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벤징가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벤징가(Benzinga)
벤징가(Benzinga)

벤징가(Benzinga)는 미국의 금융미디어 사이트이다. 2010년에 미국 미시간주(Michigan) 디트로이트(Detroit)에서 설립되었다. 벤징가의 창시자인 제이슨 라즈닉(Jason Raznick)이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개요[편집]

벤징가는 금융미디어 사이트이다. 벤징가는 뉴스, 데이터, 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에는 브리킹 뉴스, 특이한 견해, 분석가들의 평가내역, 미래와 선택 등이 포함되어 있다. 사업의 취지는 투자자들에게 매일과 같이 금융관리실적을 쉽게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하고 여러 부류의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풀 서비스와 one-stop shop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다.

벤징가는 2010년 1월에 창시자 제이슨 라즈닉이 금융제품리뷰 사이트에서 이사를 맡고 있을 때 설립하였다. 그 시절은 리먼브라더스 투자은행이 무너지고 그 뒤에 잇달은 금융위기로 시장에 들어갔던 참여자 계층 전부가 사라지고 폐허에서 새로운 부류의 투자자들이 생기기 시작하던 시절이었다.

벤징가는 투자자들이 다시는 하나의 은행이나 혹은 한 명의 분석사한테 높은 브로커비용을 지급하지 않고도 시중에서 한발 앞서가게 한다. 이들은 금융관리조언을 제공하는 대신 투자자들한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투자자들 스스로 투자결정을 내리고 자신의 금융미래를 관리하게 한다.

신세대 투자자들은 융통성이 있고 총명하며 특히 창조성이 강한 특징을 갖고 있다. 이들은 금융미디어의 뒤처진 상황에 불만족을 느끼며 기존과 다른 더 유용한 정보소스에 관심이 크다. 이들은 실시간 뉴스와 추진가능 거래아이디어가 연계되어 있고 전 나라를 대상으로 가장 유명한 인물과 가장 총명한 마인드를 이들의 컴퓨터 스크린에 갖다주는 장소를 소원하며 전부의 금융정보를 통합하여 하나의 금융미디어에서 반영시키기를 소원한다. 이러한 배경이 벤징가가 설립되게 된 연유이다.[1]

벤징가 사이트에서 운영하는 정보내역은 뉴스, 마켓, Ratings, 아이디어스, 핀테크, 투자, Cannabis, 프리미엄 등의 섹터(Sector)로 분류되며 이 중 프리미엄은 유료사용 섹터이다.

프리미엄부분은 벤징가 프로 (Benzinga Pro)로 호칭되며 금융주식 시장정보 제공서비스와 투자관련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월스트리트 브리킹뉴스와 수익성 그리고 시중 중대한 소식의 관건적인 소스이다. 벤징가 프로의 성능가격대는 로이터 통신사 (Rewters) 와 블룸버그 터미날(Bloomberg Terminals) 대비 약 93% 높은 수준에 처해 있으며 벤징가의 회원들이 주요 금융브로커들이 사용하는 정확한 회사정보에 엑세스할 수 있게 한다.[2]

벤징가는 투자자들에게 고품질의 독특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급속히 성장해 나아가는 율동적이고 혁신적인 금융미디어이다.

주요 인물[편집]

제이슨 라즈닉(Jason Raznick) 벤징가 창시자
캐서린 로스(Catherine Ross) 벤징가 편집자

제이슨 라즈닉[편집]

제이슨 라즈닉(Jason Raznick)은 벤징가의 창시자이자 대표이사이며 디트로이트 핀테크 연합회 이사이다. 1996년에 미시간 주립대학교 경영대학원 로스 스쿨 (Stephen M. Ross School of Business)에 입학하여 금융학을 전공하였으며 2000년에 BBA (Bachelor of Business Administration) 학위를 취득하였다.

