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24일(금) 서울시 여의도 콘래드서울 호텔에서 2020 온체인 핀테크 컨퍼런스가 개최됩니다.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데일리코인뉴스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데일리코인뉴스(Daily Coin News)
데일리코인뉴스(Daily Coin News)

데일리코인뉴스(Daily Coin News)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를 지원하는 암호화폐 관련 정보, 최신 뉴스, 칼럼, 갤러리 등을 제공하는 전문 포털 사이트이다. 설립자 겸 대표자는 이윤근이다.

개요[편집]

데일리코인뉴스(Daily Coin News)는 블록체인암호화폐에 관해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를 지원하는 글로벌 온라인신문이자 종합 미디어이다. 데일리코인뉴스는 지금껏 뉴스의 소비 주체로만 인식되어 온 일반 사용자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뉴스의 생산과 평가의 주체'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한다. 사용자의 참여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는 시스템과 참여에 대한 합당한 보상 시스템을 구축하여 뉴스 콘텐츠의 신뢰성과 정보성을 높인다. 보상으로는 데일리코인뉴스 코인인 디엔컴(DNcom)이 있다.

주요 인물[편집]

데일리코인뉴스의 설립자는 이윤근이다. 이윤근은 러시아 로모노소브 모스크바 주립 대학(Lomonosov Moscow State University)에서 정치학을 전공했고 2014년부터 비즈글로벌(BIZ GLOBAL) 대표이고, 월드와이파이(World WI-Fi)의 어드바이저이다. 이윤근은 데일리코인뉴스의 설립자이자 발행인이다. 데일리코인뉴스의 대표는 김미애이다.

특징[편집]

'뉴스'라는 이름으로 나가지만 '사실'이 아닌 경우나 현상을 왜곡해서 대중을 잘못된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기존 온라인 언론의 문제점이 있다. 특히 하루 1,000건 이상 새로운 뉴스가 쏟아져 나오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시장에서 투자자나 일반 대중들은 '가짜뉴스' 나 '지라시'로 인해 큰 손실을 받게 된다. 언론은 있는 그대로의 사실을 확인하여 전달해야 하는데 수많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시장을 기록하기에는 실질적으로 어려움이 많다. 따라서 사실을 확인하고 있는 그대로를 보여줄 수 있는 폭넓은 취재시스템이 필요하게 된다. 이에 데일리코인뉴스는 특별히 기자가 아니라도 참석한 일반인이나 투자자들이 사진과 주요내용을 있는 그대로 기술하여 올려주면 보상을 주는 시스템을 도입하게 된다. 온라인 언론은 빠르게 현상을 캐치하여 1차적으로 알리고 이를 수많은 독자들이 평가하여 거르고 걸러진 뉴스들이 공유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즉 블록체인 속성상 언론 또한 탈중앙화되는 것이고,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유저들이 단순히 뉴스를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뉴스를 생산하고 평가하는 주체로서의 전환이 되는 것이다.

솔루션[편집]

평가와 검증[편집]

  • 유저 평가 :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기사나 정보에 대한 유저들의 투표를 통하여 일정 점수 이하의 기사들은 자동으로 삭제된다.
  • 매크로 및 표절 차단 : 유사도 검사를 통해 유사도 80% 이상의 기사들은 자동으로 삭제한다. 이는 일종의 표절 검사로서 표절률이 20%가 넘는 것은 모두 걸러낸다. 특히, 기사를 올리면 디엔컴(DNcom) 코인 보상이 이루어진다는 것 때문에 일부 내용만 바꾸어 매크로를 써서 반복적으로 글을 올리는 행위를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 메인 기사화 : 사용자가 접속했을 때 처음으로 나타나는 메인화면의 상단메뉴에 '좋아요'를 많이 받은 기사가 우선적으로 배치된다.

참여와 보상[편집]

  • 나도 기자 코너 : 세계 각국의 일반 유저들도 본인이 목격하거나 참여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밋업, 세미나, 콘퍼런스, 포럼, 학회 등 새로운 소식들을 쉽게 DNcom 사이트에 올릴 수 있다. 전 세계 유저들은 참여도에 따라 마일리지를 부여 받거나 디엔컴(DNcom) 코인을 받게 된다.
  • 실시간 현장중계 서비스 : DNcom 방송국을 통해 전문가에 의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분석, 투자정보 제공, 기술정보, 기업정보, 산업정보 등 흥미진진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고,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1인 미디어인 MCN 기능이 탑재된다.

