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편한세상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이편한세상

이편한세상(e Pyeonhansesang)은 2000년부터 DL이앤씨(구 대림산업)에서 짓고 있는 아파트에 붙이는 브랜드이다.

개요[편집]

  • 이편한세상은 DL이앤씨에서 만든 아파트 전문 브랜드이며, 계열사인 DL건설도 지난 2001년 11월 DL과 브랜드 사용 계약을 맺은 뒤 같은 브랜드로 주택사업을 하고 있다. BI에서 주황색 땅콩 모양은 구름을 형상화한다. e편한세상이 개발되고 총 2차례의 리뉴얼을 거쳐서 현재의 모습이 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BSTI 순위에서 자이, 래미안, 힐스테이트, 롯데캐슬과 함께 1위를 번갈아가며 하고 있다.[1]
  • 이편한세상은 계열사인 DL건설(구 대림건설)도 사용한다. 대다수의 아파트 브랜드들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가운데 위엄이나 고급스러움보다는 10cm 더 높은 층고, 10cm 더 넓은 주차장, 1층 세대의 사생활을 보호해주는 오렌지 로비, 단지 내 장애물이 없는 아파트 등 생활 편의성을 강조하는 몇 안 되는 브랜드이며, 5대 건설사 중에서는 유일하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브랜드 래미안과 더불어 아파트 브랜드명을 넣은 초창기 사례로, 당시 ADSL과 국민PC 보급이 한창 진행되던 시대상을 반영하여 최첨단을 달리는 아파트라는 뜻을 담고 있었다. 2000년 브랜드 런칭 당시에는 e-편한세상으로 쓰였으며, 'e'는 인터넷(사이버)를 상징하며 '편한세상'은 인터넷 서비스로 생활하기에 편리한 아파트라는 뜻으로, 1등급 정보통신망(초고속 인터넷 망)을 갖춘 아파트에만 사용하였다. 하지만 초고속 인터넷의 보급률이 더 높아지고 다른 아파트에서도 초고속 인터넷망 설치가 속속 완료되어 다른 아파트와 별다른 차별성이 없어지자 2009년에 로고를 개정하면서 이러한 설명은 삭제되었으며 이후로는 "이(this) 편한 세상"의 '이'를 알파벳 e로 대체한 듯한 이미지를 주고 있다. 브랜드 런칭 이전에는 대림아파트 혹은 한숲, 계열사인 삼호개발은 삼호가든으로 네이밍을 했다. TBWA KOREA의 박웅현 크리에이터가 만든 "진심이 짓는다"라는 광고 카피로 유명하였다. "이상한 건설회사"라는 카피도 사용했는데, 입주가 끝난 세대의 형광등 갓을 청소해주는 등 이색적인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서였다.[2]
  • 이편한세상은 대한민국 최초의 아파트 브랜드로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 '최고의 삶을 선사하는 주거 브랜드'로 새롭게 도약하고 있다. 특히 여느 건설사와는 차별화된 R&D를 지속하며 설계와 상품디자인, 기술력 등 모든 영역에서 총체적 업그레이드를 완성한 'e편한세상은' 한층 진화된 주거 철학과 차별화된 비전을 선보이는 브랜드 경험 공간 '드림하우스 갤러리' 또한 운영 중이다. 삶의 질 개선에 크게 기여할 e편한세상 고유의 특허 기술력 또한 빼놓을 수 없다. '3중 레이어 바닥구조', '팬 분리형 저소음/고성능 레인지 후드' 등을 통해 생활 소음을 월등히 개선시킴으로써 더욱 다층화된 기능으로서의 집의 역할을 한층 더 강화시켰다. '3중 레이어 바닥구조'는 충격 방지용, 소음/진동 흡수용의 이중 몰탈 구조 및 독일 BASF사와 제휴한 고성능 완충재를 사용해 소음저감 및 열효율 개선 효과를 높여주는 대림산업만의 특허 출원 기술이다. 그중에서도 기존보다 두꺼워진 이중 몰탈 구조는 고성능 완충재와 함께 경량뿐만 아니라 중량 충격음도 개선해 층간소음 저감에 더욱 효과를 높였다. '팬 분리형 저소음/고성능 레인지 후드' 역시 특허 출원을 완료한 대림산업의 독자적 기술로, 특수 설계된 저소음 고성능 모터가 장착된 팬을 본체의 위치와 분리하여 주방 외부에 설치함으로써, 주방 소음은 줄이고 배기 성능은 개선된 쾌적한 실내환경을 제공한다.

