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4일~5일까지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DC)를 진행합니다.   (예전 공지 보기)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신진욱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신진욱
비트소닉(BitSonic) 거래소

신진욱(1982년 ~ )은 다양한 알트코인 위주로 거래할 수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비트소닉(BitSonic)의 창업자 겸 대표이사(CEO)이다.

생애[편집]

1982년 청주에서 태어난 신진욱은 고등학교 1학년 때 한국정보올림피아드(KOI)에서 동상을 받고 개발자의 꿈을 키웠다. 고려대 산업공학과에 입학한 뒤 그는 솔루션을 만들고 휴대폰 게임회사를 운영하기도 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그는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선정으로 삼성전자 입사를 보장받았으나, 넥슨에 입사하고 병역특례를 받기도 했다. 그는 넥슨에서 나와 2006년에 디비잡을 설립했고, 2009년에 이지만과 블링크팩토리를 공동으로 설립했다. 그가 목표로 하던 앱 개발과는 문화의 차이가 있어, 블링크팩토리를 나오게 되었다. 그는 2010년에 비트코인을 처음 접하게 되었고, 조금씩 비트코인을 사는 등 관심을 보였다. 2011년 그는 스쿱미디어를 설립했다. 스쿱미디어는 배달의 민족, 네이버 웹툰, 중앙일보, 쏘카 등의 앱을 성공적으로 개발한 스타트업 회사로 자리 잡았다. 컴퓨터 프로그래머 및 IT 시스템 보안전문가인 그는 2013년에는 국내 최초로 비트코인 쇼핑몰을 제작하기도 했다. 비트코인을 접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2018년에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소닉을 설립했다.

주요 활동[편집]

블링크팩토리[편집]

블링크팩토리는 2009년 10월, 이지만과 함께 신진욱이 설립한 회사이다. 사업 영역은 iOS, 안드로이드 브랜드 앱 제작, 모바일 앱 론칭·홍보·마케팅, 기업 모바일 전략 컨설팅이다. 금융, 통신, 호텔, 정부, 언론, 문화, 전시, 외식, 생활, 차량, 교육, 공공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브랜드 앱을 제작했으며,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신진욱은 다른 종류의 앱을 만들고 싶었고, 블링크팩토리에서 나와 스쿱미디어를 설립했다.

스쿱미디어[편집]

스쿱미디어는 2011년 3월 신진욱이 설립한 회사로, 본사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에 있다. 스쿱미디어는 누구나 꾸준히 이용하는 플랫폼 같은 앱을 만드는 것이 목표이며, 사명에 ‘미디어’를 쓴 것은 앱도 매체가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것이다. 회사 주요 업무는 웹·모바일 앱 개발, 웹툰 공급 및 웹툰 작가 관리, 이모티콘 및 캐릭터 개발 등 라이선싱 사업 등이다. 포스코 감사나눔 SNS, 현대백화점 HCN 리모콘, 배달의 민족, Yes24 Crema 번들앱 4종, CJ 헬로비전 스마트, 수다마마, 미미박스, 카닥, 쏘카, 네이버 웹툰, 미투데이, 윙스푼, 중앙일보, 스마트편의점 등의 앱을 개발했다. 스쿱미디어가 개발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다운로드 80만 건을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기도 했으며, 특히 2012년에는 편의점에 대한 모든 정보가 담긴 ‘스마트 편의점’ 앱이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 으뜸앱을 수상했으며, 2013년에는 국내 최초로 비트코인 쇼핑몰인 코인마켓을 개발했다. 스쿱미디어의 자체 쇼핑몰인 스타트업 킷을 운영하면서 독특한 문구가 담긴 의류와 컵 등을 판매하기도 했다.

비트소닉[편집]

스쿱미디어가 40여 명의 개발인력을 동원해 만든 국내 첫 수익 공유형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기존 암호화폐 서비스와 다르게 IEO 방식을 사용했으며, 거래소 수익의 최대 90%까지 사용자에게 공유할 수 있고, 거래소가 성장할수록 사용자가 얻는 수익도 많아지는 구조이다. 블록체인의 핵심은 탈중앙화를 실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알트코인 전문 거래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155개 알트코인의 거래가 가능하다. 향후 600개의 알트코인의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다. 비트소닉은 비채굴형 거래 시스템과 단계적 접근법을 도입하면서 자산가치의 안정성을 높이고 불확실성을 최소화했다. 비트소닉은 기존의 PoS 방식의 단점을 개선·보완한 DPoS(Delegated PoS) 방식을 사용함으로써 속도가 향상되고, 전송수수료가 부과되지 않는다. 지금까지 비트소닉이 발행한 자체코인(BSC)은 약 10억 개이며, 2018년 10월 10일 상장되었다. 사용자가 쉽게 코인과 토큰을 구매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반 AI 자산관리와 배분 프로토콜을 구축하였다. 거래에 최적화된 UI/UX로 구성했으며, ‘간편 구매’ 버튼 클릭 한 번이면 3초 만에 쉽게 구매 가능하다. 또한 24시간 모니터링 및 강력한 멀티팩터 인증으로 보안성을 강조했으며, 전문 CS센터인 TWC에 CS를 맡김으로써 고객의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해소하고자 했다. 비트소닉 전담 직원은 50명이 넘는다. 최근 싱가포르에 본사를 설립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암호화폐 거래시장에서 바람직한 생태계 조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약력[편집]

  • 1982년 충북 청주 출생
  • 1998년 한국 정보올림피아드 동상 수상
  • 2001년 고려대 산업공학과 입학
  • 2006년 디비잡 설립 및 대표이사
  • 2009년 10월 블링크팩토리(Blinkfactory) 공동 설립 및 대표이사
  • 2011년 03월 스쿱미디어(Skoopmedia) 설립 및 대표이사
  • 2012년 09월 ‘스마트 편의점’,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 으뜸앱 수상
  • 2013년 국내 최초 비트코인 쇼핑몰 ‘코인마켓’ 제작
  • 2018년 04월 비트소닉(Bitsonic) 설립
  • 2018년 스쿱미디어, 제10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에서 ㈜헤럴드 대표이사상 수상

향후 계획[편집]

비트소닉은 캐셔레스트와 정보보안기업인 ㈜잉카인터넷과 함께 건전한 암호화폐 생태계 조성을 위한 암호화폐 거래소 보안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 보안 솔루션은 단순 정보 공유뿐 아니라 금융 기관용 자금 세탁 및 보이스 피싱 이상 거래 실시간 감지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이 솔루션에 올비트와 비트소닉이 공동 개발에 참여하게 되었고 더 큰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신진욱은 신규 거래소 난립 및 무분별한 운영이 이루어지는 현재 업계의 문제점들을 이번 프로젝트의 동참을 통해 개선하는 노력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동영상[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신진욱 문서는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