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체인비전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체인비전(Chain Vision)
체인비전(Chain Vision)

체인비전(Chain Vision)은 중국 상하이 자딩구(上海市嘉定区)에 등록된 컨설팅콘퍼런스 행사 진행 업자이다. 중국어 이름은 상해련비문화전매발전유한공사(上海链飞文化传媒发展有限公司)이다. 회사는 2018년 9월 12일에 설립되었으며, 대주주는 투징(涂静)이고, 대표이사는 오우양린샨(欧阳林杉)이다.

개요[편집]

체인비전은 상하이 자딩구 내 블록체인 산업단지가 지정한 유일한 미디어 기업이다.

자딩구 블록체인산업단지는 중국블록체인응용연구센터(CBBI; China Blockchain Business Research Institute)와 촹페이과기(Chuangfei Science & Technology)가 공동으로 자딩구 정부의 산하에서 운영하는 자원 플랫폼이며 2018년 10월에 설립되었다. 체인비전의 대주주 투징은 촹페이과기의 대표이사이다.

체인비전 사업자등록에 따르면 주로 컨설팅과 콘퍼런스 서비스에 주력하며 지정된 블록체인 미디어 업체라고는 하지만 이들의 사이트 운영상황을 보면 아직은 뉴스를 옮겨 올리는 수준이다.

사이트 내에 미디어 부분은 브레이킹 뉴스, 칼럼, 업계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칼럼은 추후 블록체인 미디어업체인 진써차이징(Golden Finance, 金色财经)에서 담당한다고 한다.

2020년 1월까지 정상적으로 운영되는 부분은 브레이킹 뉴스뿐이다.

주요인물[편집]

▷ 투징(涂静, 도정, tú jìng)

투징은 체인비전의 대주주이자 자딩구 블록체인산업단지 운영을 맡고 있는 촹페이과기(Chuanfei Science & Technology)의 대표이사이다. 이외에도 체인비전 컨설팅회사의 대표이사도 맡고 있다. TianYanCha.com에 기재한 정보를 보면 투징의 명의로 등록되어 있는 회사가 8개 있다고 한다.[1][2][3]

▷ 오우양린샨 (欧阳林杉, 구양림삼, ōu yáng lín shān)

오우양린샨은 체인비전의 소주주 대표이사이다.

주요활동[편집]

▷ 2019년 블록체인기술 어플리케이션 서밋

2019년 3월 13일, 체인비전은 상하이 자딩구 난샹진에서 Chuanfei Science & Technology의 명의로 체인토큰이코노미 (链证经济) 와 공동으로 블록체인기술 어플리케이션 서밋을 조직하였다. 서밋 주최는 자딩구정부와 자딩구 난샹진정부에서 하였으며 13개 업체대표가 10분 또는 20분정도의 기조연설을 진행하였으며 사람들한테 호기심을 주는 화제는 없었다.[4][5]

▷ 2019년 글로벌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 생태계 개발자 서밋

2019년 8월 30일, 체인비전과 MiiX 은 공동으로 상하이 자딩구 난샹진에서 글로벌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 생태계 개발자 서밋을 조직하였다. 주최는 자딩구 정부와 자딩구 난샹진 정부에서 하였으며 정부측은 상하이 자딩구 난샹진의 레벨에서 8명이 출석하였고 손님측에는 4~5개 주요 참여기업이 있었다. 15명 정도의 인원이 간단하게 연설을 하였다.[6]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체인비전 문서는 행사업체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