다국어서비스[편집]

특정국가의 한계를 극복하고 누구나 쉽게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한국어, 러시아어 등 다국어 서비스가 이루어진다. 이를 위해 다국어 기자단을 운영해 오지리널 기사가 생성되면 이를 8개 국어로 동시 번역하여 기사화한다. 또한 "나도 기자" 코너(write as a reporter)를 통해 자국의 거주지에서 열리는 밋업, 세미나, 콘퍼런스, 포럼, 학회 등의 기사를 올릴 수 있다. 이때 통번역 서비스가 연계되어 자국어로 소식을 접할 수 있다.

비지니스 모델[편집]

디엔컴(DNcom)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온라인신문사이자 동영상, 사진 등을 공유하는 종합 미디어사이다. 온라인신문사이자 종합미디어 회사로서 "무엇을 통해 매출과 수익을 올릴 것인가" 에 대한 대답으로서 비지니스모델을 제시한다. 디엔컴의 비지니스모델은 'DATA CP'로 요약 가능하다.

  • D는 데이터 서비스(Data Service)의 약자로 축적된 데이터베이스(DB)를 바탕으로 빅데이터 서비스사업을 의미한다.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뉴스와 정보가 100만건 이상 쌓이고, 이를 디엔컴(DNcom) 인공지능이 빅데이터 분석하여 유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 A는 어드벌타이지먼트(Advertisement)의 약자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광고마케팅사업을 의미한다. 전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블록체인 및 인터넷기반 네트워크가 구축되기에, 광고 및 마케팅서비스가 제공된다.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배너광고, 기업이미지광고, ICO투자유치광고, 상품안내, 유저 가입안내 등 다양한 마케팅 플랫폼이 구축되어 서비스된다.
  • T는 트레이닝 & 러닝(Training & Learning)의 약자로 블록체인암호화폐 관련 교육사업을 의미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교육서비스가 제공된다. 온라인으로는 제4차 산업혁명과 블록체인,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기초이해, 암호화폐 투자정보, 차트분석 및 보조지표 활용,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검증, 암호학 이해 및 실무, ICO코인분석 등이 있고, 오프라인으로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심층이해,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개발자교육, 암호화폐 관련 실무-전문교육 등이 이루어진다.
  • A는 에쎄스먼트(Assessment)의 약자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평가/검증리포트 판매사업을 의미한다. 투자자 보호 및 블록체인, 암호화폐의 건전한 투자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디엔컴(DNcom)은 암호화폐에 대한 개인맞춤형 검증서비스를 제공한다.
  • C는 콘텐츠(Contents)의 약자로 콘텐츠사업을 의미한다. 디엔컴(DNcom)의 콘텐츠에는 뉴스콘텐츠, 전문작가의 사진콘텐츠, 동영상콘텐츠 등으로 나뉜다. 뉴스콘텐츠사업은 디엔컴(DNcom)이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뉴스생성의 1차 기관이 되어 뉴스를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전문작가의 사진콘텐츠는 전문작가의 디지털 원판사진을 작가별로 디지털전시관을 운영하여 인쇄, 출판, 광고마케팅 등 인쇄물이나 광고물에 전문작가의 사진을 등재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판매하는 것이다. 동영상콘텐츠에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 관련해서 일반 유저들이 올린 동영상은 디엔컴(DNcom) 보상으로 진행되지만, 전문가들에 의한 가치있는 동영상들에 대해서는 별도 판매서비스가 진행된다.
  • P는 플랫폼(Platform)의 약자로 블록체인 플랫폼사업을 의미한다. 메인넷(MainNet)을 통해 뉴스콘텐츠, 빅데이터, 사진, 동영상 등 관련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한 토큰을 발행하여 비지니스화한다. 디엔컴(DNcom) 블록체인 플랫폼상에서 인공지능에 의한 빅데이터분석 및 판매,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교육서비스,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콘텐츠 서비스, 블록체인 암호화폐에 대한 검증 및 평가서비스 등이 있다.