대학 졸업 후 2004년 2월부터 부동산회사 TRICAP에서 업무협조원, 온라인 미디어 회사 The Street.Com에서 Contributor, 온라인 포털사이트 AOL의 기자로 각각 일년 좌우 정도로 근무하였으며 이 사이에 개인적으로 Bently Capital, LLC라는 투자회사도 1년정도 운영하였다.

2009년 12월부터 금융제품 리뷰 사이트 Investmonials에서 이사로 3년 2개월 근무하였으며 2010년 1월에 벤징가를 설립하고 CEO를 맡아 현재까지 역할하고 있다.[3]

캐서린 로스[편집]

캐서린 로스(Catherine Ross)는 벤징가(Benzinga)의 뉴스와 Opinion 편집자이다.

사이트 소개[편집]

벤징가 사이트는 뉴스, 마켓, 평가 (Ratings), 아이디어, 핀테크, 투자, 대마 (Cannabis), 프리미엄 등의 섹터(Sector)로 구성된다.

▷ 뉴스블록

뉴스칼럼은 수익 (Earnings), 지도 (Guidance), 배당금 (Dividends), 인수&합병 (M&A), 자사주매입 (Buybacks), 법률관련 (Legal), 인터뷰 (Interviews), 관리 (Management), 소매 (Retail Sales), 오퍼링 (Offerings), IPOs, 내부거래 (Insider Trades), 생물기술/식품의약국 ( Biotech/FDA), 운송 (Freight), 기술 (Tech) 등의 뉴스들을 취급한다.

▷ 마켓블록

마켓블록은 프리마켓 (Pre – Market), 근무시간외 (After Hours), 마켓 거물 (Movers), 상장지수펀드 (ETFs), 외환거래 (Forex), 대마 (Cannabis), 상품 (Commodities), 옵션 (Options), 바이너리 옵션 (Binary Options), 채권 (Bonds), 선물 (Futures), 글로벌경제 (Global Economics), 프리뷰 (Previews), 리뷰 (Reviews), 중소기업주 (Small cap), 암호화폐 (Crypto currency), 투기적 저가 주식 (Penny stocks) 등의 뉴스를 취급한다. 여기서 마켓거물은 주식시장의 가격을 흔들수 있는 개인투자자나 기관투자자를 말한다.

▷ 평가블록

평가블록은 분석설명 (Analyst color), 다운그레이드 (Downgrades), 업그레이드 (Upgrades), 기초 (Initiations), 목표가격 (Price target) 등 분류된 정보들을 취급한다. Analyst color는 축구경시 주해설자와 함께 경기해설을 진행하는 보조해설자를 말하는데 본문에서는 분석에 관한 해석을 뜻한다. 다운그레이드와 업그레이드는 영향력 있는 주식시장 평가자가 주식등급을 하향 또는 상향조정을 추진하는것을 말한다.

▷ 아이디어블록(Idea)

아이디어 블록은 촉매 (Catalyst), 장기투자관리 (Long ideas), 단기투자관리 (Short ideas), 기술 (Technical), 미디어(From the press), 제임스 크레이머 칼럼 (Jim Cramer), 유언비어 (Rumors)로 엮어 진다. 여기서 촉매는 주식시장의 사건을 유발하는 계기를 말한다. 제임스 크레이머는 미국의 유명한 tv 인물이며 CNBC에서 매드 머니(Mad Money) 칼럼을 관리하고 있다. 매드 머니는 비상금, 비용금을 말한다.

▷ 핀테크블록

핀테크블록은 뉴스, 팟캐스트 (podcast), 이벤트, 뉴스레터 (Newsletter)로 구성된다.

▷ 투자블록

투자블록은 베스트 온라인 브로커즈 (Best online brokers), 개인 금융, 브로커즈 비교내역으로 구성된다.

