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어댑터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어댑터(Adapter)
어댑터(Adapter)
호재기(HOJAEGI)

어댑터(Adapter)는 블록체인 정보 제공 어플리케이션이다. 최종적으로는 블록체인 전문 통합 포탈이 되는 것을 목표로한다. 2018년 4월 11일 설립된 ㈜시니스트(Sinest)가 만들었다. ㈜시니스트는 호재 일정 정보를 제공하는 호재기를 만든 회사로서, 어댑터는 호재기의 확장 및 리뉴얼 버전이다. ㈜시니스트의 대표이사는 신경태이다. 본사는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3길 18 (우진빌딩, 3층)에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베타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아이오에스(iOS)에서도 다운받을 수는 있지만 업데이트가 미비하다.

개요[편집]

어댑터는 2017년 비트코인 붐이 일었을때 암호화폐의 호재 정보(일정, 내용 등)를 제공하여 인지도를 쌓은 호재기가 사업 영역을 획기적으로 확장하여 리뉴얼한 블록체인 종합 미디어다. 호재 캘린더를 비롯하여 국내 주요 블록체인 언론의 뉴스 큐레이션, 디앱(DApp) 소개, 영상 큐레이션, 자체 칼럼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는 정보 제공 사업에 국한되어 있지만 최종적으로는 블록체인 전문 통합 포털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즉 블록체인 기반의 네이버구글이 되는 것이 목표이다. 로드맵의 최종 단계에서는 자체 메인넷을 기반으로 구동하지만, 앱(APP) -> 디앱(DAPP) -> 메인넷 순으로 단계적으로 밟아갈 예정이다. 빠른 시일 내에 블록체인 기반의 디앱으로 마이그레이션이 계획되어 있다. 블록체인 기반의 디앱이니만큼 자체 암호화폐도 가질 예정이다. 현재는 댓글달기, 뉴스보기 정도로 쉽게 많은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포인트는 향후 일정 비율의 자체 암호화폐로 변환할 수 있다.

등장배경[편집]

블록체인이 제2의 인터넷으로 각광을 받음에 따라 인터넷의 가장 큰 성공사례 중 하나인 포털 사이트도 블록체인화될 것이라 예상하였다. 이미 암호화폐 정보 제공 어플을 시장에 제공하여 성공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블록체인이 가져올 더 큰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어댑터 서비스가 고안되었다.

특징[편집]

호재 캘린더

코인들의 호재를 날짜별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름은 호재 캘린더이지만 호재 소식만 전달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사실 코인 소식 캘린더이다. 가격에 나쁜 소식이든 좋은 소식이든 업로드된다. 이용자들은 코인과 소식 내용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읽고 해당 소식을 통해 가격이 오를지 내릴지 투표하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투표에 참여해야 확인할 수 있는 투표 결과를 보면서, 다른 사람들은 코인 소식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여론을 짐작해 볼 수도 있다. 스캠성이 짙은 코인의 소식을 전달하는 것은 투자자들에게 해롭다고 판단하여 소개하지 않는다. 반면 유망하고 트렌디한 코인의 소식은 가장 빠르게 전달한다. 특정 코인을 추천하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자체적인 필터링 기능을 기대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뉴스 큐레이션

국내 블록체인 언론들과 제휴를 맺고 아웃 링크 방식으로 뉴스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대부분의 블록체인 언론들을 모니터링하고 중요한 뉴스를 선별한다.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꼭 필요한 정보만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

커뮤니티

어댑터의 공식 커뮤니티와 그 외에 사설 커뮤니티로 이루어진 커뮤니티 채널이 있다. 누구나, 사설 커뮤니티를 개설 가능하다. 다양한 정보를 회원 간에 공유하고 있다. 하지만, 블록체인 커뮤니티임에도 불구하고 얄팍한 코인에 대한 지식, 무료 코인에 대한 신봉으로 무료 가상화폐 에어드랍에 관한 추천인 홍보를 많이 한다. 하지만, 99% 이상이 모두 사기였다. 어디서 발행하는지 해당 코인을 발행하는 회사는 실존하는지 그런 기초적인 근거 없이 무료 코인이라면 일단 홍보하고 보는 것이다.

