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깅"의 두 판 사이의 차이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잔글
 
1번째 줄: 1번째 줄:
'''페깅'''(pegging)이란 "못을 박아서 고정하기"라는 뜻으로서, [[암호화폐]]의 가격이 마치 못을 박아놓은 듯이 [[법정화폐]]의 가치에 고정되어 있다는 뜻이다. 영어로 peg(페그) 또는 pegging(페깅)이라고 하는데, 못이나 말뚝 또는 빨래집개 같은 것으로 사물을 단단히 고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페징'이 아니라 '페깅'이 올바른 표기법이다.
+
'''페깅'''(pegging)이란 "못을 박아서 고정하기"라는 뜻이다. 영어로 peg(페그) 또는 pegging(페깅)이라고 하는데, 못이나 말뚝 또는 빨래집개 같은 것으로 사물을 단단히 고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페징'이 아니라 '페깅'이 올바른 표기법이다.
  
국제 외환거래에서 환페깅<!--환 페깅-->(換pegging; exchange pegging)을 하는 경우에도 페깅이라는 말을 사용한다.
+
== 종류 ==
  
법정화폐 가격에 페깅된 암호화폐를 '''[[스테이블코인]]'''(stablecoin)이라고 부른다. 스테이블코인의 주요 사례로는 [[테더]](Tether), [[스팀달러]](Steem Dollars), [[트루USD]](True USD), [[앵커토큰]](Anchor Token) 등이 있다.
+
=== 환 페깅 ===
 +
국제 외환거래에서 환 페깅<!--환페깅-->(換pegging; exchange pegging)을 하는 경우에 페깅이라는 말을 사용한다.
 +
 
 +
=== 스테이블코인 ===
 +
[[암호화폐]]의 가격이 마치 못을 박아놓은 듯이 [[법정화폐]]의 가치에 페깅된 암호화폐를 '''[[스테이블코인]]'''(stablecoin)이라고 부른다. 스테이블코인의 주요 사례로는 [[테더]](Tether), [[스팀달러]](Steem Dollars), [[트루USD]](True USD), [[앵커토큰]](Anchor Token) 등이 있다.
  
 
{{자세히|스테이블코인}}
 
{{자세히|스테이블코인}}
 +
 +
=== 증권형 토큰 ===
 +
[[주식]], [[채권]], [[부동산]] 등 현실 세계의 [[자산]]을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에 페깅한 디지털 자산을 '''[[증권형 토큰]]'''(security token)이라고 부른다.
 +
 +
{{자세히|증권형 토큰}}
  
 
== 같이 보기 ==
 
== 같이 보기 ==
11번째 줄: 20번째 줄:
 
* [[암호화폐]]
 
* [[암호화폐]]
 
* [[법정화폐]]
 
* [[법정화폐]]
 +
* [[증권형 토큰]]
  
 
[[분류:암호화폐]]
 
[[분류:암호화폐]]

2018년 11월 5일 (월) 02:10 기준 최신판

페깅(pegging)이란 "못을 박아서 고정하기"라는 뜻이다. 영어로 peg(페그) 또는 pegging(페깅)이라고 하는데, 못이나 말뚝 또는 빨래집개 같은 것으로 사물을 단단히 고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페징'이 아니라 '페깅'이 올바른 표기법이다.

종류[편집]

환 페깅[편집]

국제 외환거래에서 환 페깅(換pegging; exchange pegging)을 하는 경우에 페깅이라는 말을 사용한다.

스테이블코인[편집]

암호화폐의 가격이 마치 못을 박아놓은 듯이 법정화폐의 가치에 페깅된 암호화폐를 스테이블코인(stablecoin)이라고 부른다. 스테이블코인의 주요 사례로는 테더(Tether), 스팀달러(Steem Dollars), 트루USD(True USD), 앵커토큰(Anchor Token) 등이 있다.

가기.png 스테이블코인에 대해 자세히 보기

증권형 토큰[편집]

주식, 채권, 부동산 등 현실 세계의 자산을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에 페깅한 디지털 자산을 증권형 토큰(security token)이라고 부른다.

가기.png 증권형 토큰에 대해 자세히 보기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