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넷이 2019년 10월 15일(화)에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를 진행합니다.
2019년 9월 16일(월) 국회의원회관에서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창립1주년 기념식이 개최됩니다.   (예전 공지 보기)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와이렉스월렛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와이렉스월렛(Wirex Wallet) 로고
와이렉스월렛(Wirex Wallet) 로고와 글자
파브 마테베(Pavel Matveev)
와이렉스월렛

와이렉스월렛(Wirex Wallet)은 영국 런던에 본사를 금융 서비스 그룹 와이렉스(Wirex)의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이다. 전통적인 통화와 디지털 통화를 통합하여 다중 통화 계정과 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동창립자이며 최고경영자(CEO)는 파브 마테베(Pavel Matveev)이다.

개요[편집]

와이렉스월렛(Wirex Wallet)은 영국에 기반을 둔 FCA(Financial Conduct Authority) 규제 핀테크 회사 서비스 중 일환이며 기존의 새로운 디지털 에코 시스템을 하나의 경계없는 결제 플랫폼으로 연결함으로써 고객에게 기존 금융기관의 대안을 제공한다. 와이렉스 카드를 이용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이더리움을 이용해 유로(EUR), 달러(USD), 파운드(GBP) 이용할 수있는 PCI DSS 인증을 받았다.[1]

기능[편집]

특징[편집]

  • PCI DSS 1급 인증을 받았으며 FCA(E-money Licence) 회득한 다중서명(Multi-Signature)과 콜드스토리지(Cold-Storage)로 디지털화 포트녹스(Fort Knox)처럼 자산보호 안전감과 2FA(2-Factor Authentication) 권한은 기본이다.

이용법[편집]

  • 신규가입 다운로드 참조 - https://wirexapp.com
  • 데스크탑용 및 모바일 버전 이용 가능

주요인물[편집]

  • 파브 마테베(Pavel Matveev) - 와이렉스의 공동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이다. 그는 자본시장에서 13년 이상 근무 하면서 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한 핀테크 전문가이다.

관련 활동[편집]

가상화폐 및 블록체인 기술에 막대한 투자를 진행한 주요 금융 서비스 그룹으로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는 와이렉스와 함께 일본의 SBI HodingsSBI Wirex Asia라는 합작회사를 공동 출범시켰다. SBI Holdings는 일본 엔화와 거래할 수 있는 자체 블록체인 기반 가상화폐를 개발 중이며 사용자는 상점에서 지불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 간의 P2P 거래도 신속하게 진행이 가능하다. SBI Wirex Asia는 SBI Hodings의 블록체인 기반 합작 투자사로 SBI Ripple Asia에 속한다. SBI는 일본에서 자체 가상화폐 거래소를 출시했으며 이미 일본 최대 비트코인 거래소인 bitFlyer로부터 30억 엔(약 2700만 달러)를 지원받았다. Wirex Japan의 CEO인 Wataru Kojima는 일본의 가상화폐를 포용 규제는 앞으로도 긍정적인 방면으로 진행될 것으로 판단했으며 일본이 전 세계의 비트코인 규제를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3]

동영상[편집]

각주[편집]

  1. 광해, 〈Wirex, 포트폴리오에 XRP 지갑 추가〉, 《네이버 카페》, 2018-07-31
  2. Wirex Wallet
  3. 대인애연, 〈Wirex 제휴 SBI Holdings〉, 《네이버 카페》, 2017-10-27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와이렉스월렛 문서는 암호화폐 지갑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