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형 토큰 편집하기

이동: 둘러보기, 검색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아이디(ID)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저장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1번째 줄: 1번째 줄:
'''증권형 토큰'''(security token)이란 [[분산원장기술]](DLT)을 활용해 자본시장법상 증권(주식, 채권, 부동산 등)을 디지털화한 것을 의미한다. 여기서 디지털화란 [[실물자산]]을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에 [[페깅]](고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증권형 토큰은 1) 디지털자산의 측면에서, 증권이 아닌 디지털자산과 대비되는 증권형 디지털자산이고 2) 증권 제도의 측면에서, 실물 증권과 전자 증권에 이은 증권의 새로운 발행 형태라는 점에서 '''토큰 증권'''으로 칭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증권형 암호화폐''' 또는 '''시큐리티 토큰'''이라고도 한다.
+
'''증권형 토큰'''(security token)이란 주식, 채권, 부동산 등 [[실물자산]]을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에 [[페깅]](고정)한 [[디지털 자산]]을 말한다. '''증권형 암호화폐''' 또는 '''시큐리티 토큰'''이라고도 한다.
  
 
== 개념 ==
 
== 개념 ==

해시넷에서의 모든 기여는 다른 기여자가 편집, 수정,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시넷:저작권 문서를 보세요).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