▷ 대마블록

대마블록은 대마와 환각제 관련하여 최근 뉴스, 거래, 수익, 이벤트, 주식, 문서검색, 팀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4]

▷ 프리미엄 (Benzinga Pro)

벤징가 프로는 벤징가 사이트의 유료사용 부분으로서 고급정보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는 두 번째 손에서 두 번째 손으로의 뉴스, 유언비어, 문서발행 및 기타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이는 기타 무료 사이트에서 취득하기 어려운 정보들이다. 정보의 제공은 정보를 본 투자자가 동작을 취할 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원칙하에 제공된다.이외 벤징가 프로는 스쿼크(squawk)박스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고자들이 문서를 작성하여 올리기 전에 실시간으로 뉴스를 전달한다. 이로서 투자자들은 가장 빠른 시간에 뉴스에 엑세스할 수 있다.

1)사용료

월 사용료는 기본형이 99달러, 필수형이 249달러이며 사업형은 별도 협의로 가격을 협상한다. 년간 사용료는 기본형이 월 79달러, 필수형이 월 199달러이다. 여기서 기본형은 주시목록 (watch list) 경고, 주식의 관건적인 상황 스냅숏(Snapshot), 뉴스공급 엑세스 단 SEC, PR Newsfeed제외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필수형은 기본형이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외 한도 없는 뉴스공급, 음성 스쿼크, 달력세트 (Calendar Suite), 뉴스데스크 채팅, 투자정서 인디케이터, 개인구좌관리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사업형은 리포트 퍼블리싱, 좌석등급별 지급비용, 회사범위 라이선스를 제공한다.

2) 특징

벤징가의 뉴스공급서비스는 가장 많은 브로커리지 플랫폼 정보들을 제공하며 상당한 부분의 정보를 자사 기자들이 쓰기에 다른 사이트 의존도가 낮다. 주로 뉴스 배포, 분석의 다운그레이드와 업그레이드, 유언비어, 대량 거래, 주식분할, SEC 필링 (Filling), 시중의 이상동작 등의 내역들이 포함된다. 여기에서 SEC 필링은 미국금융감독기관의 데이터베이스에서 회사관련자료를 검색하는 업무를 말한다.

스크린너 (Screener)는 벤징가의 분석 tool로서 두가지 필터가 적용된다. 하나는 세션 필터 (Session filter) 로서 정한 시장의 거래변화를 탐측하여 이를 근거로 투자자들이 대책을 수립할 수 있게 하며 다른 하나는 기간 필터 (Period filter)로서 정한 시간단위의 큰 거래변화를 탐측한다.

스쿼크 박스 (Squawk Box) 는 가장 빠른 속도로 음성경고를 진행하는 기능이다.

뉴스데스크 기능은 벤징가 뉴스팀원들과 대화를 추진할 수 있는 기능이다. 주식변동이 40%이상 일어났는데 그 원인을 추적 못하는 경우에 채팅기능으로 뉴스데스크를 연계할 수 있다.

회사 달력키트는 기존에 정해져 있는 여러 가지 정보 금융정보를 달력에 취합하여 일자별로 정리하였다. 분석평가라든지, 주식배당이라든지, IPO라든지, 주식분할이라든지, 컨퍼런스 일정이라든지의 여러가지 기능이 취합되어 있다.

차트기능은 주식별로 주식거래에 필요한 여러 제표들을 포함하였다.

상장사 통계기능은 상장사들의 경영실적을 반영한 재무 제표를 정리하여 제공한다.

3) 장단점

  • 벤징가의 장점은 혁신적인 기업이고 뉴스팀원들과 채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였으며 자주적인 뉴스소스가 있고 서비스 가격에 경쟁력이 있다.
  • 단점은 제반 서비스가 주식만을 대상하였고 스쿼크 박스 서비스 시간이 타 회사보다 짧다. 경쟁사는 24시간 스쿼크 서비스를 제공한다.[5]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질문.png 이 문서는 로고 수정이 필요합니다.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벤징가 문서는 블록체인 미디어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