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뉴인터넷랩스

해시넷
Asadal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12월 24일 (토) 11:17 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뉴인터넷랩스(New Internet Labs)
뉴인터넷랩스(New Internet Labs)
래리 샐리브라(Larry Salibra)

뉴인터넷랩스(New Internet Labs)는 분산 웹 브라우저 플랫폼으로 새로운 인터넷을 위한 브라우저를 구축하는 회사이다. 블록스택의 브라우저를 제작한다. 2019년 1월에 설립되었고, 창시자 및 대표이사는 래리 샐리브라(Larry Salibra)이다.

개요[편집]

뉴인터넷랩스는 홍콩에서 운영되며 분산 웹 브라우저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개인의 기본 디지털 권리를 온라인으로 보호하기 위해 처음부터 새로운 인터넷 브라우저를 구축하고 있다. 래리 샐리브라는 물리적 세계에서 사용자가 누리는 권리가 디지털 세계로 확대될 것으로 믿기 때문에 분산 브라우저를 만들게 되었다. 그는 불행히도 오늘날 웹 브라우저의 규칙은 우리의 권리를 침해하는 대기업이 만든 것이므로, 뉴인터넷랩스를 통해 앱이 악의적이지 않고 디지털 권리가 보호될 수 있도록 사용자를 위해 작동하는 브라우저를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다.[1]

등장배경[편집]

2018년 말, 블록스택 생태계의 분권화 계획을 밝혔다. 블록스택이 50만 달러의 투자금을 투자하겠다고 블록스택 초기 오픈 소스 제공자 중 한 명이자 최초의 블록스택 PBC 엔지니어인 래리 샐리브라가 설립한 회사에 발표했다. 블록스택 PBC와 완전히 독립한 뉴인터넷랩스는 홍콩을 벗어나 분산형 웹 브라우저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래리 샐리브라는 블록스택 PBC에 합류하기 전 블록스택 네트워크의 많은 부분을 공헌했다. 그는 블록스택 브라우저의 첫 번째 버전 개발을 주도했다. 또한, 블록스택 익스플로러의 첫 번째 버전을 만들었으며, 맥OS(macOS) 앱과 안드로이드자바스크립트 SDK(JavaScript SDK)의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래리 샐리브라의 제품 개발과 블록스택 기술 및 커뮤니티의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그는 뉴인터넷랩스를 만들었다.

뉴인터넷랩스는 개인의 기본적인 디지털 권리를 확보하기 위해 처음부터 새로운 인터넷 브라우저를 구축하고 있다. 블록스택 네임시스템 등 핵심 기술을 활용해 앱을 보급하고, 디지털 권리의 IPFS, 라이트닝(Lightning) 등 보완 기술도 통합한다. 블록스택 PBC는 이사회에 자리를 차지하거나 회사의 지분을 보유하지 않고, 지방 분권주의를 고수한다. 뉴인터넷랩스의 경영과 이사회는 블록스택 PBC와 완전히 독립적이다. 블록스택 생태계는 스택스 블록체인 및 블록스택 기술에 의해 모두 포함되어 성공적으로 독립할 것이며 블록스택의 지방분권화는 뉴인터넷랩스와 지속하고 있다.[1]

주요 인물[편집]

  • 래리 샐리브라(Larry Salibra) : 새로운 인터넷 브라우저를 구축하는 기업인 뉴인터넷랩스의 설립자 겸 대표이사이다. 이전에는 블록스택 PBC에서 초기 엔지니어로 블록스택 브라우저 및 개발자 도구를 개발했다. 그는 비트코인(Bitcoin) 협회의 공동 창립자이며, 암호화 이전에 그는 중국 남부에서 소프트웨어(SW) 컨설팅을 운영했다.

활용[편집]

블록스택[편집]

마이닝이라는 채굴 방식은 개발자들이 블록스택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각각의 앱들은 사용자들에 의해서 투표와 설문조사를 통해 수집된 정보를 토대로 각 기준에 기반하여 채점된다. 블록스택은 그렇게 결정된 사용자들의 점수를 최종 스코어로 합산하여 랭킹을 매기게 되고, 이러한 랭킹에 기반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러한 앱 마이닝은 일반적으로 다른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토큰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것과는 다른 구조를 가지고 있어 관심이 없던 사용자도 블록스택 생태계에 관심을 가지는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이러한 앱 마이닝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앱 사용자들은 현재 프로덕트 헌트(Product Hunt), 뉴인터넷랩스, 아와리오(Awario), 트라이 마이 유아이(TryMyUI), 이 네 개의 리뷰어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담당하는 리뷰 영역은 다음과 같다.

