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토다 네트워크

해시넷
Asadal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1월 27일 (월) 04:19 판 (주요인물)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토다 네트워크(Toda.Network)
토다 네트워크(Toda.Network)
투피 살리바(Toufi Saliba)
토드 게브하트(Todd Gebhart)
댄 톨리버(Dann Toliver)
실비오 미칼리(Silvio Micali)
릴라 트레티코프(Lila Tretikov)

토다 네트워크(Toda.Network)는 완전한 자율적 분산 거버넌스를 구현할 수 있는 인터넷 프로토콜인 TODA / IP에 구축된 플랫폼이며 토다 프로토콜의 배포와 구현을 가속화한다. 2015년 3월 토피 살리바(Toufi Saliba), 토디 게브하트(Todd Gebhart) 및 댄 토라이버(Dann Toliver)가 프라이버시셀그룹을 공동설립하였으며 2016년 9월 토다그룹을 설립하고 2018년 1월 토다 네트워크를 런칭하였다.

주요인물[편집]

  • 투피 살리바(Toufi Saliba) 토다 네트워크 최고경영자, 영예창시자
프라이버시셀그룹, TODA 프로토콜을 공동으로 설립한 토피 살리바는 ACM 글로벌 회장 PB CC 및 UN Blockchain + AI에 서비스를 제공했다. 토피 살리바는 WIC, UN, ITU, AiForGood, KBI, KIF에서 초청 연설사로, FSR / BPI 및 F500 회사와 같은 여러 기술 벤처, 국제 및 국가 조직의 이사회 멤버 및 고문이다. 토다그룹 이사이며 토다그룹 자회사 DAIA의 최고경영자 공동창시자이다.
ToddCorp 이사회 회장 및 PrivacyShell 및 TodaQ의 자문위원회 책임자 인 도디는 인텔 보안 부사장 및 McAfee 공동 회장을 포함하여 M & A / 획득까지 11 년 동안 정보 보안 분야에서 30 년 이상의 경험을 쌓았다. 해커 톤 참석에서 매일 토다 및 생태계 내 비즈니스의 주별 및 월별 진화에 이르기까지 토피 살리바 및 댄 토라이버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 댄 톨리버(Dann Toliver) 토다 네트워크 최고기술책임자, 영예창시자
댄 토라이버(Dann Toliver)는 NASA, Fortune 500대 기업을 위해 미션 크리티컬 시스템을 구축에 참가하였다. 그는 주로 토피 살리바와 함께 스타트업 전체 시스템의 초기 아키텍처를 고안한다. 분산 프로그래밍 언어 시맨틱 및 데이터베이스에 능숙하며 TODA의 개발 및 혁신을 감독한다. 댄은 TODA 프로토콜의 공동설림자이며 4000명 이상의 개발자로 구성된 메일 모임 및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다.
MIT의 포드 엔지니어링 교수 인 실비오 마이캐리의 연구 관심 분야는 암호화, 영지식스나크, 의사 난수 생성, 보안 프로토콜 및 메커니즘 설계입니다. Turing Award (컴퓨터 과학 부문), Goedel Prize (이론상 컴퓨터 과학) 그리고 RSA상 (암호화)의 수상자이다. 국립 과학 아카데미와 국립 공학 아카데미의 회원이다. 2017년 Toda Algorand Corp의 창립 멤버로 2018 년에 Toda.Network Corp에 합류하였다. Silvio는 현재 TODA와 관련이 없으며 알고랜드(Algorand)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라이라 추리티커브(Lila Tretikov)는 토디 게브하트(Todd Gebhart) 및 토피 살리바(Toufi Saliba)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분산 된 거버넌스, 파트너십 및 토다 비즈니스 모델을 구성하는 전반적인 지원을 위한 글로벌 전략을 정의했다. Wikimedia 재단의 최고 경영자였으며 Rackspace, Sugar CRM 및 Microsoft에서 일련의 리더십 및 임원 이사 역할을 수행했다.

기술[편집]

토다 프로토콜[편집]

TODA / IP는 완전한 자율적 분산 거버넌스를 구현할 수있는 인터넷 프로토콜이다.

각 네트워크 패킷(packe)이 고유 한 글로벌 식별자를 갖도록 하여 동시에 데이터구조에 속하면서 패킷의 소속이 단일 서명 공개 키(single signing public key)에 속하도록 보장 한다.

