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24일(금) 서울시 여의도 콘래드서울 호텔에서 2020 온체인 핀테크 컨퍼런스가 개최됩니다.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블록체인뉴스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블록체인뉴스(Blockchain News)
블록체인뉴스(Blockchain News)

블록체인뉴스(Blockchain News)는 ㈜싱코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미디어이다. 발행인은 손은경이고, 편집인은 이상훈이다. 2019년 하반기 서비스를 종료하고 회사가 없어졌다.

회사개요[편집]

블록체인뉴스(Blockchain News)는 전 세계 암호화폐블록체인 관련 산업 주요 인물들에 대한 뉴스를 보도하는 인터넷 미디어이다. 세계 각지에서 활동하는 취재원들이 최신 소식을 전달하며 상단 바를 통해 암호화폐의 가격 변동률에 대해서도 볼 수 있다. 블록체인 관련 기업에 대한 소식, 중요 인물과의 인터뷰, 각종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 또한 제공한다. 또한 영국에서 창간한 세계 유일의 ICO 전문잡지 'ICO CROWD'의 아시아 판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달 'ICO CROWD KOREA'를 출간하고 있다. 일본과 베트남에서도 'ICO CROWD JAPAN'과 'ICO CROWD VIETNAM'을 출간하고 있다.[1]

연혁[편집]

  • 2018년 02월 01일: ㈜싱코 설립
  • 2018년 07월: 블록체인 심포지엄 개최

주요인물[편집]

  • 이광태: 블록체인뉴스를 운영하는 ㈜싱코의 대표이사이다. 20년 동안 건설업에 종사하다 40대에 에너지 사업을 시작했다. 그러나 2014년 유가 폭락으로 인해 사업을 접게 되고 우연히 비트코인을 접하게 된다. 이를 계기로 블록체인에 관심을 가지게 된 그는 싱코를 세우게 되고 처음에는 블록체인, ICO 관련 소규모 정보 커뮤니티로 시작하여 나중에는 암호화폐 거래소체인비를 오픈하고 자체 미디어인 블록체인뉴스를 발행하기도 한다. 싱코토큰(SyncoToken)의 창시자이기도 하다.가기.png 이광태에 대해 자세히 보기
  • 손은경: 블록체인뉴스의 발행인을 맡고 있으며 ㈜싱코의 공동창업자 겸 부사장이다. 최고운영책임자를 맡고 있으며 ㈜싱코의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발생하는 요구 사항 총괄, 마케팅과 자금조달 행사를 담당하고 있다.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는 싱코체인 프로젝트를 총괄하고 있다.가기.png 손은경에 대해 자세히 보기
  • 이상훈: 블록체인뉴스의 편집자이다.

카테고리[편집]

블록체인뉴스는 다음과 같은 메뉴를 제공한다. 우측 상단을 통해서 보기를 변경할 수 있으며 텍스트보기와 이미지보기를 지원한다.

뉴스[편집]

블록체인 뉴스에서는 세계 각지의 소식들이 올라오며 여기에는 블록체인 기업에 관한 소식, 암호화폐의 상장, 가격변동률,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소프트웨어의 출시 소식과 기대점 등 아주 다양한 정보들을 전달한다. 또한 밋업 개최 일정이나 암호화폐 결제가 가능한 크립토 쇼핑몰들을 추천하는 글 등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눈여겨볼 만한 정보들이 제공되고 있다.

칼럼[편집]

칼럼에서는 암호화폐에 대한 글이 주로 차지하며 IEO에 관한 오해와 진실같이 우리가 흔히 오해할 수 있는 부분을 설명해주는 암호화폐 거래의 규제 가능성처럼 암호화폐가 가지고 있는 특성으로 인한 여러 편의성과 그것을 악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규제의 필요성, 가능성 등을 설명하는 글도 올라오고 있다. 이 외의 글로는 세대별 암호화폐의 정보라든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업계가 좀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제안에 관한 글도 올라와 있다.

