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지분시간증명

해시넷
Asadal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8월 14일 (수) 21:16 판 (참고자료)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지분시간증명(PoST; Proof of Stake Time)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분이 증가하는 지분시간 구성요소를 도입하는 합의 알고리즘이다. 이렇게 하면 인센티브가 향상되고 네트워크 보안이 강화된다. 또한 표준을 넘어 컨센서스의 분산을 향상시킨다.

개요[편집]

지분시간증명(PoST; Proof of Stake Time)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스테이크 확률이 증가하는 스테이크 타임 구성 요소를 도입함으로써 합의를 형성하는 새로운 접근법이다. 이러한 방식의 코인 보상은 네트워크의 보안을 강화하고 향상시킨다. 지분시간증명은 베리코인에서 실행되는 독자적인 암호화폐 프로토콜이다. 베리코인 트랜잭션은 현재 비트코인보다 10배 더 빠르다. 이는 베리엄을 통해서 가능해졌다. 비트코인과 달리 베리코인에서는 컴퓨터에 디지털 지갑을두고 다니는 것만으로 스테이킹이자 그를 통해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이 때문에 베리코인 네트워크에서 거래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사람이 몇 초 안에 자금을 송금하고 수령 할 수 있다. 또한 은행 계좌에 접속하지 못하는 사람도 금융 네트워크에 접근 할 수 있다.[1]

활용[편집]

베리코인[편집]

2014년 5월에 최초 발행된 암호화폐로 현재까지 총 발행량은 56만 개다. 베리코인은 합의 알고리즘으로 POST(Proof of Stake Time)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베리코인은 ICO나 사전 채굴 없이 발행되기 시작하였다. 비트코인보다 처리속도가 30배 빠르며 높은 보안성을 갖추었다. 그리고 베리코인은 세계 최초의 이중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만들어다. 채굴은 베리엄 코인을 통해 이루어진다.[2]

  • 베리코인
분산 PoST(Proof-of-Stake-Time) P2P 코인 (Decentralized PoST P2P Currency)
변수 APR
강화된 블록체인 보안
  • 베리엄코인
소설 PoW(Proof-of-Work-Time)T P2P 상품 코인 (Novel PoWT P2P Commodity)
변수 APR
강화된 블록체인 보안

위에 나온 두 코인의 차이점은 어떠한 P2P 코인이냐는 점인데 베리코인은 분산 PoST P2P 코인이며, 베리엄 코인은 소설 PoWT P2P 상품 코인이다.

베리코인과 베리엄 코인은 서로를 연결해주는 (순 암호화폐인 베리코인과 순 디지털 물품인 베리엄) 세상의 단 하나뿐인 이중 블록체인(Binary-Chain) 기술을 사용한다. 이중 블록체인은 저렴한 비용으로 안전하고 신속하며 확장 가능한 디지털 트랜잭션을 제공한다. 베리코인과 베리엄은 이중 블록체인이라는 획기적인 시스템을 통해 1분 내로 매우 빠른 코인 거래와 보안을 강화하였다. 이와 같은 최첨단 기술인 이중 블록체인 보완적인 프로토콜 기술 (PoST [Proof-of-Stake-Time] 및 PoWT [Proof-of-Work-Time])을 통해 트랜잭션을 보호하고 처리 속도를 매우 빠르게 향상시켰다.[1]

각주[편집]

  1. 1.0 1.1 똥글이의 암호화폐, 〈[VRC[VRM] 베리코인(Veri Coin), 베리엄(Verium Coin) 관련 정보 및 2018년 로드맵, 지갑 호재]〉, 《티스토리》, 2018-03-04
  2. 베리코인(VRC)〉, 《토큰포스트》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의견.png 이 지분시간증명 문서는 합의 알고리즘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