  1. 프로덕트 헌트(Product Hunt) : 기술적인 분야에서 최고의 상품에 대한 리뷰를 합산하고, 엄청난 양의 코멘트나, 좋아요 버튼과 같은 데이터를 토대로 랭킹을 매긴다.
  2. 뉴인터넷랩스(New Internet Labs) : 사용자들의 데이터 자산을 해당 애플리케이션들이 어느 정도로 안전하게 보호하고, 신경 쓰고 있는지 검토한다. 이러한 리뷰를 위해, 블록스택 오쓰(Auth), 블록스택 ID, 그리고, 가이아(Gaia)의 사용을 기반으로 평가한다.
  3. 아와리오(Awario) : 블록스택에게 인식에 대한 지표를 제공하며, 특히 두 가지 인식에 관한 내용에 집중하고 있다.
  4. 트라이 마이 유아이(TryMyUI) : 편리성, 유용성, 신뢰성, 만족도 이 네 가지 요소에 기반해 전체적인 점수를 매긴다.

앱 리뷰어들의 모든 점수를 합쳐 먼저 정규화시키고 이 과정에서 누락된 정보를 다시 합산하여 산출한다. 각각의 리뷰어들 사이에서 산정한 점수들을 집계하여 해당 앱에 대한 점수를 모으고 그 후 모든 앱 리뷰어들로부터 받은 정규화된 점수들을 모은다. 이러한 점수 수집에 대한 알고리즘의 특정한 계산 공식은 이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며, 리뷰어들이 내린 점수들은 알고리즘에 의해 평균 및 표준 편차가 계산되고, 합리적이지 않은 점수의 영향을 제거하기 위해 점수들이 표준화된다. 이런 표준화 들을 통해서, 새롭게 추가된 탈중앙 애플리케이션들이 앱 마이닝에서 불이익을 받지 않게 된다.[2]

50만 달러 투자[편집]

2019년 4월 24일, 블록스택의 공동 설립자 겸 대표인 무니브 알리(Muneeb Ali)는 트위터를 통해 블록스택이 래리 샐리브라(Larry Salibra)가 설립한 뉴인터넷랩스에 50만 달러 규모의 달러화를 투자했다고 발표했다. 래리 샐리브라는현재,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목표로 하는 브라우저를 만드는데 공을 들이고 있다. 뉴인터넷랩스는 블록스택 PBC와 많이 다르며, 홍콩 이외의 지역에서도 기능한다. 뉴인터넷랩스와 특히, 지방분권 웹에 부응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래리 샐리브라는이 프로젝트에 귀중한 오픈 소스 기여자였으며, 플랫폼의 여러 부분에 대해 잘 알고 있다. 블록스택 브라우저, 블록스택 익스플로러 등의 초기 징후를 구축한 배후 인물로, 맥OS 앱과 안드로이드, 자바스크립트 SDK를 개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는 디지털 권리에 대한 강력한 지지자로 균형 잡힌 디지털 생태계를 갖추고 있다. 그는 플랫폼의 다양한 측면에 대해 직접 알고 있기 때문에 그 프로젝트에 적합하다.

블록스택의 공식 블로그에 발표된 바에 따르면, 뉴인터넷랩스가 만든 브라우저는 개인의 디지털 권리를 보호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이 브라우저는 애플리케이션에서 블록스택의 기술을 사용하며, IPFS와 라이트닝과 같은 다른 기술과 함께 제공된다. 래리 샐리브라는 "물리적 세계에서 이용자들이 누리는 권리가 디지털 세계로 뻗어 나가는 미래를 믿고, 불행하게도 오늘날의 웹 브라우저의 규칙은 우리의 권리를 침해한 책임이 있는 대기업들에 의해 쓰였으며, 앱이 사악할 수 없고 디지털 권리가 보호될 수 있도록 사용자를 위해 작동하는 브라우저를 구축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 회사는 지방분권이라는 진정한 비전을 고수하고 있다. 블록스택 PBC의 이사회 참여는 없을 것이며, 회사의 지배지분도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것은 뉴인터넷랩스의 경영진과 이사회에 많은 독립성과 자유를 준다. 그것은 회사의 좋은 신뢰감과 더 나은 생태계에 대한 약속을 보여준다. 현재, 현재로서는 분산 응용 프로그램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특수 브라우저가 매우 유망하다.[3]

행사[편집]

테크핀 아시아 2019 배너.jpg
이 그림에 대한 정보
뉴인터넷랩스가 테크핀 아시아 2019 행사에 참가했습니다.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뉴인터넷랩스 문서는 블록체인 개발업체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