프로젝트[편집]

프로젝트 메뉴에서는 각종 블록체인 기반 기업들이 추진 중인 정책들과 그에 관한 설명 그리고 전기차와 친환경차와 같이 기존의 산업에 암호화폐를 적용하여 더 쉽고 빠른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글 등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또한 자체 채널에 있는 동영상을 연계한 설명으로 각종 암호화폐에 대한 설명이나 블록체인의 개념, 비트코인의 사건과 사고 사례 등 많은 동영상이 올라와 있다.

인터뷰[편집]

인터뷰 메뉴에서는 각종 기업의 대표나 사장뿐만 아니라 유튜버나 변호사 국회의원과 같이 다양한 직종의 사람들을 인터뷰한 기사가 등록돼있다. 내용으로는 앞으로 암호화폐의 전망이나 실생활에서의 결제 서비스, 암호화폐의 규제 필요성, 블록체인이 변화시킬 삶 등 여러 주제에 관한 내용이 설명돼있으며 관련 교수의 산업혁명과 블록체인에 관한 의견 등을 동영상을 통해서 볼 수 있다. 또한 이슈 영상과 토론 영상, 인물에 관한 소개 인터뷰도 올라와 있다.

특징[편집]

검색서비스[편집]

블록체인뉴스는 검색 서비스를 지원하여 이를 이용하여 원하는 내용의 기사를 찾아볼 수 있다. 제목뿐만 아니라 기간, 기자 이름, 본문 내용, 메뉴 등의 다양한 항목을 이용해서 검색할 수 있다.

고충처리인제도[편집]

블록체인뉴스는 본 지가 보도한 기사로 인해 나타나는 피해의 예방과 구제를 위해 고충처리인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이 제도는 본지의 침해행위에 대한 조사, 사실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예, 그 밖의 법익을 침해하는 보도에 대한 시정권고, 구제를 필요로 하는 피해자의 고충에 대한 정정보도, 반론 보도 또는 손해배상의 권고, 독자의 권익 보호와 침해 구제에 대한 자문 업무를 담당한다. 보도된 날로부터 60일 이내에 신청할 수 있으며 고충 처리인은 보도한 내용에 대한 조치를 권고할 수 있는 지위를 갖는다. 이때 회사는 고충처리인의 업무 수행에 필요한 적절한 비용을 제공하며, 액수는 쌍방 간의 협의에 의해 결정된다. 또한 고충처리인의 임기는 1년이며 연임할 수 있다.

청소년보호 정책[편집]

블록체인뉴스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에 근거하여 각종 청소년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청소년 보호 정책을 수립, 시행하고 있다.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를 자체적으로 규제하며 청소년의 정신적, 신체적 상장을 저해하는 행위에 대해 엄격히 제재한다. 유해 정보에 대한 청소년 접근 제한 및 관리 조치를 강구하며 업무 담당자를 배치해 교육한다. 또한 유해 정보로 인한 피해 발새 시 상담 및 고충처리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RSS 서비스[편집]

RSS 서비스란 Really Simple Syndication 또는 Rich Site Summary의 약칭으로 뉴스나 블로그같이 콘텐츠 업데이트가 자주 발생하는 웹사이트에서 업데이트된 정보를 쉽게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로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을 기초로 만들어진 데이터 형식이다. XML 버튼이 있는 웹사이트는 RSS 서비스를 지원하며 이 외에도 RSS, RSS RSS 2.0 RSS ENTRIES, syndication this site 등으로 표시되어 있다.

그 외 서비스[편집]

  • 유튜브: 블록체인뉴스는 자체적으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물에 관한 인터뷰나 블록체인에 관한 설명, 암호화폐를 소개하는 영상 등이 올라와 있다. 현재 400개가 넘는 동영상이 등록돼있으며 약 3700명이 구독하고 있다.[2]
  • 페이스북: 블록체인뉴스의 공식 페이스북으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각종 소식들이 올라온다.[3]

동영상[편집]

각주[편집]

  1. 블록체인뉴스 공식 유튜브 채널 - 블록체인뉴스 공식 홈페이지 - http://www.blockchainnews.co.kr/
  2. 블록체인뉴스 공식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BXG4oTFFrAcE2vhxiThdhQ/about
  3. 블록체인뉴스 공식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lockchainnewskorea/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블록체인뉴스 문서는 블록체인 미디어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