확장 가능하고 안전하며 효율적인 레저제어(Ledgerless) 블록체인인 토다 프로토콜에 의해 구현된다. 구현 중 하나는 사물인터넷(IOT)를 위한 분산 된 BFT 설정에서 인공지능(AI)를 보호하고 다른 일부는 금융 거래를 보호하고 효율적이고 개인적으로 확장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비트코인, 대시, 이더리움, 온 체인 스케일링과 같은 다른 원장 기반 블록체인을 확장 할 수 있다. 토다는 진정으로 분산되고 완전히 분산 된 블록체인이다. 이는 사용자 외부에서 거래 수수료가 유출되지 않음을 의미한다.[1] TODA 프로토콜은 통신 계층 프로토콜이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타사 종속성없이 사용자 중심의 가치 관리를 통해 응용 프로그램 및 플랫폼을 구축 할 수 있다. (이는 클라우드에 대한 종속성, 광부에 대한 종속성, 데이터베이스, 서버, 종속성 없음을 의미 함). 종속성 계층은 서비스 계층과 혼동해서는 안된다. 모든 비즈니스는 중앙 집중식 서비스 계층이 될 수 있다. TODA / IP를 사용하여 분산 된 구조의 산소를 사용하여 호흡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앱, 블록 체인을 구축 할 수 있다. TODA / IP는 TCP / IP를 대체하지 않는다. 둘 다 공존 할 수 있고 공존해야합니다. TODA / IP는 P2P 분산 설정에서 통신 계층을 통한 값 전송을 위한 것이다.

핵심가치S.E.C.S.I[편집]

SECURITY (안전성)

TODA는 개방형, 무한허가 및 무한국경의 강력한 자율 분산 관리 거버넌스 모델을 보유하고 있다. 효과적인 암호경제(crytpo-economic) 기술을 통해 기존 분산 시스템을 영향을 주는 "권리집중 효과concentration-of-power effects"를 피함으로써 공격 비용이 이익보답을 초과하게 한다.

Efficiency(효율성)

지리적으로 분산 된 장치를 선호하는 모델이 적용되는 결정적 분산 컴퓨팅을 PoW에서 "작업"으로 사용함으로써 토다에서 실행되는 구현은 설계상의 보안성으로 인해 전체 효율성을 달성 할 수 있다. 토다 분산 형 거버넌스 모델은 현재 빛의 속도에 가깝고 물리 법칙에 따라 초과 할 수없는 네트워크 속도에 의존한다.

Confidentiality(기밀성)

모든 패킷에는 현재 소유권의 암호화 증거가 포함되며 소유자의 장치 내에 상주한다. 이를 통해 모든 규정, 특히 사용자를 보호하고 존재하는 규정을 준수 할 수 있는 유연성과 기능을 제공한다. 그들이 선택한다면, 참가자는 불변성과 반박 가능성을 가지고 출처를 추적 할 수 있다.

Scalability(확장성)

사용자 장치/노드 수가 증가하면 처리량이 증가한다. 이는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데 드는 선형 비용으로 네트워크 증가 (즉, 기계, 사용자 및 트랜잭션 수가 증가)가 방해받지 않음을 의미한다. 모든 활성 장치는 시스템을 유지 관리하고 트랜잭션을 실행하기 위해 수행되는 작업이 동일하게 분배된다.

Interoperability(상호운영성)

많은 블록체인이 있으므로 사용자는 타사에 의존하지 않고 서로 가치를 교환해야한다. 토다의 상기 목적으로 개발하여 제공한 기능이다.

특성[편집]

  • 활성 장치 : 합의가 아니라 설계 상으로 능동 장치는 크기에 관계없이 마이크로 마이닝에 똑같이 기여할 수 있으며 일반 스마트 폰의 0.3 %의 전력을 사용한다.
  • 설계에 의한 지리적 분포 : 네트워크 속도는 마이크로 마이닝에 기여하고 중앙 집중식 마이닝 팜을 방지하는 노드 선택의 주요 결정 요소이다.
  • 불변 및 반박 불가 : Toda-T 패킷의 해시는 규칙적으로 구성되고 결정적인 Merkle Tree에서 잎을 구성하며, 이는 이전의 Merkle Root의 의사 결정 기능 (예 : 블록의 해시)을 사용하여 의사 난수를 사용하여 각 활성 장치에 의해 부분적으로 구축된다.
  • 60 초의 최종성 : Toda 프로토콜은 TCP/IP와 유사합니다. 포크하면 인터넷이 아닌 인트라넷으로 끝난다. 60초 후, 블록은 전체 네트워크가 악의적이지 않는 한 되돌아 갈 가능성이 없는 최종 해시로 끝난다.
  • 글로벌 복제 블록 해시 : 각 시간 블록의 해시 만 복제되며 T-Merkle (분산 컴퓨팅을 사용하는 TODA 알고리즘)에 의해 구성된다. 이는 매 분마다 32 개의 문자가 모든 장치에 추가됨을 의미한다.
  • 온 체인 확장 성 : 블록체인은 TODA 프로토콜에 배치하여 확장 할 수 있는 오프체인 채널을 구축하지 않고도 보안, 효율성, 기밀성 및 확장성의 이점을 얻을 수 있지만, 일부 사용 사례에서는 유용 할 수 있다.