사이트 메뉴[편집]

  • 회원관리에는 '비회원'의 SNS글쓰기, 사진등록, SNS연동, 사용자 정보 메뉴가 있고, '일반회원'의 가입정보, 총 기사 수, 추천 받은 수, 정보수정, 소셜로그인 메뉴가 있다. 또한 '기자회원'의 정규기사 쓰기, 카테고리 등의 메뉴가 있다.
  • 사이트관리에는 모든 기사삭제, 공지 작성, 이벤트 작성, 이벤트 이력, 기사 카테고리 관리, 배너관리, 회원관리, 기사 헤드라인으로 선정, 작성자 이름 변경, 모든 기사 수정, 칼럼니스트 관리 등의 메뉴가 있다.
  • 트레이딩 정보제공에는 BTC환율계산, 달러환율계산, BTC시세, 가격차이계산, 거래소순위 등의 메뉴가 있다.
  • 기사관리에는 기사평가, 댓글, 연관기사 링크, 기자정보, 링크공유, 유사도검사, 마일리지 부여, 유사도80%이상 삭제 등의 메뉴가 있다.
  • ICO관리에는 ICO등록, 수정, 평가, 점수, 동영상/사진/파일 등의 메뉴가 있다.
  • 검색관리에는 기자검색, 태그검색, 내용검색, 제목검색 등의 메뉴가 있다.
  • 메인관리에는 최근 기사(분야별), 좋아요 많은 기사, 조회 수 순서, 코인시세(비트피넥스 기준), ICO평가순위, 점수로 정령 등의 메뉴가 있다.
  • 동영상공유사이트 및 팟캐스트에는 동영상보기, 올리기, MCN, 실시간 댓글, 스트리밍서버 등의 메뉴가 있다.

디엔컴[편집]

데일리코인뉴스 코인디엔컴(DNcom)은 이더리움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이고 총발행량은 50억개이며, 독자 플랫폼인 메인넷을 개발 중에 있다. 합의 알고리즘으로는 지분증명(PoS)과 PoT(Proof of Staking & Proof of Trading)를 결합한 형태이다. 지분증명 방식을 채택할 때는 스테이킹(staking)에 따른 혜택을 부여하고, PoT 방식을 더하여 많이 거래할수록 이익을 보는 방식을 적용함이다. 또한 기사의 편향성이나 특정 세력에 유리한 기사가 나가지 않도록 시스템상의 검증장치를 운영한다. 이를 위해 1차적으로는 유저들의 투표로 걸러내고, 2차적으로는 별도의 전문가 및 배심원 성격의 검증조직을 통해 이중으로 확인한다. DNcom 코인의 용도로는 기사작성, 기사평가, 기사링크, 사진 등재에 따른 보상에 쓰이고, 전문가 평가료 및 강사료 지급에 활용되며, 콘텐츠 구매 및 데이터 구매, 광고수수료 지급에 활용된다.[1]

제휴[편집]

대한인베스트먼트[편집]

데일리코인뉴스와 인수합병(M&A) 및 투자전문업체인 ㈜대한인베스트먼트가 2019년 5월 8일 강남 데일리코인뉴스 사무실에서 공동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양사의 공동 발전과 사업 전개를 위하여 각 자의 강점을 살려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한인베스트먼트 윤정우 대표는 “당사는 M&A, 소액공모, 쿠폰제 컨설팅, 정책자금 연결, 코스닥 등록대행 등의 업무를 대행하는 업체로 현재 인터넷 공모 분야에서는 국내 1위 업체이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데일리코인 블록체인 전문미디어와 협력을 통해서 글로벌 블록체인 컨설팅 업체로서 최고가 되어 보이겠다”고 말했다. 데일리코인뉴스 김미애 대표는 "M&A, 소액공모, 쿠폰제 컨설팅, 정책자금연결 등등 다양한 경력을 자랑하고 있는 ㈜대한인베스트먼트와 함께 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블록체인 업체 컨설팅 사업들을 함께 펼쳐감에 있어 신의를 다하고 성실히 임하겠다."고 말했다.[2]

