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프레드 어삼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프레드 어삼(Fred Ehrsam)
코인베이스(Coinbase) 거래소

프레드 어삼(Fred Ehrsam)은 미국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코인베이스(Coinbase)의 공동 창업자이다. 프레드 이어삼이라고도 한다. 탈중앙화 분산형 암호화폐 거래소(DEX)를 위한 암호화폐제로엑스(0x)의 고문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생애[편집]

프래드 어삼은 2007년 메사추세츠 콩코드에 있는 콩코드-칼라일(Concord-Carlisle) 고등학교를 졸업했다. 2010년에는 듀크 대학교에서 경제학 전공, 컴퓨터 과학 부전공으로 학사 학위를 받았다. 튜크대학 시절, 그는 시그마 알파 엡실론 동호회 활동을 하였다. 대학 졸업 후, 뉴욕 골드만삭스에서 외환 거래 데스크에서 일을 했으며, 뉴욕에서 포트폴리오 분석가로 일하기도 하였다. 2014년 어삼은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상을 바꾼 30세 이하 리더'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다. 같은 해, 그는 또한 포보스지가 꼽은 '세계를 이끄는 30세 이하 30인' 에도 포함되었다. 프레드 어삼은 현재 샌프란시스코에 거주하고 있다.[1]

학력[편집]

  • 2005년 ~ 2007년 콩코드-칼라일(Concord-Carlisle) 고등학교 졸업
  • 2008년 5월 ~ 2008년 7월 듀크대학교(Duke University) 컴퓨터과학, 경제학 전공

약력[편집]

  • 2008년 5월 ~ 2008년 7월 듀크대학교(Duke University) 자체 DNA 나노구조 연구
  • 2010년 7월 ~ 2012년 6월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거래자
  • 2012년 11월 ~ 2017년 1월 코인베이스(Coinbase) 공동 설립자
  • 2017년 2월 ~ 현재 코인베이스(Coinbase) 이사회 맴버
  • 2018년 6월 ~ 현재 패러다임(Paradigm) 공동 설립자

주요 활동[편집]

코인베이스[편집]

프레드 어삼(Fred Ehrsam)과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이 2012년에 공동 설립한 코인베이스(Coinbase)는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미국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코인베이스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 주요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으며 현재 1,200만명이 넘는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코인베이스는 지난 2012년에 설립되어 종합 금융서비스기관 USAA, 실리콘밸리 유명 벤처캐피탈(VC) 기업인 안드레센 호로위츠, 유니온스퀘어 벤처스 등으로 부터 총 2억 1,700만 달러(약 2,300억원) 규모의 자금을 투자받았다.

코인베이스(Coinbase)에서 제공하는 전문가용 웹사이트인 GDAX는 코인베이스에 비해 조금 더 범위 넓은 기능이 제공된다. 지역을 기반하여 가격을 보여주는 코인베이스와 달리 GDAX에서는 EUR와 GBP 가격또한 제공하며, ETH와 LTC 한정 BTC로도 거래할 수가 있다. GDAX 경우 즉시구매는 수수료를 부가하지만, 주문을 걸 경우 수수료를 부담하지 않으며, 코인베이스와 GDAX간의 코인송금은 수수료가 면제된다. 또한 GDAX에서 타 거래소로 코인을 보내는것또한 수수료를 부여하지 않는 장점이 있다.

코인베이스가 말하는 비전은 "디지털 통화는 열린 금융시스템을 만들며 이는 전 세계에 혁신과 효율성 및 기회의 평등을 더 많이 가져올 것이다."라는 것이다.

가기.png 코인베이스에 대해 자세히 보기

제로엑스[편집]

프레드 어삼(Fred Ehrsam)은 미국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의 공동 설립자이자 제로엑스의 고문으로 활동하고있다.

제로엑스(0x, 零艾可斯币)는 탈중앙화된 분산형 암호화폐 거래소인 덱스(DEX)를 만들 수 있는 프로토콜 기반의 암호화폐이다. 기존의 중앙화된 암호화폐 거래소가 잦은 해킹 사건으로 암호화폐를 도난당하면서, 탈중앙화 거래소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제로엑스(0x)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ERC-20 토큰을 거래할 수 있게 해 주는 무허가형 개방 프로토콜이다. 제로엑스는 탈중앙화 거래소를 위한 암호화폐로서, 저렴한 수수료와 빠른 처리 속도가 장점이다.

기존의 탈중앙화 거래소는 모든 거래가 블록체인에 기록되기 때문에, 매수 또는 매도 주문을 넣을 때마다 블록체인에 기록하기 위한 수수료가 발생했다. 또한 주문을 취소하는 것도 하나의 트랜잭션으로 보고 수수료가 부과되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고자 제로엑스는 매수 또는 매도 주문은 거래소 자체의 데이터베이스에만 기록하고 블록체인에 올리지 않으며, 실제로 체결되는 거래 기록만 블록체인에 반영하는 오프체인 방식을 채택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거래 수수료를 절감하고 거래 처리 속도를 향상시키는 결과를 가져왔다.

제로엑스는 탈중앙화 거래소를 위한 프로토콜 코인으로, 제로엑스의 시가 총액은 2018년 10월 기준으로 44,602만 달러, 약 5,089억 원으로 25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제로엑스는 2017년 8월 15일부터 ICO를 진행하여 목표금액인 약 240억 원을 조기에 모금했다. 제로엑스는 바이낸스, 후오비, 빗썸, 업비트, 코인원 등 여러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제로엑스의 화폐 단위는 ZRX이다.

가기.png 제로엑스에 대해 자세히 보기

동영상[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프레드 어삼 문서는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  

  1. 위키피디아 프레드 어삼,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