특징[편집]

  • TODA/IP에 구축 된 기술은 설치하는 데 30 초 미만이 소요되며 서버, 광부,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또는 타사에 의존하지 않는다.
  • 장치는 네트워크 전체에 지리적으로 분산되어 있어야하며 정적 인 상태가 아니어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누군가 빛의 속도보다 빠르게 네트워크를 알아 내고 다른 사람이 해당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네트워크에 대한 참여가 제한된다.
  • 모든 시스템은 예외 없이 공격이 가능하다. TODA / IP로 구축 된 시스템을 공격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아직은 알려지지 않았다.
  • 타사 의존성이 없다고 해서 누구나, 사업체, 단체에 의해 선택적 서비스 계층을 위한 공간이 없다는 의미는 아니다. 단지 그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정확하게"이상으로 의존 할 필요는 없다.
  • PoW에 의해 통제되는 완전한 탈 중앙화 (해시 캐쉬가 아닌 ddc는 결정 론적 분산 컴퓨팅이며, 컴퓨터 과학에서 매우 잘 연구되었지만 이 프로토콜의 정확한 ddc 알고리즘은 토다 프로토콜 내에서 유일한 혁신이다. 역사적으로 이것은 혁신적인 기술에 기여한 대부분의 혁신에 적용된다.
  • 토다의 우주에서는 어떠한 시스템도 비용없이 운영된다. 대부분의 시스템은 사용자, 심지어 개발자의 비용을 숨긴다. 토다를 사용하면 외부 요소에 대한 종속성을 제거하고 부의 누출을 제거하여 시스템의 투명성을 볼 수 있다.
  • 구현은 경제의 실제 장치가 그것을 운영하기 위해 필요로 하고 지리적 영역에 퍼져 있어야하기 때문에 그것을 운영하는 경제에서 부를 추출 할 수 없다.
  • 트랜잭션 당 계산 노력은 각 장치의 크든 작든 관계없이 여러 장치에 걸쳐 설계에 의해 일관되고 동일하게 분산된다.
  • 시스템의 사용자 수에 비례하여 초당 트랜잭션 수를 조정한다.
  • 현명한 계약 체결과 거래는 순식간에 이루어지며 60초 이내에 최종성이 확인된다. (불확실성과 불변성)
  • 설계에 의한 상호 운용성, 상호 의존성이 없는 교차 블록체인 p2p형식이다.
  • 사용자 중심 디자인이며 원장에 의존하지 않기 때문에 구현시 디자인에 의한 기밀성과 프라이버시의 이점이 있다. 기밀 또는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계층을 추가해야 하는 것은 대부분의 시스템과 반대된다. 토다는 다른 방법이다. 사물을 공개하기 위해 레이어를 추가 할 수 있지만 반드시 그럴 필요는 없다.

연혁[편집]

  • 2015년 3월 프라이버시셀그룹(PrivacyShell Corp) 설립
  • 2016년 9월 토다그룹(TodaCorp Inc) 설립
  • 2018년 1월 토다네트워크Toda.Network) 런칭
  • 2018년 5월 7개 회사가 토다를 이용해 토다 네트워크 구축시작
  • 2018년 11월 팔로 알토(Palo Alto) 14개 회사 및 5개 프로젝트 인코딩, E.OT(Ethereum On Toda)구축
  • 2019년 2월 샌 마테오 해커톤(San Mateo hackathon)에서 토다 기반 API를 오픈하고 48시간 이내에 6개의 프로젝트가 가동[2]

응용사례[편집]

토다큐(TODAQ)

TODAQ는 비즈니스, 금융 기관 및 정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든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 관리 및 결제를 해결하고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토다 프로토콜과 통합 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개방형 API TaaS (“TODA-as-a-service”) 플랫폼을 제공한다 신속한 개발을 위한 옵션. SovTech 운동의 개척자 인 이 회사는 모든 사람의 정체성, 자산 및 데이터에 대한 소유권과 통제권을 복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유베이스 온 토다(YouBase)

YouBase.OT Corp은 Bitcoin BIP 32, BIP 47 및 기타 멋진 기술과 함께 토다 및 최첨단 지식 증명 방법론을 사용하여 사용자 중심의 정체성을 구축하고 있다. YouBase는 다음과 같은 개념을 기반으로 한다.