브랜드 특징[편집]

  • 브랜드 고유 도색을 가지고 있다. 주로 오렌지, 그레이(다크 그레이), 화이트 컬러를 각각의 아파트 컨셉에 맞게 사용한다. 벽돌을 교차되게 쌓아놓은 듯한 패턴의 도색도 자주 사용한다. 또한 동마다 도색이 달라서 천편일률적이기만한 기존 아파트 단지들의 도색에 비해 훨씬 신선한 느낌을 준다. 2021년 부동산114의 아파트 브랜드 주거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만족도가 높은 아파트 5위를 기록했다. 독일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e편한세상이 위너(WINNER)상을 2개 수상하였다

브랜드의 핵심가치[편집]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초의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은 최고 수준의 첨단 기술과 전문성으로 완성한 품질, 그리고 사람을 중심에 두는 차별화된 주거 철학을 바탕으로 최고의 삶을 선사한다. 모두가 꿈꾸는 최고의 삶, 모두가 바라는 '좋은 집'의 기준을 제시한다.
  • 이편한세상은 줄곧 '좋은 집'의 기준을 만들어 왔다. 사람들의 마음을 한 발 앞서 읽는 혁신적인 기술과 가장 편안한 공간으로 살아볼수록 매력과 가치가 느껴지는 생활의 터전을 만들어간다.
  • 이편한세상은 품질과 실용의 기본적인 주거 가치에 가장 좋은 삶을 위한 브랜드이다. e편한세상의 약속을 더해 살아볼수록 매력과 만족을 주는 아파트이다. 시간이 흐를수록 진가를 느낄 수 있는 주거공간을 만들어간다.
  • 이편한세상은 고객이 경험하는 모든 부분에 있어 최고 전문가로서 최상의 기준을 제시한다. 또한 가장 스마트한 최상의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혁신과 변화의 과정을 통해 주거 신기술을 제공한다. 가장 편안한 e편한세상에서 누리는 모든 경험이 가장 편안하도록 제안한다. 가장 매력적인 e편한세상의 모든 요소를 정교하고 섬세하게 가장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가장 가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아파트가 되기 위하여 최고의 해법을 제시한다.
  • 새로운 콘셉트로 리뉴얼한 e편한세상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의 reddo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 디자인 & 아이덴티티, Apps 부문 수상을, 미국의 IDEA Design Award에서는 주거 부문에서 동상과 디지털 상호작용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세계적 수준의 브랜드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하였다. 브랜드 가이드라인인 'OUR CREED'를 통해 reddot Design Award와 IDEA Design Award로부터 국내 건설사 최초로 브랜드 디자인 & 전략 부문 본상을 수상하며, 또 한 번 세계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였다.

브랜드 로고[편집]

  • 최고의 삶을 완성하는 e편한세상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시대성과 트렌드를 반영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가치까지도 시각화하여 고객에게 진화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한다. 오렌지 구름은 e편한세상을 대표하는 강력한 시각적 자산이다. 대한민국 최초의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의 구름은 2000년부터 진화해 오고 있다. 비주얼 아이덴티티 디자인 오렌지 컬러의 구름 심볼은 최상의 편안함, 따뜻하고 풍요로운 삶의 모습을 상징한다.
  • 최고의 공간을 통해 격이 다른 삶을 완성하고자 하는 이편한세상의 혁신 철학이 담겨 있다.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브랜드를 상징하는 오렌지 컬러는 더욱 선명하게 정돈하여 주조색으로 활용하고, 전문적이고 스마트한 기술이 완성하는 삶의 가치를 세 가지 컬러의 보조색으로 표현한다. 이편한세상의 변화와 혁신, 프리미엄 브랜드의 가치를 컬러를 통해 조화롭게 표현한다.

