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더문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더문(The Moon)
더문(The Moon)
칼 에릭 마틴(Carl Eric Martin) 더문 창시자

더문(The Moon)은 스웨던의 칼 에릭 마틴(Carl Eric Martin)이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구축한 채널이다. 암호화폐에 관련된 동영상에 주력을 하며 특히 비트코인에 치중을 둔다. 채널은 2017년 1월에 동영상 방송을 시작하였다.

개요[편집]

더문은 유튜브에서 비트코인을 위주로 암호화폐 분석에 관련된 동영상을 쉐어링하는 채널이다. 주로 비트코인 시세에 관련하여 기술적인 분석내역을 공유한다.

채널의 창시자는 스웨덴의 칼 에릭 마틴이며 업계 내에서는 더문 칼(The Moon Carl)로 더 널리 알려져 있다. 칼 에릭 마틴은 1993년에 출생 한 24세의 젊은 사람이다.

2017년 1월에 동영상 쉐어링을 개시하여 2020년 1월 20일까지 237편의 동영상을 쉐어링하였으며 시청자 수량은 초기의 편당 1만명~1.6만명 수준에서 현재의 편당 2.2만명~2.8만명 정도로 향상되어 있다. 편당 만명이상의 시청자를 유지하는데 투입한 시간은 1년 반 정도 걸렸으며 만명에서 출발하여 2만명이상의 시청자를 유지하는데는 1년정도의 시일이 걸렸다. 2019년 12월까지 74,000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동영상 쉐어링은 패트리온 (Patreon) 시스템을 적용하며 월 요금제를 실시한다. 패트리온은 클라우드펀딩 플랫폼의 일종으로 그림, 영상, 소설,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분야의 컨텐츠 창작자들이 구독자로부터 정기적 또는 일시적인 후원을 받고 그 금액에 해당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더문의 동영상 쉐어링은 서비스 내역에 따라 15 달러/월, 29달러/월, 49달러/월 3가지 가격대로 나뉜다. 이외 관련된 구체적인 내역은 “The Moon (Carl) is creating Bitcoin Analysis”, ‘’Patreon’’에서 찾아볼 수 있다.[1]

주요 인물[편집]

▷ 칼 에릭 마틴 (Carl Eric Martin)

칼 에릭 마틴은 동영상 쉐어링 채널 더문(The Moon)의 창시자이자 CEO이다. 더문 칼 (The Moon Carl)로 널리 알려져 있다.

더문 칼은 암호화폐영역에 진입하기전에 음악전문인으로 수년간 일해왔으며 음악관련 일들이 그 한테는 거의 전부였다.

2017년에 비트코인을 알게 되었고 그 뒤 이와 관련하여 공부를 하게 되었으며 워낙 경제학의 배경을 갖고 있던 연유로 화폐의 새로운 형식인 비트코인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화폐역사에 관한 지식은 더문칼로 하여금 이에 매료되게 하였다.

2017년에 동영상 쉐어링 채널 더문을 구축하였으며 더문의 CEO를 맡아 현재까지 역할을 하고 있다.[2]

소셜미디어[편집]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더문 문서는 블록체인 미디어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