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요만캐피탈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요만캐피탈(Yeoman's Capital)
요만캐피탈(Yeoman's Capital)
데이비드 존스턴(David Johnston) 요만캐피탈 파트너 겸 팩텀(Factom) 이사회 의장

요만캐피탈(Yeoman's Capital)은 미국의 블록체인 스타트업과 암호화폐 투자회사이다. 2016년 1월에 미국 텍사스주 주도 오스틴(Austin)에서 설립되었다. 데이비드 존스턴(David Johnston)이 창시자의 신분으로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개요[편집]

요만캐피탈은 데이비드 존스턴(David Johnston)이 설립한 블록체인 스타트업 및 암호화폐 투자업체이다. 미국 택사스주 주도 오스틴에 회사를 두고 있다.

패밀리 인베스트먼트 오피스이며 벤처캐피탈 투자방식으로 운영한다. 2020년 1월말 기준으로 3명의 직원이 데이비드 존스턴의 투자 포트폴리오와 어드바이저리 업무를 관리해주고 있다.

요만캐피탈의 사훈은 첫 째로 세상에 공짜가 없고 둘 째로 열심히 일해 우리 자체의 자금을 투자하며 셋 째로 탈중앙화, 오픈소스, 토큰화한, 세상에 변혁을 가져다주는 프로젝트을 찾으라 이다.

요만캐피탈의 영문 표기는 Yeoman's Capital이며 Yeoman의 영문 뜻은 옛적의 자작농이라는 의미가 담겨져 있다. 사훈과 대조해보면 회사의 성격을 어느정도 알수가 있다.

요만캐피탈은 초기 시드단계의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투자를 추진하며 투자 추진은 요만캐피탈의 전문가들이 프로젝트에 확실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경우에만 진행한다. 어드바이저리 업무 역시 같은 맥락으로 자체의 투자가 깔려있는 전제조건하에만 추진한다. 이는 데이비드 존스턴의 원칙이다.

요만캐피탈은 2020년 1월말까지 이더리움, 비트코인, 기록시스템 탈중앙화 퍼블릭 프로토콜 개발회사 FACTOM, 탈중앙화 금융 스테이블 코인 네트워크 PegNet, Thesis-driven 크립토펀드 MultiCoin Capital, 전통 및 신형 자산토큰화 솔루션 개발회사 POLYMATH, 글로벌 회원제 커뮤니티 SVBS (Silicon Valley Blockchain Society), 모바일 P2P 통신앱 FIRECHAT개발회사 Open Garden, 투자 플랫폼 Smart Valor, 디지털자산 관리 솔루션 제공업체 Vertalo,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newchip, 블록체인과 프라이빗 암호화폐 BEAM 등 회사들에 투자를 추진하였다.[1][2]

주요 인물[편집]

▷ 데이비드 존스턴

데이비드 존스턴(David Johnston)은 요만캐피탈의 매니징 파트너이다.

데이비드 존스턴은 독학으로 사업에 필요한 지식을 공부한 사람이며 1990년부터 미국 메릴랜드 (Maryland) 주에 있는 하워드 커뮤니티 컬리지 (Howard Community College)에서 2016까지 공부하였다. 데이비드 존스턴은 미국 작가 마크 트웨인 (Mark Twain)의 ‘나는 절대로 학교가 본인 교육의 앞길을 차지하지 않게 하겠다’라는 말을 본인 생활에 적용하였다.

2002년 6월부터 2018년 말까지 데이비드 존스턴은 12개 회사의 창업에 참여하였으며 지속적으로 창업회사의 경영진에서 역할하였다.

2013년부터 블록체인 관련 산업에 뛰어들었으며 선후로 API 프로토콜 회사 Engine Inc.의 창시자와 CEO로 2년 2개월, 투자회사 BitAngels Network의 창시자와 상무이사로 8개월, Omni 프로토콜에서 이사로 1년 1개월, 투자회사 Decentralized Application Foundation에서 관리이사로 2년을 지냈다.

2014년 12월부터 블록체인 기술회사 FACTOM의 공동창시자와 투자자 신분으로 이사회 회장을 현재까지 맡고 있으며 2017년 5월부터 시큐리티 토큰 이슈 플랫폼 POLYMATH의 이사를 현재까지 맡고 있다. 2018년 1월부터 시큐리티 토큰 플랫폼 Abacus의 투자자 신분으로 어드바이저를 현재까지 맡고 있으며 2018년 9월부터 SpaceFund의 파트너로 현재까지 역할한다. 2018년 12월부터 블록체인 PE 펀드 YGC를 구축하고 파트너로 역할하고 있으며 2016년 1월에 블록체인 투자회사 요만캐피탈을 설립하고 현재까지 매니징파트너로 역할하고 있다.[3]

사업 소개[편집]

요만캐피탈은 패밀리 인베스트 오피스이며 PE펀드이다. 벤처캐피탈 투자방식으로 블록체인기술 스타트업에 투자를 추진하며 암호화폐에도 투자를 추진한다.

2016년 1월에 설립한 뒤 2020년 1월 말까지 12개 프로젝트에 투자를 추진하였다. 투자한 프로젝트에는 이더리움, 비트코인, 퍼블릭 프로토콜 개발회사 FACTOM,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 PegNet, Thesis-driven 크립토펀드 MultiCoin Capital, 전통 및 신형 자산토큰화 솔루션 개발회사 POLYMATH, 글로벌 회원제 커뮤니티 SVBS (Silicon Valley Blockchain Society), 모바일 P2P 통신앱 FIRECHAT개발회사 Open Garden, 투자 플랫폼 Smart Valor, 디지털자산 관리 솔루션 제공업체 Vertalo,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newchip, 블록체인과 프라이빗 암호화폐 BEAM 등이 있다.

▷ 팩텀

팩텀(Factom)은 퍼블릭 프로토콜 개발회사이다.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확장성 이슈를 해결하고자 프로토콜의 개발을 시작하였다. 독립 노드와 비트코인 네트워크 사이에서 크로스체인의 역할을 수행하여 독립 노드와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연결을 추진하며 통신데이터의 저장은 암호화된 변동이 없는 디렉트리를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저장하는 방식으로 추진한다. 통신데이터의 실질적인 저장은 클라우드 저장방식과 유사한 방식을 취한다. 팩텀 플랫폼은 상기 방식으로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확장성 이슈를 완화하였다. 팩텀의 구체적인 자료는 공식홈페이지 http://factom.com/ 에서 찾아볼 수 있다.

▷ 페그넷

페그넷(PegNet)은 팩텀이 런칭한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페그넷에서 사용자들은 32종 암호화폐 자산을 중개물이 없이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다. 거래수수료는 거래금액에 관계없이 일괄적으로 거래당 0.001달러를 부과한다. 싼 거래 수수료는 페그넷의 장점이다.[4][5]

각주[편집]

  1. 'David A Johnston's Website", David Johnston
  2. "Yeoman's Capital", yeomans capital
  3. "David A. Johnston", LinkedIn
  4. Andrey Shevchenko, "Factom Launches PegNet For Asset-to-Asset Trades", Crypto Briefing, 2019-08-24
  5. "The stablecoin network for DeFi", PegNet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요만캐피탈 문서는 블록체인 투자업체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