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4일~5일까지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DC)를 진행합니다.   (예전 공지 보기)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정명묵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정명묵
코인이즈(Coinis)

정명묵은 한국의 1세대 웨이브스트링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이즈(Coinis)의 대표이사(CEO)이다.

약력[편집]

  • 웨이브스트링 및 코인이즈 대표이사(CEO)

주요 활동[편집]

코인이즈[편집]

웨이브스트링암호화폐 거래 폭증에 대비해 다양한 코인을 거래할 수 있도록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이즈를 설립했다. 코인이즈는 한국의 1세대 암호화폐 거래소로 2015년 5월 서비스를 시작하여 2018년 12월 기준, 26개의 암호화폐 거래와 20개의 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코인이즈는 초기부터 금융솔루션 개념을 도입해 대용량 트래픽 처리가 가능했으며, 국내 주요 증권사 HTS(Home Trading System) 및 기관투자자 전용 금융시스템을 개발한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에선 처음으로 HTS(Home Trading System) 기반의 암호화폐 거래소를 운영해 왔다. 그리고 WTS(Web Trading System) 시스템을 적용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은행계좌 연동을 할 수 있게 지원한다. 또한 침입방지시스템(IPS)·방화벽·가상사설망(VPN) 솔루션 등의 보안 서비스를 지원받고 있다. 그러나 2017년 9월 핫월렛에 보관되어 있던 코인들이 해킹으로 인해 외부로 인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회원 17억 1400만원, 거래소 4억 4400만원의 손실을 입었으며 사용자들에게 코인 및 거래수수료를 보상해주었다. 2018년 8월에는 코인이즈가 필리핀 중앙은행으로부터 6번째로 암호화폐 거래소 승인 허가 및 EMI(전자화폐발행)을 취득했다. 정명묵 대표는 필리핀 암호화폐 거래소 진출을 계기로 본격적으로 글로벌 확장을 꾀할 것이며 연중으로 가시적 성과를 공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밝혔다.[1]

가기.png 코인이즈에 대해 자세히 보기

각주[편집]

  1. 조항준 기자, 〈코인이즈, 필리핀 암호화폐 거래소 라이센스 취득〉, 《전자신문》, 2018-09-14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정명묵 문서는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