메모랜덤 캐피탈[편집]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 온라인미디어 데일리코인뉴스는 2018년 9월 12일 메모랜덤 캐피탈(Memorandum Capital)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파트너십을 맺은 메모랜덤 캐피탈은 블록체인 회사들의 좋은 프로젝트를 찾아 백서 분석, 비즈니스모델 분석, 자산분석, 팀 미팅 등을 통해 스캠 여부를 판단한 후 투자자들에게 정보를 주는 회사이다. 이윤근 데일리코인뉴스 발행인은 "메모랜덤 캐피탈(Memorandum Capital)을 통해 유럽의 좋은 프로젝트와 투자자들을 접하길 기대한다."며 "한국과 유럽 지역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시장의 가교 역할을 함께 해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3]

로드맵[편집]

  • 개발 & 셋업 단계 : 2017년 12월 31일에 웹사이트를 개설했고, 2018년 4월30일에 백서 작성 및 2018년 7월15일까지 DNcom을 개발하고 검증과정을 거쳤다.
  • 투자 유치 단계 : 2018년 9월 1일~25일까지 투자자 밋업을 실시하고, 2018년 9월 30일까지 엔젤투자를 진행했다.
  • 거래소 상장 & 마케팅 단계 : 2019년 2월 15일에 마케팅 이벤트를 진행하고, 상장은 2019년 4월~6월 사이에 처음으로 실행되며, 이후 순차적으로 확대 상장할 것이다. 2019년 6월에는 DN주관으로 국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분야에 세계적인 석학과 경영자, 전문가 등이 대규모로 참석하며,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 관한 건전한 생태계 조성과 가짜뉴스 또는 지라시를 퇴출하기 위한 미디어의 역할 등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세계적인 동향과 개발사례가 소개된다.
  • 비즈니스 론칭 단계 : 일부의 암호화폐는 비지니스 인프라를 구축하지 않고 페이퍼상으로만 비지니스 플랜을 제시하고 마는 경우가 있는데, DNcom은 이미 온라인신문사로서 다양한 기능이 원활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홈페이지와 서브사이트를 운영 중이다. 하루 1,000명 이상의 새로운 유저들이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새로 가입하고 있다. 로드맵에 입각하여 투자금을 비지니스 실현에 적극 투입한다. 2019년 4월말까지 비지니스 준비를 마치고 5월 1일부터 교육 및 학습, 평가 서비스, 광고 서비스, 보고 서비스 등 준비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 메인넷 단계 : 2019년 11월 30일까지 메인넷을 통해 DN Chain을 구축한다. DN Chain은 온라인신문사이자 종합미디어회사로서 비지니스 특성을 살릴 수 있는 독립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콘텐츠 및 데이터 유통 플랫폼으로서 운영 가능하도록 구축된다. DN Chain은 DN 웹서버의 데이터베이스(DB)를 연동하고,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전세계 유저들의 정보교류, 콘텐츠 유통, 검증평가, 동영상 공유, 방송, 교육 등의 기능이 원할하게 구동하도록 통합미디어 플랫폼으로 구축 및 운영된다. 메인넷 이후 중소 규모 기업들의 비지니스 추진을 위한 사이드체인(side chain)을 구축하고, 콘텐츠 유통을 메인으로 하는 몰(mall)을 구축하며 이를 위한 페이먼트 시스템(payment system)을 구축 및 운영한다.[1]

동영상[편집]

각주[편집]

  1. 1.0 1.1 데일리코인뉴스 코인 백서 - https://docs.wixstatic.com/ugd/ba1bdd_581661d334e545bdbdbd104393589050.pdf
  2. 김신원 기자, 〈데일리코인뉴스-M&A와 투자 전문 대한인베스트먼트와 "MOU 체결"〉, 《데일리코인뉴스》, 2019-05-09
  3. 이경택 기자, 〈데일리코인뉴스-MEMORANDUM CAPITAL 파트너쉽 체결〉, 《데일리코인뉴스》, 2018-09-13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데일리코인뉴스 문서는 블록체인 미디어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