마인드 온 토다(Mind On Toda)

Mind.OT는 사용자 내장 온톨로지에 의해 구동되는 분산 형 AI 엔진이다. 사용자 중심적이고 사용자에게 적합하며 타사가 아닌 사용자가 제어하는 ​​자동화 된 임원 보조자가 되기 위해 진화 할 수 있는 임원 보조자를 위한 AI 도구에 중점을 둔다.

도네션스 온 토다(Donations)

Donations.OT Corp은 기부금을 기부하려는 경제단위로부터 재부를 받지 않고 "마지막 마일 (last mile)"을 기부 받을 수 있는 모든 글로벌 기부 플랫폼의 기본 계층이다. 기부금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은 신흥 시장에서 GDP의 증가를 기반으로 하여 회사가 해당 시장의 착취를 피면하는 전제에서 유리한 수익성을 제공한다.

ETT 온 토다

ETT는 Ethereum On Toda의 불가지론적인 구현으로 Ethereum (ETH OR ETC)에서 실행중인 모든 프로젝트가 디자인에 의해 최소한의 작업으로 프로젝트를 E.OT로 향하게 하여 분산화 / 보안 강화로 인한 효율성을 얻을 수 있다.

레코드스 온 토다(Records)

Records.OT Corp.은 모든 대행사, 기관 또는 서비스를위한 분산 형 레코드 관리 플랫폼을 구축하였다.

사이버 섹 온 토다(Cybersec)

Cybersec.OT는 TODA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스마트 계약을 통해 모든 통신 장치의 보안을 보장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

랜드32(Land32) Land.OT는 토지 단위를 안정된 통화로 바꾸고 정부, 개인 또는 기관을 포함한 구매자 나 판매자는 토지의 모든 평방 센티미터의 암호 표현을 소유하여 가장 효과적인 형태의 재미있는 통화를 가능하게 한다.

임펙트피피에이 온 토다(ImpactPPA)

ImpactPPA.OT Corp는 모바일 장치에서 신흥 시장에 청정 재생 에너지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에너지 소비자는 신뢰할 수 있고 투명한 플랫폼을 사용하여 전기 요금을 선결제 할 수 있다. 또한 세계의 은행이 아닌 사람들이 정체성과 명성을 얻을 수 있다.

옥시 프로토콜 온 토다(Oxiprotocol)

Oxiprotocol은 지리적 분포를 향상시키기 위해 여러 위치 기반 프로토콜로 공급되는 지리적으로 이동하는 장치의 근접성으로 인해 IOT의 물리적 상호 작용을 측정하도록 설정되었다.

포인트스 온 토다(Points)

Points.OT Corp.은 비즈니스 규모나 경쟁에 관계없이 모든 로열티 프로그램을 처리하도록 설계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폴리스 온 토다(Polls)

Polls.OT Corp은 블록체인 기반의 폴링 플랫폼을 제공하여 조직, 기업 및 시민 정신을 가진 개인이 지역 사회에서 설문을 설정하고 유포 할 수 있다.

스토리지 온 토다(Storage)

Storage.OT Corp는 초기 단계에 있으며 TODA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구축 된 모든 회사를위한 분산 형 스토리지 계층을 만들려고합니다.

사이버벤 온 토다(Cybervein)

Cybervein.OT Corp는 분산 형 빅 데이터 관리 계층을 만듭니다.

주요활동[편집]

체인 2020(CHAIN 2020)

체인 2020(CHAIN 2020)은 2020년 1월 15일 홍콩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교육 콘퍼런스이다. 토피 살리바는 토다 네트워크를 대표하여 "탈중앙화 AI란 무엇이며 모든 인간에게 필요한 이유?" 기조연설자로 참석하였다.

동영상[편집]

각주[편집]

  1. JM KIM 기자, 〈PrivacyShell, TODA Network 의 창업자인 투피 살리바(Toufi Saliba)"〉, 《블록체인AI뉴스》, 2019-12-12
  2. "Toufi Saliba", LinkdIn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토다 네트워크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