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지갑"의 두 판 사이의 차이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사용 방법)
31번째 줄: 31번째 줄:
  
 
== 사용 방법 ==
 
== 사용 방법 ==
 +
 
1. 설치 :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엔진지갑 다운로드 및 지갑 생성하기.
 
1. 설치 :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엔진지갑 다운로드 및 지갑 생성하기.
 
2. 비밀번호 : 적어도 1개 이상의 숫자와 최고 8자리 이상의 문자로 구성된 비밀번호 만들기.
 
2. 비밀번호 : 적어도 1개 이상의 숫자와 최고 8자리 이상의 문자로 구성된 비밀번호 만들기.

2019년 5월 27일 (월) 15:00 판

은진지갑

개요

연혁

특징

  • 간편한 동전 관리 : 모든 코인과 토큰을 쉽게 관리하고 분류한다. 현지톻화로 신속하게 코인 관리 및 잔액 제공한다.
  • 상세거래정보 : 모든 토큰 및 코인에 대한 상세 거래 정보를 지원한다. 또한 모든 거래에 대한 모든 중요한 세부 정보를 즉시 확인 가능하다.
  • 사용자 지정 수수료 및 제한 : 트랜젝션 수수료는 최저의 전송을 위해 다이나믹하게 계산된다. 또는 사용자 지정 수수료와 제한을 설정할 수 있다.



엔진 보안 키보드

엔진지갑은 어떤 형태의 데이터 스니킹이나 키로거도 방지할 수 있도록 고안된 독자적인 키보드를 만들었다. 키보드는 입력 보호의 궁극적인 수준을 위해 키를 랜덤화할 수 있는 옵션으로 지갑 자체에 내장되어 있다.

두 개의 암호화 규칙

엔진 월렛은 키스토어와 기밀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두 개의 완전히 독립적인 암호 체계를 사용한다. 하드웨어 AES 암호화는 하위 수준에서 채택되고 소프트웨어 암호화는 애플리케이션 계층에서 활용된다.

램 암호화 및 스크린샷 차단

모든 키 데이터는 암호화된 메모리에서 보관 및 처리된다. Android에서 OS 레벨의 보안 창 레이아웃은 스크린샷 또는 비디오 녹화 시도를 중지한다. iOS OS 정책은 사용자가 스크린샷을 허용하도록 되어 있으므로 iOS 버전에서 허용된다.

12단어와 펜

단말기가 분실될 경우 서류에 12단어만 쓰면 암호 지갑과 동전을 확보할 수 있다. 이 복구 문구는 당신의 지갑과 자금을 다른 어떤 장치에도 복원할 수 있다.

장점

보안

엔진지갑은 스마트 월렛을 기술적으로 가능한한 가장 안전하게 만드는 것이 최우선한다. 엔진지갑은 최고의 보안 아키텍처로 엔진지갑 기반을 구축하고 하드웨어 지갑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UX / UI와 개발 경험을 결합하여, 스마트 폰을 하드웨어로 바꿀 수있는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엔진 월렛은 12개의 단어 암호문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비공개 키를 완벽하게 통재한다. 또한 데이터는 암호화 된 메모리에 보관되며 중요한 값은 처리 후 메모리에서 즉시 삭제된다.

사용 방법

1. 설치 :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엔진지갑 다운로드 및 지갑 생성하기. 2. 비밀번호 : 적어도 1개 이상의 숫자와 최고 8자리 이상의 문자로 구성된 비밀번호 만들기. 3. 복구문 보관하기 : 12 단어로 된 복구문을 별로도 된 장소에 따로 써서 안전하게 보관해 두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만약 사용자가 장치(단말기, 핸드폰 등)나 지갑 앱에 대한접근 권한을 상실할 경우에 복구문을 통해서 지갑을 복구할 수 있다. 4. 복구문 검증하기 : 일단 복구문을 따로 써 뒀다면, 사용자에게 그 중에서 임의로 2개의 특정 단어를 지정해서 입력하도록 요청할 것이다. 복구문이 아주 중요한 정보이기에, 사용자는 제대로 적어서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는지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자 함이다. 5. 코인 및 토큰 선택 : 지갑에서 원하는 코인이나 토큰을 선택한다. 이 후 언제라도 변경할 수 있다. 엔진 지갑은 비트코인(BTC), 라이트코인, 이더리움 및 모든 ERC-20 토큰을 지원한다. 만약 토큰이 해당 리스트 상에 없다면, 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다.

최근 활동

엔진지갑은 탈중앙화 거래소 3곳을 동시에 탑재해 암호화폐 지갑에서 암호화폐를 곧바로 교환 거래할 수 있게 되었다. 엔진지갑에 들어간 탈중앙화 거래소는 체인질리(Changelly), 뱅코르(Bancor) 그리고 카이버 네트워크(Kyber Network)이다. 엔진지갑 내 탈중앙화 거래소 체인질리와 뱅코르에서는 100개 이상의 암호화폐를, 카이버 네트워크에서는 50개의 암호화폐를 트레이드 페어할 수 있다. 트레이드 페어는 각기 다른 암호화폐들을 서로 맞 교환하는 거래다. 또한 엔진지갑에서 사용자들은 거래소 마다 다른 시세와 속도 내용을 확인 및 비교하여 최적의 거래를 할 수 있는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엔진은 이번 엔진지갑의 탈중앙화 거래소 내장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 자산에 대한 거래 가치를 확보하는 과정이 훨씬 간편해졌다고 전했다. 기존에는 지갑 안에 보유하고 있는 코인을 다른 코인으로 거래하기 위해서 여러 거래소의 플랫폼을 거쳐 시세 확인한 후 좋은 시세를 가지고 있는 거래소의 지갑 주소로 코인을 이동 시켜 거래를 진행했다. 하지만 이번 엔진 스마트 월렛에 들어간 탈중앙화 거래소 기능으로 암호화폐 지갑에서 간편하게 코인을 거래, 구매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적의 시세 확인이 가능하다. [1]

참고자료

같이 보기

  1. SHAWN LEE 기자, 〈엔진지갑, 3개 탈중앙화 거래소 지원〉, 《Tconomy》, 2019-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