영상

국내 블록체인 언론들과 제휴를 맺고 아웃 링크 방식으로 영상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대부분의 블록체인 언론들을 모니터링 하고 블록체인을 알고 싶지만 교육 매체를 쉽게 찾기 어려운 이용자들을 위해 서비스 된다. 블록체인에 대한 공부는 책보다 유튜브 영상등을 보고 배우는 것이 더 쉽고 간편하다.

디앱

장래성 있는 디앱이나 DAU(Daily Active User, 일일 활성화 이용자 수)가 높은 디앱, 클레이튼이나 삼성월렛에 탑재된 디앱(또는 비앱)의 정보와 사용 후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투자자들이 블록체인의 사용성에 기여하는 동시에 더 넓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한다.

칼럼

블록체인 업계에 종사하는 전문가나 인플루언서들의 칼럼을 제공한다. 다양한 정보와 깊이있는 정보를 동시에 추구하는 어댑터에서 깊이있는 정보의 제공을 주로 맡는다. 각 칼럼니스트들의 인사이트들이 담겨있다.

바운티

어댑터 리그가 종료될시 성적에 따른 ADP가 지급되며,3000ADP부터 본인의 지갑으로 전송이 가능하다.

지갑

이더리움 지갑을 기반으로 다양한 코인들을 제공하는 지갑으로 확장 될 예정이다.

에어드랍 퀴즈쇼(드랍더비트)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제휴하여 이용자들에게 에어드랍을 제공한다. 퀴즈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토큰은 퀴즈쇼가 끝난후 어댑터 전용 지갑으로 일괄 제공된다. 장래성있고 유망한 프로젝트만을 선별하여 제공할뿐만 아니라 토큰을 제공하고, 문제를 품으로서 프로젝트에 대한 이용자들의 지식을 넓힐 수 있는 서비스다.

전망[편집]

블록체인 전문 종합 포털을 지향하는 원대한 로드맵을 갖고 있다. 현재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보면 볼거리가 별로 없다고 생각할수 있다. 그러나 포털을 지향하는 만큼 상상할수있는 모든 서비스가 탑재될 예정이다. 그것도 블록체인 기반으로 말이다. 투자에 관심이 없더라도 포털사이트를 블록체인 기반으로 하는 프로젝트는 어떻게 전개될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이다.

상장[편집]

20년 하반기 상장 예정설도 있었으나 현재는 그런 소식조차 없다. 가끔 코인판 자유 게시판에 몇몇 아이디로 계속적인 글이 올라오지만 그냥 광고로만 보인다. 일각에서는 계속된 업데이트가 광고 보기 과금 유도 순위 경쟁으로 장삿속 스캠 아니냐라는 의심 논란으로 상장 불가능 얘기까지 나오기도 했지만 타 스캠 코인들과 비교하면 그나마 어댑터만의 성장 가능성은 가지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어댑터리그[편집]

한달에 두번 시즌을 나누어 적립한 AP에 따른 랭킹을 매겨 등급을 나눈다. 등급은 1등급에서 10등급으로 나뉘며 등급에 따라 ADAPPTER(ADP)를 차등 분배한다. 이때문에 더욱 많은 ADP를 분배 받기 위해서는 AP를 많이 모아야 한다.

어댑터리그 악용[편집]

본인의 추천 코드로 타인이 가입시 5000AP 알이 선물함으로 지급 되며 타인 계정이 적립한 포인트의 10%를 본인이 받게 된다. 이것을 이용하여 막대한 AP를 쌓는게 가능했다. 일회용 이메일을 이용하여 본인을 추천하는 아이디를 잔뜩 생성하는 것이다. 현재는 패치되어 일회용 이메일로의 가입이 막힌듯 하다.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어댑터 문서는 블록체인 미디어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