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테스트넷"의 두 판 사이의 차이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잔글
1번째 줄: 1번째 줄:
'''테스트넷'''(testnet)은 기존의 [[플랫폼]]으로부터 독립된 자체 [[메인넷]] [[블록체인]]을 구축하기 위한 작업이다. 일종의 베타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데, 이 과정을 통해 블록체인 및 [[지갑]]의 안정성을 검증하고 최종적으로 독립된 블록체인을 구현하는 메인넷이 출시된다.
+
'''테스트넷'''(testnet)은 실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적용시키기 전에 테스트하는 환경으로, 메인넷과 같은 구조의 임시 네트워크이다. 일종의 베타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데, 이 과정을 통해 블록체인 및 [[지갑]]의 안정성을 검증하고 최종적으로 독립된 블록체인을 구현하는 메인넷이 출시된다.
  
 
==개요==
 
==개요==

2019년 5월 20일 (월) 17:03 판

테스트넷(testnet)은 실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적용시키기 전에 테스트하는 환경으로, 메인넷과 같은 구조의 임시 네트워크이다. 일종의 베타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데, 이 과정을 통해 블록체인 및 지갑의 안정성을 검증하고 최종적으로 독립된 블록체인을 구현하는 메인넷이 출시된다.

개요

메인넷은 기존에 존재하는 플랫폼에 종속되지 않고 독자적인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새로운 생태계를 구성하고 자체 지갑을 만드는 것이다. 이때 안정성이 검증된 메인넷을 갖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그만큼 기술력을 필요로 한다.

개발자들은 메인넷을 론칭하기 위해 기존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토큰을 발행하고 필요에 따라 ICO를 진행한다. 이후 테스트넷을 시행하는데 이 과정을 통해 해당 플랫폼이 독자적인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지 검증한다. 개발자들은 깃허브(GitHub)의 웹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해 일련의 모든 과정을 공유하고 수정하며 개발을 진행한다.

테스트넷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메인넷을 론칭하는데, 이는 해당 플랫폼이 독립적인 플랫폼으로 트랜잭션과 생태계를 구성하고, 독립적인 지갑을 생성하는 것을 포함한다.[1]

각주

  1. TongTong coin, 〈메인넷(Mainnet)은 무엇인가?〉, 《미디엄》, 2018-04-26

같이보기


  의견.png 이 테스트넷 문서는 블록체인 기술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