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해시캐피탈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해시캐피탈(Hash Capital) 로고
해시캐피탈(Hash Capital) 로고와 글자

해시캐피탈(Hash Capital)은 블록체인 투자를 전문으로 진행하는 중국의 투자업체이다. 해시자본(哈希资本)이라고도 한다. 중국어로는 하시즈번(哈希资本, 합희자본, hā xī zī běn)이라고 한다. 2007년 중국 베이징에서 설립되었다. 공동창시자 떵더얜(邓德言, 등덕언, dèng dé yán)과 푸샤오밍(付小明, 부소명, fù xiǎo míng)이 함께 설립하였다.[1]

개요[편집]

  • 설립일 : 2007년 12월 19일

해시캐피탈은 글로벌 벤처투자 및 자산관리 투자기관이다. 해시캐피탈의 업무는 벤처투자 관리, 컨설팅 연구, 자산관리 등이 있다. 또한 과학기술 분야의 혁신과 이에 따른 비즈니즈 변혁에 주목하고 있다. 해시캐피탈의 투자 분야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최첨단 과학기술 분야이다. 해시캐피탈의 운영팀은 우수한 기업의 창업경험, 투자경험, 금융영역의 관리경험을 통합하여 스타트업들에게 종합적인 자원을 지원하고 있다.

해시캐피탈은 블록체인 영역에 대한 투자방향에는 생태계를 구성한 블록체인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프로토콜, 스마트 계약, 금융 서비스, 디지털보안인증, 소셜 게임, 분산데이터, AL 등이다. 또한 2급시장에서 해시캐피탈은 글로벌 인공지능 팀과 협력하여 스마트 정량(定量) 분석 엔진을 통해 빅데이터 처리 프로그램과 심층 학습 알고리즘을 통합하여 디지털자산 산업의 투자자들을 위한 전략적인 투자자원을 제공해주고 있다.[2]

주요 인물[편집]

떵더얜(邓德言)
해시캐피탈 창업자
우창(吴强)
해시캐피탈 회장 겸 총경리
초우위앤위앤(裘媛媛)
해시캐피탈 파트너
취밍(曲鸣)
해시캐피탈 한국시장 고문

경영자[편집]

해시캐피탈은 현재 우창, 초우위앤위앤, 취밍 등 7명의 경영진들이 함께 운영하고 있다.

  • 떵더얜(邓德言, 등덕언, dèng dé yán) 공동창업자
  • 푸샤오밍(付小明, 부소명, fù xiǎo míng) - 공동창업자
  • 우창(吴强, 오강, Wu Qiang, wú qiáng) 회장

우창은 해시캐피탈의 회장 겸 총경리이다. 그는 호주 맥쿼리 대학교 응용금융석사이며 중국 전자과기대 통신 및 정보시스템 학과 석사이다. 10 여년 이상 500대기업의 매출관리 경험과 상장사 투자감독 경력이 있으며 장기적으로 회사의 구조적 무역융자 설계와 집행을 담당하였고 A주식 기업인수합병 및 재편에도 참여했다.

초우위앤위앤은 영국 러프버러 대학교 금융학 석사이며 초기 블록체인 투자자이다. CHINA SECURITIES(中信建投证券), 상하이linhuifund 근무경력. 증권시장 투자경험이 풍부하며 투자시장 추세 분석과 투자전략 연구에 능하다.

  • 취밍(曲鸣, 곡명, Qu Ming, qū míng) 한국 시장 고문

취밍은 해시캐피탈의 한국시장 고문이다. 그는 한국 중앙대학교 경제학 석사이며 초기 블록체인 투자자이며 퀘스트캐피탈의 설립자 겸 CEO이다. 또한 후오비 한국지역 파트너, 한국블록체인통증협회 이사이며 한중자본연맹의 회원이다.[3]

투자항목[편집]

현재 해시캐피탈은 30여개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해시캐피탈이 투자한 기업

각주[편집]

  1. 哈希资本〉, 《天眼查》
  2. 公司信息〉, 《文娱数据库》
  3. 我们的团队〉, 《哈希资本》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해시캐피탈 문서는 블록체인 투자업체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