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네뷸라 인베스트먼트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네뷸라 인베스트먼트(Nebula Investment)는 중국의 모태펀드(Fund of Funds)이다. 모태펀드 BC FOF (链上母基金)와 창사 루구 하이테크모바일인터넷창업투자유한공사(长沙麓谷高新移动互联网创业投资有限公司)가 공동출자하여 설립하였다. 2018년 11월에 설립하였으며 본부는 중국의 후난성 창사시에 두고 있다.

개요[편집]

2018년, 중국중앙정부의 블록체인산업 육성정책에 따라 후난성정부도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탈경제, 인터넷관리,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및 빅 데이터의 개발에 적극적인 지원정책을 출시하였다. 사업등록자본금 200만 위안을 초과하고 잠재력이 있으며 발전이 빠른 특히 블록체인 기술혁신과 응용영역의 기업들에 치중하여 사업자금지원과 포상혜택을 지원한다. 창사 고신기술단지에 자리 잡은 기업들에 3년안에 1000만 위안 미만의 포상을 추진하며 기업이 추진한 프로젝트의 경제효과를 감안하여 투입한 사업자금의 50%까지 지원한다.

이러한 배경하에서 모태펀드 BC FOF (链上母基金)와 창사 루구 하이테크모바일인터넷창업투자유한공사 (长沙麓谷高新移动互联网创业投资有限公司)는 공동으로 출자하여 네뷸라 하이택산업발전펀드를 구축하였으며 제1기 규모는 5억위안으로 하였다. 추후 사업추진상황에 따라 후속 펀드를 구축한다고 한다.

2018년 11월 24일에 모태펀드 BC FOF (链上母基金)의 대표 리지안우 (李建武,이건무, lǐ jiàn wǔ) 와 창사 루구 하이테크모바일인터넷창업투자유한공사 (长沙麓谷高新移动互联网创业投资有限公司)의 후샹융(胡湘勇, 호상용, {{발음|hú xiāng yǒng) 각 자 회사를 대표하여 모태펀드 설립 계약서에 서명을 하였다. 서명식에는 창사시 공산당위원회 부서기이고 시장인 후중슝 (胡忠雄, 호충웅, hú zhōng xióng), 창사 고신기술개발구 관리위원회 주임 탄융(谭勇, 담용, tán yǒng), 정보기술산업단지 공산당 서기 쇼우융쥔(肖勇军,초용군, xiāo yǒng jūn) 등이 동참하여 정부지원의 자세를 보였다.[1]

주요인물[편집]

리지안우

리지안우는 네뷸라인베스트먼트의 창시파트너이고 BC FOF의 창시파트너이다.

▷ 후샹융

후샹융은 네뷸라인베스트먼트의 창시파트너이고 창사 루구 하이테크모바일인터넷창업투자유한공사 (长沙麓谷高新移动互联网创业投资有限公司)의 대표이사이다.

각주[편집]

  1. 金色財經, 〈链上与麓谷高新创投成立5亿区块链高科产业母基金〉, 《FX112区块链》, 2018-11-24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질문.png 이 문서는 로고가 필요합니다.  

  의견.png 이 네뷸라 인베스트먼트 문서는 블록체인 투자업체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