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4일~5일까지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DC)를 진행합니다.   (예전 공지 보기)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종명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비트프렌즈(BitFriends) 거래소

이종명㈜퓨전데이타의 대표이자 비트프렌즈(Bitfriends) 암호화폐 거래소의 대표이사(CEO)이다.

약력[편집]

주요 활동[편집]

㈜퓨전데이타[편집]

2001년 설립된 퓨전데이타(FusionData)는 가상화 사업 및 클라우드 기술 전문 IT 기업이다. 퓨전데이타는 사용자 컴퓨팅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화 시스템 구축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사용자는 모든 정보를 인터넷 상의 서버에 저장하고 각종 IT 기기를 통해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미래 가치저장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 암호화폐와 관련된 컨설팅, 인프라 구축 및 개발, P2P 서비스까지 암호화폐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종명 대표이사는 효율적인 IT인프라 및 보안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퓨전데이타를 설립하여 가상화솔루션을 꾸준하게 개발해왔다. 또한 퓨전데이타가 창설될 당시 우리나라 IT 인프라는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상하기 보다 판매에 급급하다고 느낀 그는 솔루션을 내세우기 보다는 국내 환경에 특화된 기술이 적용된 솔루션을 만들어 국내 조직 문화와 IT 환경에 맞는 솔루션을 만들었다. 2018년 9월 퓨전데이타는 최대주주를 이종명에서 삼성금거래소홀딩스로 변경하면서 본격적으로 암호화폐 거래소 사업 준비를 시작했다.[1] 또한 이종명은 2018년 11월 퓨전데이타의 대표이사직을 사임하고 대신 박두진 대표이사로 변경되었다. 현재는 박일홍 대표이사가 신규로 선임되었다.

  • 가상화 : 퓨전데이타의 가상화 기술은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으며 사용자의 단말기에서 개인의 가상 환경에 접속할 수 있다. 서버가상화, 테스크탑 가상화, U2L, 프라이빗 클라우드 등의 분야에서 활용되며 TCO절감, 중앙관리 및 통제, 보안강화, 스마트워크 환경구축 등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들의 가상화 환경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 망분리 및 망연계 : 개인정보 유출, 회사 기밀 자료 유출 등 사이버 보안 위협이 더욱 지능화되면서 현재 정부는 업무망과 인터넷망을 분리하여 구축하도록 다양한 정책 및 법안을 발표하여 망 분리 시행을 의무화하고 있다. 퓨전데이타는 이에 따라 다수의 망분리, 망연계 사업 구축을 통해 고객들의 안전한 망 분리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보장힌다.
  • 인프라 : 퓨전데이타는 고객의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적인 컨설팅 인력을 포함한 ICT 인프라 구축팀을 운영하고 있다.
  • 암호화폐 : 퓨전데이타의 J-Get Suite는 암호화폐 인프라 컨설팅 및 구축, 시스템 개발, 서비스, P2P거래 등을 포괄하는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개인과 기업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지캐시와 같은 다양한 암호화폐를 직접 생산, 관리, 거래 할 수 있다.

비트프렌즈[편집]

비트프렌즈는 비트코인(bitcoin)의 비트와 친구를 뜻하는 영어 단어 프렌즈(friends)를 합친 이름으로 2018년 8월 오픈베타를 시작으로 11월 정식 서비스를 출시한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비트프렌즈는 ㈜퓨전데이타의 자회사인 클라우드퓨전이 설립한 거래소이며 대표이사는 이종명이 맡게 되었다. 클라우드퓨전은 비트프렌즈를 통해 안정적인 거래 환경을 보장하며 트래픽 과부하에 따른 서버 다운 및 거래 지연을 방지할 IT인프라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를 활용했다. 또한 검증된 증권사 기반 매칭 시스템을 도입하여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 전자지갑의 '프라이빗 키'를 암호화 분산 처리했다.

  • 콜드월렛 자산 보관 : 비트프렌즈는 설계 단계부터 콜드월렛으로 설계가 되었다. 이를 통해 다른 거래소와 차별화를 두고 있으며 보다 안전한 거래를 보장하고 있다. 그리고 외부에서 해커가 거래소망을 통해 들어오더라도 프라이빗키를 별도의 시스템 로직을 통해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안전하다. 또한 만약 출금이 발생하게 되면 1회성 프라이빗키를 생성하고 비트프렌즈의 코인 풀노드쪽으로 서명을 던지기 때문에 외부로 서명이 노출되지 않는다.
  • 안정적인 시스템 환경 : 마이크로소프트애저(Azure) 서비스를 이용해 서버 클러스터를 확장시킬 수 있고 전력을 나눠 둘 수 있어 시스템이 멈추는 등의 문제가 일어나지 않는다. 또한 대부분의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사용하는 DM 체결이 아닌 증권사 기반의 전문 매칭 엔진을 사용함으써, 매수와 매도 주문과정에 있어서 오류를 최소화하고 딜레이를 최소화 했다. 그리고 데이터베이스의 속도가 거래소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속도인 만큼 메모리 기반의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함으로써 체결 속도 및 사이트 퍼포먼스의 성능을 향상시켰다.
  • IEO 서비스 시작과 가격 상승 효과 : 2019년 3월 IEO아이디어스캐시(IDC) 판매가 4.5원 코인이 최대 15원에서 현재 8.7원 정도 거래가 진행되고 있으며 단순한 가격 상승이 아닌 거래량이 동반되어 상승하고 있다.
  • 프렌즈비트 커뮤니티 : 프렌즈비트(FriendsBit)는 거래소와 연동되는 암호화폐 커뮤니티로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포인트를 지급하는 액티비티 마이닝(Activity Mining)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비트프렌즈의 기축통화인 KST로 교환할 수 있으며 교환받은 KST는 거래소에서 트레이딩 할 수 있다.[2]

가기.png 비트프렌즈에 대해 자세히 보기

각주[편집]

  1. 배지원 기자, 〈퓨전데이타 최대주주 교체, '금거래 플랫폼' 초석?〉, 《더벨》, 2018-09-28
  2. 식스동, 〈비트프렌즈 프렌즈비트 암호화폐 커뮤니티 코인판 보다 좋은점〉, 《네이버블로그》, 2019-04-03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이종명 문서는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