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저스틴 피셔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저스틴 피셔(Justin Fisher) 베리블록 공동창업자 겸 대표이사

저스틴 피셔(Justin Fisher)는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개발회사 베리블록(VeriBlock)의 공동창시자이고 대표이사(CEO)이다. 또한 Proof-of-Proof 컨센서스의 공동 발명자이고 베리블록 전반 블록체인 기술의 개발 참여자이다.

약력

저스틴 피셔는 블록체인 기술회사 베리블록(VeriBlock, LLC)의 공동창시자 겸 대표이사(CEO)이다. 그는 1999년 6월부터 IT 회사 Brevo, LLC의 공동창시자와 CEO로 현재까지 20년 이상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13년 7월부터 어린이 사업교육 비영리 조직인 인디펜던트 유스(Independent Youth Inc.)에서 2년간 어린이 교육을 진행하였다.

2015년 1월에 공동으로 베리블록을 창설하고 공동창시자의 신분으로 CEO를 맡아 현재까지 역할을 해오고 있다.[1]

주요활동

▷ 브레버 (Brevo, LLC)

브레버는 지난 90년대 후반과 2000년초기에 브로드밴드 개발을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이다.

DSL영역의 영향에서 출발하여 브레버는 사업의 주력방향을 인터넷전화 (VoIP)영역으로 설정하였으며 뉴욕에 전화교환기를 설치하고 통신업자 Sonera, Bellsouth와 서로간의 통신망을 구축하였다. 그 시절에 브레버가 취급하는 국제 장거리전화업무의 규모는 매달마다 300만분 수준이었다. 업무를 실질적으로 추진하여 1년이 안 되는 시점인 2002년에 브레버는 회사를 경쟁회사에 양도하였다. 현재 브레버는 패밀리 오피스 형태의 회사이다. 저스틴 피셔는 1999년 7월부터 회사에서 근무하였으며 2005년부터 회사관리자로 역할을 하였으며 현재까지 무려 20년이 넘는다. [2]

▷ 베리블록

베리블록맥스웰 산체스(Maxwell Sanchez)와 저스틴 피셔가 공동으로 2014년에 설립한 블록체인기술회사이다. 회사는 맥스웰 산체스가 CTO를 맡고 저스틴 피셔가 CEO를 맡아 운영하고 있으며 그 뒤에는 전 비트코인 개발자 제프 가히츠 (Jeff Garzic) 가 기술 어드바이저로 역할해주고 있다. 베리블록은 탈중앙화, 신임이 필요없는, 투명하고 인가가 필요없는 블록체인 솔루션개발을 회사의 사명으로 하고 있다. 베리블록은 PoP (Proof of Proof) 컨센서스 메커니즘을 발명하였으며 VeriBlock Blockchain, Blockchain of Custody 및 Grand Central 기술을 개발하여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사람들의 주목을 이끄는 다른 하나의 대목은 베리블록의 투자자와 어드바이저리 리스트에 펜부시캐피탈션보, 미국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의 CEO, 빌 시하라, 암호화폐 지갑 잭스 (Jaxx)의 CEO, 앤서니 디 이오리오, 블록체인 기술회사 블로크(Bloq)의 CEO, 제프 가르지크 (Jaff Garzik) 등과 같은 유명한 인물들이 개입되어 있다는 점이다.

베리블록은 처리가능한 1억 3천 750만개 코인을 가지고 비트렉스에서 IEO를 추진하여 7천만개를 매각하고 장외거래 방식으로 4천만개를 매각하였다. 잔여 2천 7백 50만개는 2020년 4월경에 다시 매각을 추진할 예정이다.

2019년 4월 2일부터 5일 사이에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의 IEO에서 7백만 달러를 모금하였으며 OTC 장외거래방식으로 2백만 달러 모금하였다.[3][4][5]

각주

참고자료

같이 보기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저스틴 피셔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 경영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