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 | 기여 | 계정 만들기 | 로그인 메뉴

바뀜

이동: 둘러보기, 검색

네이버 쇼핑 라이브

1,590 바이트 추가됨, 2021년 8월 3일 (화) 14:07
편집 요약 없음
===통계===
통계는 시청수,채팅수,알림 설정수,결제자수,결제 상품수, 결제금액수,시청자의 주 선호도 등을 평균 수치로 한눈에 쉽게 파악 할 수 있다. 라이브 통계는 쇼핑라이브 종료 후 앱에 뜨는 팝업과 쇼핑라이브 웹 관리 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네이버 쇼핑===
 
===스마트 스토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의 쇼핑몰 솔루션이다.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를 만들 때 직접 서버 구축해가며 만들거나 외주 개발에 맡길 필요 없이, 누구나 손쉽게 쇼핑몰을 개설하고 운영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구를 제공한다. 2012년 샵N으로 시작되어 2014년 네이버 스토어팜을 거쳐 2018년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되었다.자신이 갖고 있는 상품을 자유롭게 판매할 수 있으며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누구든 쇼핑몰을 개설할 수 있다. 보통 소규모로 하는 경우 개인 스토어를 개설하며, 개인 스토어는 사업자 등록증이 필요 없다. 판매대금 정산을 받기 위해 네이버페이에 가입하도록 되어있다. 스토어 이름은 한 번만 변경이 가능하다.상품 정보 등록, 결제, 정산, 검색 노출, 광고, 회원/단골 관리, 매출 및 고객 정보 분석 등의 기능을 총망라한 서비스이다. 프로그래밍을 할 줄 몰라도 카페나 블로그 꾸미듯이 손쉽게 쇼핑몰을 개설하고 운영할 수 있다. 어줍잖은 IT 중소기업에 쇼핑몰 제작 의뢰하는 것보다 스마트스토어 차리는게 나을 정도. 덕분에 2020년 전후로 대한민국에서 온라인 쇼핑사업에 뛰어드는 사람들은 스마트스토어부터 시작하는게 대세가 되었다. 자체 온라인몰을 가진 대기업들도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는 경우가 많다.
===네이버 페이===
 
 
 
==특징==
*개별 방송 및 자유 : 다른 쇼핑 라이브와는 다르게 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이상의 회원이 개별 방송을 통해 물건을 판매 할 수 있으며 사전에 협의되지 않아도 자유롭게 라이브가 가능하다.
*저렴한 수수료:거래액의 3%로, 카드 수수료와 네이버 쇼핑 수수료 등 별도 수수료 5.7%를 더하면 8.7% 정도다. TV홈쇼핑 수수료가 대략 30%로 책정되는 것과 비교하면 크게 저렴한 편이다.
 
==사례==
29일 진행한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에서 ‘맥스컷’ 제품이 역대 최대 수량 판매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에는 개그우먼 김지혜 씨가 게스트로 출연했으며 1시간 동안 약 1만8000회 이상 조회 수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 판매를 했다. 삼성전자의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의 런칭 이벤트 시청자수가 50만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8일 네이버쇼핑 라이브를 통해 진행한 ‘한큐쇼’의 누적 시청자 수가 48만명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날 네이버쇼핑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비스포크 큐커를 처음 소개하며, 이 제품 하나로 한 번에 집밥 한 끼를 멋지게 완성할 수 있다는 콘셉트로 방송을 진행했다. 삼성전자가 신제품을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런칭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 수치는 삼성전자가 그간 네이버와 삼성닷컴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행한 가전 제품 방송 중 가장 높은 누적 시청자 수이다.
편집
1,7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