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환 편집하기

이동: 둘러보기, 검색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아이디(ID)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저장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9번째 줄: 9번째 줄:
  
 
==생애==
 
==생애==
한승환의 어릴 적 꿈은 화가 또는 사업가였다. 대학에서도 미술을 전공했지만 경영학에 재미를 느껴 경영학 전공으로 편입했다. 산업기능 요원으로 복무하면서 경제, [[화폐금융]], [[P2P]], [[오픈플랫폼]], [[IT]] 등에 관한 책을 많이 읽었고, 이것이 [[비트코인]]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당시 2013년은 [[블록체인]]에 대한 개념이 명확하지 않은 시기였다. 하지만 그는 비트코인의 기술과 가능성에 깊게 매료되었고 그 작동원리와 잠재력에 대해 탐구하기 시작했다. 그는 국내외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며 지식을 쌓고 콘텐츠를 만들며 [[밋업]]을 주관하는 등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 경험을 확장해 나갔다. 이는 당시 개척되지 않은 분야였고, 금전적 인센티브도 없는 산업에 가까웠다. 하지만 한승환에게 이 모든 것은 그 자체로 즐거움이 되었고 그 이후로도 꾸준히 관련 분야를 학습하며 새로운 시도를 한 결과, 2015년 디코노미포럼을 함께 조직한 백종찬 대표를 만나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 회사 ‘피넥터’를 설립하게 되었다.<ref name="Peer">Peer, 〈[https://medium.com/peer-family/interview2-33dc919dfbe6 Peer Interview Series 1 - Ash(한승환)]〉, 《미디어》, 2018-06-01</ref>
+
한승환의 어릴 적 꿈은 화가 또는 사업가였다. 대학에서도 미술을 전공했지만 경영학에 재미를 느껴 경영학 전공으로 편입했다. 산업기능 요원으로 복무하면서 경제, [[화폐금융]], [[P2P]], [[오픈플랫폼]], [[IT]] 등에 관한 책을 많이 읽었고, 이것이 [[비트코인]]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당시 2013년은 [[블록체인]]에 대한 개념이 명확하지 않은 시기였다. 하지만 그는 비트코인의 기술과 가능성에 깊게 매료되었고 그 작동원리와 잠재력에 대해 탐구하기 시작했다. 그는 국내외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며 지식을 쌓고 콘텐츠를 만들며 [[밋업]]을 주관하는 등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 경험을 확장해 나갔다. 이는 당시 개척되지 않은 분야였고, 금전적 인센티브도 없는 산업에 가까웠다. 하지만 한승환에게 이 모든 것은 그 자체로 즐거움이 되었고 그 이후로도 꾸준히 관련 분야를 학습하며 새로운 시도를 한 결과, 2015년 디코노미포럼을 함께 조직한 백종찬 대표를 만나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 회사 ‘피넥터’를 설립하게 되었다. <ref name="Peer">Peer, 〈[https://medium.com/peer-family/interview2-33dc919dfbe6 Peer Interview Series 1 - Ash(한승환)]〉, 《미디어》, 2018-06-01</ref> 본격적으로 블록체인 산업에 뛰어들었던 2017년 10월부터는 피어테크(전 액트투 테크놀로지스)의 설립을 준비하고, 블록체인 생태계의 확장을 위해  [[한화]]와 합작투자하여 업그라운드를 세우기도 했다. 신생 블록체인 스타트업이 대기업과 동등한 관계에서 대등한 파트너십을 맺고 전폭적인 지원을 받는 경우는 전 세계를 봐도 드문 경우였다. 암호화폐거래소 [[지닥 GDAC.com]],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블록인프레스]] 등의 창립자이며, 최근에 이러한 브랜드들을 통합하여 [[피어]]를 설립하였다. 그는 또한 2017년 4월에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아너소사이어티 경기 132호 최연소 회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사랑의 열매 고액기부자 클럽인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하면서 여전히 돈보다는 블록체인 생태계의 긍정적 파급력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스타트업 구성원들이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결과는 개인과 기업 경험의 동반 성장이라고 말했다. 기업이란 결국 설립자의 가치에서 출발하지만 혼자만의 여정은 아니란 게 그의 생각이다. 회사 동료들이 새로운 업무 구조 속에서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길 원하며 그 성장엔 비전이라는 무형의 것과 수치라는 유형의 것 둘다 포함된다고 말했다. 이렇듯 그는 주어진 구조와 틀 속에서 최대한 유연한 방법으로 실질적인 가치를 창조해내는 데 집중하고 있다.
 
 
본격적으로 블록체인 산업에 뛰어들었던 2017년 10월부터는 피어테크(전 액트투 테크놀로지스)의 설립을 준비하고, 블록체인 생태계의 확장을 위해  [[한화]]와 합작투자하여 업그라운드를 세우기도 했다. 신생 블록체인 스타트업이 대기업과 동등한 관계에서 대등한 파트너십을 맺고 전폭적인 지원을 받는 경우는 전 세계를 봐도 드문 경우였다. 암호화폐 거래소 [[지닥]](GDAC),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블록인프레스]] 등의 창립자이며, 최근에 이러한 브랜드들을 통합하여 [[피어]]를 설립하였다. 그는 또한 2017년 4월에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아너소사이어티 경기 132호 최연소 회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사랑의 열매 고액기부자 클럽인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하면서 여전히 돈보다는 블록체인 생태계의 긍정적 파급력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스타트업 구성원들이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결과는 개인과 기업 경험의 동반 성장이라고 말했다. 기업이란 결국 설립자의 가치에서 출발하지만 혼자만의 여정은 아니란 게 그의 생각이다. 회사 동료들이 새로운 업무 구조 속에서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길 원하며 그 성장엔 비전이라는 무형의 것과 수치라는 유형의 것 둘다 포함된다고 말했다. 이렇듯 그는 주어진 구조와 틀 속에서 최대한 유연한 방법으로 실질적인 가치를 창조해내는 데 집중하고 있다.
 
  
 
== 약력 ==
 
== 약력 ==

해시넷에서의 모든 기여는 다른 기여자가 편집, 수정,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시넷:저작권 문서를 보세요).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