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국회 재난안전대책특별위원회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국회 재난안전대책특별위원회는 국가 재난 대응과 국민 안전 보호를 위한 종합대책 및 다양한 지원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구성된 위원회이다. 재난안전대책특위라고 부른다.

개요[편집]

국회 재난안전대책특별위원회는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포항 지역 지진 피해 복구와 재난 안전 종합대책 마련을 위해 제안해 설치된 위원회이다.[1] 국회 재난안전대책특별위원회는 정책제언과 지진재해 대응 및 복구지원의 개선방안, 화재 방호·화재 대응 역량 강화방안 등을 재난 안전정책과 관련된 각 부처에 전달해서 정부의 재난 안전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촉구한다. [2] 국회 재난안전대책특별위원회의 김정재 의원은 '포항지진을 교훈 삼아 지진재난에 대한 안전대책은 물론 지원체계에 대한 전면적인 재정비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하며, '이번 특위 활동을 통해 재난 대응 매뉴얼은 물론 예방과 복구에 필요한 법 제도를 정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국회 재난안전대책특별위원회는 자유한국당 7인, 더불어민주당 6인, 국민의당 3인, 바른정당 1인 등 변재일 위원장을 포함해 모두 18명으로 구성되어 있다.[3]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의견.png 이 국회 재난안전대책특별위원회 문서는 공공기관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