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홈피

해시넷
xormsdyd123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8월 11일 (수) 14:53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미니 홈피는 네티즌들이 직접 꾸미고 서로를 초대할 수 있는 공간으로, 함께 활동하면서 네티즌간의 인맥을 형성하는 1인 미디어이다.

개요

미니홈피는 ‘미니 홈페이지(mini homepage)’를 줄여 부르는 말이다. 자신의 방을 꾸미듯 개성 있게 장식할 수 있는 미니홈피는 일촌 맺기를 통해 가까운 친구들을 초대할 수 있는 1인 미디어로, 네티즌들이 인맥을 형성하는 주요한 소통의 장이다. 싸이월드에서 시작된 미니홈피는 블로그와 유사한 서비스로 누군가에게 보여주고 싶은 일기장처럼 자신의 기분 상태를 표시하고 개인적인 낙서도 남길 수 있다.또한 자신에게 의미 있는 기념일을 타인에게 알리거나 새로 찍은 사진을 사진첩에 올려 자신의 근황을 상세히 전할 수 있으며, 분위기를 돋우는 음악도 깔아놓을 수 있다. 미니홈피는 일반적인 홈페이지에 비해 관리하기 쉽고, 일촌을 맺고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감성적 운영 방식 덕분에 인터넷 이용자들 대부분이 사랑을 받았다. 인터넷 이용자들 대부분이 미니홈피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보편화되었으나,시간이 지나며 스마트폰시대에 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등 대체 플랫폼의 등장으로 몰락했고 2013년 부터 2020년 까지 운영을 방치하다 서비를 종료할것으로 여겨졌으나 2021년 2월에 서비스 재개를 선언했다.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