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링크브이씨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링크브이씨(連接資本, LinkVC) 로고
링크브이씨(連接資本, LinkVC) 로고와 글자
린지아펑(林嘉鹏) 링크브이씨 창업자

링크브이씨(LinkVC)는 중국의 암호화폐 투자업체이다. 중국어로 리앤지에즈번(連接資本, 연접자본, lián jiē zī běn)이라고 한다. 링크브이씨는 블록체인 업체와 개발자들에게 글로벌 비즈니스 자원과 전문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는데 주력한다. 과거 2년 동안 링크브이씨는 글로벌 20개 국가의 다수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경력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 리스크 투자펀드이다. 본사는 싱가포르에 설립되어 있고 사무실은 베이징, 홍콩, 미국 샌프란시스코 등에 분포되어 있다. 주로 블록체인 기술, 암호화폐와 핀테크 분야에 투자한다.[1] 링크브이씨의 창업자는 린지아펑(林嘉鹏)이다.

개요[편집]

링크브이씨는 2018년 6월까지 블록체인 분야 75개 프로젝트에 투자를 했으며 그 중 57개가 통과되었다. 주로 통용플랫폼, 수직 애플리케이션, 관련서비스, 거래소와 정보 미디어 5가지 종류의 프로젝트에 투자했으며 통용플랫폼이 30%, 수직 애플리케이션 분야가 45%, 거래소가 7%, 정보미디어가 11%, 인프라서비스가 5%를 차지했다.

투자했던 거래소는 쿠오인(Quoine), KKcoin, 디지피넥스(Digifinex)와 BBX가 있다.[2]

핵심인물[편집]

  • 창시자 - 린지아펑(林嘉鹏, 림가붕, Lin Jiapeng, lín jiā péng)

린지아펑은 2013년에 블록체인 업계에 진출하면서 블록체인 정보 소프트웨어 SoSoBTC(현재 aicoin)을 공동 설립하고 또한 글로벌 거래소 오케이코인(Okcoin)의 고문을 역임했다. 린지아펑은 나스닥과 쑨레이(迅雷)에서 핵심제품 및 비즈니스 개발을 했으며 보험업계 주식회사 펀드에 투자한 경력이 있다. 린지아펑은 Warp Speed Capital(曲速资本)의 파트너이다.

  • 파트너 - 쉬허(徐赫, 서혁, Xu He, xú hè)

쉬허는 중국 최정상 하이테크 블로그 Pingwest(现品玩)의 초창기 멤버로서, SLD 사이트 "SHIFT"의 총편집자이기도 하다. 또한 백서 "Monroe Protocol"의 창시자이며, 중국 남방일보, SEEC(财讯传媒集团), 오토봇 벤처(博派资本, autobot)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다.

  • 파트너 - 장리(张力, 장력, Zhang Li, zhāng lì)

장리는 투자 사후 시장 및 브랜드 마케팅 담당이다. 2013년부터 블록체인 분야에서 활약하였으며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의 비즈니스 담당자로 일한 경력뿐만아니라 마오스항 에프투풀(f2pool)의 CMO를 담당하기도 했다.

  • 투자매니저 - 취징이(屈婧逸, 굴정일, Qu Jingyi, qū jìng yì)

Hina Group의 주주권 자본시장 분석사로 근무한 경력이 있으며, 투자자 관계 설립 및 유지를 담당하고 있다. 베이징대학을 졸업하고 석사학위를 취득했다.[3]

대표 프로젝트[편집]

엘프(Aelf)
코르텍스(Cortex)
질리카(Zilliqa)
비비엑스(BBX) 거래소

엘프, 코르텍스, 질리카, 비비엑스 거래소, AICoin, rcn, 프로체인(Prochain)

롄저벤처 투자 프로젝트[3]

성과[편집]

2018년 36Kr(36氪)이 선정한 중국 10대 블록체인 투자기구 선정
2018년 BlockData가 선정한 중국 블록체인 투자기구 TOP3 선정[3]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링크브이씨 문서는 블록체인 투자업체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