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구안지아"의 두 판 사이의 차이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잔글 (약력)
잔글 (주요활동)
27번째 줄: 27번째 줄:
  
  
구안지아는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 응용물리학 박사이며 전자공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단화캐피탈의 창업자인 [[장쇼우셩]] 스탠퍼드 대학교 교수의 학생이다. 미국 실리콘밸리 하이테크 회사인 인벤센스(InvenSense) 조기 창업 팀 멤버이다. 이 곳 MEMS센서 회사의 초기부터 성장 및 미국 뉴욕증권거래소 상장(주식코드 INVN) 과정을 거쳤다. 인벤센스의 센서는 이미 스마트폰, 가상현실과 증강현실(VR/AR), 드론, 게임기, 로봇, 웨어러블, 사물인터넷 등에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구안지안 박사는 대기업 입사 경험과 여러 차례 창업 경험, 투자 경험이 있으며, 전문 분야 연구 능력이 뛰어나 24편의 논문을 발표하고 8건의 발명특허를 등록했다.
+
<!--구안지아는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 응용물리학 박사이며 전자공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단화캐피탈의 창업자인 [[장쇼우셩]] 스탠퍼드 대학교 교수의 학생이다. 미국 실리콘밸리 하이테크 회사인 인벤센스(InvenSense) 조기 창업 팀 멤버이다. 이 곳 MEMS센서 회사의 초기부터 성장 및 미국 뉴욕증권거래소 상장(주식코드 INVN) 과정을 거쳤다. 인벤센스의 센서는 이미 스마트폰, 가상현실과 증강현실(VR/AR), 드론, 게임기, 로봇, 웨어러블, 사물인터넷 등에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구안지안 박사는 대기업 입사 경험과 여러 차례 창업 경험, 투자 경험이 있으며, 전문 분야 연구 능력이 뛰어나 24편의 논문을 발표하고 8건의 발명특허를 등록했다.
  
세계 걸출한 중국계 청년기업가상, 웰스파고(Wells Fargo) 성공상, 국가급 우수유학생상, 도전컵창업대회 전국 2등상을 수상했다.<ref>〈[https://zdb.pedaily.cn/people/show2706/ 谷安佳_谷安佳简介_谷安佳职业经历]〉, 《投资界》</ref>
+
세계 걸출한 중국계 청년기업가상, 웰스파고(Wells Fargo) 성공상, 국가급 우수유학생상, 도전컵창업대회 전국 2등상을 수상했다.<ref>〈[https://zdb.pedaily.cn/people/show2706/ 谷安佳_谷安佳简介_谷安佳职业经历]〉, 《投资界》</ref>-->
  
 
{{각주}}
 
{{각주}}

2019년 9월 26일 (목) 11:46 판

구안지아(谷安佳, Gu Anjia)
단화캐피탈(Danhua Capital, 丹华资本)

구안지아(谷安佳, 곡안가, Gu Anjia, gǔ ān jiā)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있는 중국계 벤처캐피탈인 단화캐피탈(Danhua Capital, 丹华资本)의 공동창시자이자 파트너이다.

2013년에 스탠퍼드대학교의 장쇼우셩 (Shoucheng Zhang) 교수와 공동으로 단화캐피탈을 설립하였으며 수년사이에 2종 달러펀드와 1종 인민폐 펀드로 자산관리 규모가 5.5억달라를 초과하는 벤처캐피탈을 만들었다. 단화캐피탈은 미국의 실리콘밸리에 가장 영향력이 있는 중국계 벤처캐피탈의 하나이다.

약력

구안지아는 중국 후베이성 텐먼현 사람이다.

대학시절에는 베이징석유대학 기계전기학과에서 공부하였으며 대학 1학년 하반기부터 학교의 동의를 거쳐 베이징대학 물리학과에 다녀가 방청하고 대학 3학년을 마칠 때 석사연구생 모집시험에 합격되어 베이징대학 물리학과 석사연구생이 되었다. 베이징석유대학 특례로 3년수업을 마치고 대학졸업을 하였다. 베이징대학에서 석사공부를 할 때 모셨던 스승은 당시 중국과학원 원사이자 베이징대학 교장이었던 천쟈얼 (陈佳洱) 이다

2003년에 미국에 유학을 다녀가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응용물리학을 전공하고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박사 공부하던 시절에는 실리콘밸리의 중국계 과학기술권에서 가장 유명한 스탠퍼드 대학교 물리학 교수 장쇼우셩을 스승으로 모셨다.

박사공부를 마치고 구안지아는 미국실리콘밸리의 하이테크 회사인 인벤센스(InvenSense)에 합류하여 초기 창업 팀 멤버로 역할을 하였다. 인벤센스는 자이로스코프 (Gyroscope)기능을 실현하는 Motion Tracking sensor system을 칩에 장착하여 시중에 제공하는 부품개발회사이다. 인벤센스의 센서는 이미 스마트폰, 가상현실과 증강현실(VR/AR), 드론, 게임기, 로봇, 웨어러블, 사물인터넷 등에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인벤센스가 2011년에 주식을 상장시킨 반년 뒤에 구안지아는 회사를 그만두었다.

2013년에 스승인 장쇼우성 교수와 함께 단화캐피탈을 공동으로 설립하고 파트너로 현재까지 역할을 해온다. 구 안지안 박사는 대기업 입사 경험과 여러 차례 창업 경험, 투자 경험이 있으며, 전문 분야 연구 능력이 뛰어나 24편의 논문을 발표하고 8건의 발명특허를 등록했다.

세계 걸출한 중국계 청년기업가상, 웰스파고(Wells Fargo) 성공상, 국가급 우수유학생상, 도전컵창업대회 전국 2등상을 수상했다.[1][2]

주요활동

각주

참고자료

같이 보기


  의견.png 이 구안지아 문서는 투자자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