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넷이 2019년 10월 15일(화)에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를 진행합니다.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1A1zP1eP5QGefi2DMPTfTL5SLmv7DivfNa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비트코인(bitcoin)
사토시 나카모토(Satoshi Nakamoto)

1A1zP1eP5QGefi2DMPTfTL5SLmv7DivfNa비트코인(Bitcoin)의 창시자인 사토시 나카모토(Satoshi Nakamoto)가 2009년 1월 3일에 만든 비트코인 지갑 주소이다.

개요[편집]

사토시 나카모토가 만든 지갑 주소를 비트코인 제네시스(Genesis of Bitcoin) 지갑이라고도 한다. 일반적으로 암호화폐를 만들고 최초로 생성한 블록을 제네시스 블록이라고 하는데, 비트코인 창시자인 사토시 나카모토는 비트코인 최초의 채굴을 통해 제네시스 블록을 만들고, 50개의 비트코인을 받았다. 그후 단 한 번도 비트코인을 판 적이 없기 때문에, 50개의 비트코인은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

게다가 전 세계 비트코인 사용자들이 사토시 나카모토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일종의 기부금 형식으로 위 주소에 소액의 비트코인을 계속 송금하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비트코인 잔액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다. 2018년 12월 25일 기준으로 위 비트코인 지갑 주소에는 총 66.91151538개의 비트코인이 보관되어 있다.[1]

인물[편집]

사토시 나카모토(Satoshi Nakamoto)

비트코인 발명자이고 비트코인 기술백서의 발표자이며 비트코인 초도 견본을 내놓은 사람이다. 사토시 나카모토는 가명이며 정확한 신원은 현재까지 확인이 안 되어 있다.

2008년 10월, metzdowd.com 사이트에 “비트코인: P2P 전자결제 시스템”이라는 제목의 기술백서를 발표하고 암호화폐 결제에 관련하여 설명을 하였으며 2009년 1월에는 비트코인 소프트웨어를 런칭하고 여기에 사용된 암호화폐를 비트코인이라 명명하였다. 비트코인 프로세스에서 나카모토는 p2p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처음으로 암호화폐 2중지불 문제를 해결하였다.

비트코인 영역에서 사토시 나카모토의 행적은 2010년 12월까지이며 그 뒤로는 잠적이 되어 있다.[2]

암호화폐 지갑 거래실적 현황[편집]

비트코인 제네시스의 거래 실적 정리 내역은 아래 도표를 참조할 수 있으며 링크 "Bitcoin Address Lookup, Checker and Alerts”, BitcoinWhosWho에서 최신 상황을 더 세부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3]

비트코인 제네시스 거래 실적 정리내역

각 시간대별 변동내역은 아래 도표를 참조할 수 있으며 최신상황은 링크 "1A1zP1eP5QGefi2DMPTfTL5SLmv7DivfNa - Bitcoin address", BitinfoCharts에서 살펴볼 수 있다.[4]

시간대별 지갑 보유고 변동내역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1A1zP1eP5QGefi2DMPTfTL5SLmv7DivfNa 문서는 암호화폐 지갑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