 ==

해시넷에서의 모든 기여는 다른 기여자가 편집, 수정,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시넷:저작권 문서를 보세요).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