아크로[편집]

  • DL이앤씨의 일부 재개발, 재건축 단지나 고급화 단지에는 이편한세상이 아닌 아크로라는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다. 아크로는 절대적인 기준을 제시하고 가장 앞선, 가장 독보적인 하이엔드 주거가치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취향과 안목, 품격을 반영한 라이프스타일 완성을 추구하고 있다. 원래 아크로는 1999년부터 DL이앤씨의 주상복합과 오피스텔에 사용되던 이름이었으나, 2008년을 마지막으로 사용되지 않다가 2013년 아크로리버파크를 분양하면서 하이엔드 브랜드로 리뉴얼 되었다. 2017년 이후 줄곧 아크로리버파크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평당가가 높은 아파트에 선정되면서 아크로의 브랜드 인지도 또한 높아지게 되었고, 성수동에 위치한 아크로 서울포레스트가 뛰어난 한강뷰와 다수의 유명인들이 거주하는 아파트로 알려지면서 아크로는 고급 주거 브랜드로서 확실히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기존에는 강남권 및 한강변 위주로만 아크로 브랜드를 적용하였다면 갈수록 커지는 하이엔드 브랜드 열풍에 힘입어 2021년부터는 서울 내 비강남권 및 경기지역, 지방 광역시에도 아크로 브랜드를 확대 적용하고 있다.

브랜드 경쟁력[편집]

  • 이편한세상은 스마트 건설의 뛰어난 기술력으로 세상의 변화를 선도하고 다가올 미래를 창조한다. 대한민국 아파트 1위의 자부심을 바탕으로 기술 경쟁력의 우위를 확보하여 시장을 선도한다. 최고의 기술력 위에 혁신적인 상품을 더해 고객에게 새로운 주거 가치를 선사한다.
  • 이편한세상은 스마트 컨스트럭션의 뛰어난 기술력을 기반으로 최고의 삶을 선사하기 위해 품질과 실용의 기본 가치에 특화 기술을 더하였다. 집에 대한 니즈에 귀 기울이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 끝에 안전, 에너지 절약, 건강, 편의를 생각하여 완성한 e편한세상의 독창적 주거 솔루션을 제안한다.

DL이앤씨[편집]

  • DL이앤씨는 대한민국에 본사를 둔, DL그룹 소속 종합 건설업체다. 2021년 1월 DL그룹(옛 대림그룹)이 지주회사(DL) 체제로 전환하면서, 분할 설립됐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0년 시공능력평가 결과, 토건 시평액이 11조 1,639억 원으로 3위를 기록했다. 구 대림산업의 건설·플랜트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해 설립된 기업으로 삼성물산 건설부문, 현대건설, 대우건설, GS건설과 함께 대한민국 건설업계의 BIG 5 기업으로 손꼽힌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통일로 134 돈의문 디타워(평동)에 있다. 대한민국 1호 건설회사로 1939년에 설립되었으며, 국내 건설 산업을 이끌어 온 기업이다. 건축, 토목, 플랜트 등 건설분야와 석유화학 분야 등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경부고속도로, 국회의사당, 잠실올림픽 주경기장, 이순신대교 등 대한민국 대표 건축물을 건설한 이력이 있다. 주택분야에서는 'e편한세상'과 고급아파트 브랜드인 'ACRO'를 사용하고 있다. 2000년 1월 대림아파트 'e편한세상' 브랜드를 첫 출시했고, 2000년 9월 PP(폴리프로필렌)부문의 영업양도를 통하여 미국 몬텔사와 합작법인 폴리미래를 설립하였다. 2000년 12월에는 국내 최초의 강합성 사장교인 서해대교를 준공했다. e편한세상이라는 아파트 브랜드는 '진심이 짓는다'라는 광고 컨셉으로도 유명하다. 아파트 브랜드 열풍을 불러일으킨 브랜드이다. 단,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아파트에는 '아크로'로 시작하는 별도의 이름이 붙는다. 아크로리버파크가 대표적이며 아크로비스타, 아크로힐스, 아크로리버하임, 아크로타워스퀘어 등이 있다.

동영상[편집]

각주[편집]

  1. e편한세상〉, 《위키백과》
  2. e편한세상〉, 《나무위키》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이편한세상 문서는 아파트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