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김성욱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프로비트(Probit) 거래소

김성욱은 한국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프로비트(Probit)의 최고전략책임자(CSO)이다. 그는 ㈜메이트다이버전스㈜아레스조이의 대표이사 출신이다.

개요[편집]

김성욱은 서울대학교 원자핵공학과에서 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원자핵공학 핵분열 전공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특히, 대학원에서 핵물리학 이론에 따라 만들어진 미적분 방정식을 컴퓨터 프로그램화해서 계산 결과를 도출해 내는 일을 했다. 20년 이상 인터넷 서비스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모델을 개발한 경력을 가진 IT 전문가로 2000년도에 컴퓨터공학과 출신 친구와 함께 IT 벤처기업을 창업하고 1,000만 불 투자 유치에 성공한 후 다양한 아이템으로 인터넷 사업을 운영해왔다. 프로비트의 최고전략책임자로 전략적 사업 기획 및 제휴 관리를 담당하며, 한국의 ㈜아레스조이㈜세이소프트, ㈜메이트다이버전스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우리기술 중앙연구소의 선임연구원, ㈜리눅스인터내셔널 중앙연구소의 소장으로 일하기도 했다.

학력[편집]

  • 1988년 ~ 1991년 : 해동고등학교 졸업
  • 1992년 ~ 1996년 :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원자핵공학과 (공학사)
  • 1996년 ~ 1998년 : 서울대학교 대학원 원자핵공학 핵분열 전공 (공학 석사)

경력[편집]

  • 1998년 ~ 1999년 : ㈜우리기술 중앙연구소 선임연구원
  • 2000년 ~ 2002년 : ㈜리눅스인터내셔널 중앙연구소장
  • 2004년 ~ 2008년 : ㈜세이소프트 설립자 겸 대표이사
  • 2009년 ~ 현재 : ㈜아레스조이(구 ㈜미니램) 설립자 겸 대표이사
  • ㈜메이트다이버전스(Matedivergence) 대표이사
  • 프로비트(Probit) 거래소 최고전략책임자

주요 활동[편집]

프로비트 거래소[편집]

프로비트(Probit)는 2018년에 설립된 여러 국가에서 로컬 법정화폐를 받는 거래소들을 연동하는 코인 대 코인(C2C)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프로빗이라고도 쓴다. 프로페셔널 측면에서 프로비트는 빠르고 안정적인 거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세계 최고 수준의 오더 매칭 엔진을 구축했다. 보안 측면에서 프로비트가 타 암호화폐 거래소들과 차별화되는 핵심적인 특징은 최고 수준의 보안이다. 거래자들이 안심하고 그들의 자산을 거래소에 보관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호 장치를 제공한다. 김성욱은 프로비트의 최고전략책임자로 전략적 사업 기획 및 제휴 관리를 담당한다.

㈜우리기술 중앙연구소[편집]

㈜우리기술은 뛰어난 기술력과 고도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국의 원자력 계측제어설비 전문업체이다. 25년간 원자력 발전소의 감시, 경보, 제어시스템을 100% 자체 기술로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원전 핵심기술인 주제어설비의 국산화에 성공하여 세계에서 네 번째로 원전 핵심기술을 보유했다. 또한, 최고의 안전성이 요구되는 품질보증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뢰성이 입증된 가장 명확하고 확고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김성욱은 ㈜우리기술이 설립한 중앙연구소 선임연구원으로 원자력발전소 제어 감지 시스템 관련 소프트웨어 다수 제작, 고리 원자력 1호기 주전산기 교체사업 '원자로 제어 계측 소프트웨어 개발', 고리 원자력 제1본부 방사능 계측 장비 고도화 사업 수행 등의 일을 했다.

㈜리눅스인터내셔널 중앙연구소[편집]

㈜리눅스인터내셔널은 국내에 리눅스에 대한 인식이 제대로 있기도 전인 지난 96년부터 리눅스 보급에 앞장서 온 회사이다.[1] 김성욱은 ㈜리눅스인터내셔널 중앙연구소장으로 인터넷전화 와우콜 전산시스템 개발 프로젝트, 대규모 사용자 대상 이메일 시스템 연구 및 개발, 에스케이텔레콤㈜, ㈜엘지유플러스의 가입자용 이메일 등 관련 프로젝트 다수 진행, 자사 소프트웨어 개발 주도 및 모든 영역 총괄, 한국 최초 국산 오픈소스 리눅스 프로젝트 케이리눅스(K-Linux) 전국 아파트 2,000개 단지에 초고속 인터넷 라우터 및 캐싱 서버 프로젝트 진행, 홍콩 소재 투자회사로부터 $1,300만 USD 규모의 자본 투자유치 성공 등의 일을 했다.

㈜아레스조이(구 ㈜미니램)[편집]

㈜아레스조이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전문 회사이다. 모바일 채팅 구현, NoSQL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대규모 서비스 개발, 이미지 합성과 프로세싱, API 서버 제작 등 모바일 앱부터 서버 단까지 개발과 지원을 할 수 있는 전문가 집단이다. 김성욱은 ㈜아레스조이의 설립자 겸 대표이사로 광고 자동 삽입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개발 및 운영, 웹페이지 클라이언트 사이드에서 본문 특정 키워드에 광고 링크를 동적으로 달아주는 기술 개발 및 운영,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 형태소 분석기를 사용한 뉴스 키워드 추출 기술 상용화, 일일 1억 뷰 정보처리 개발 및 상용화, 다양한 광고 기법 자바스크립트 엔진 및 검색엔진 개발, Non-ActiveX 방식의 동영상 플레이어 개발, 전 세계 192개국 300만 명 사용한 비밀고백 애플리케이션(Someone likes you) 개발 및 운영, 소스 코드 및 데이터를 다 분석해도 글 작성자를 찾을 수 없는 절대 익명 알고리즘 개발, 절대 익명 알고리즘 특허 발명인 및 직장인 익명게시판 서비스(Bitnd) 개발, '캐시트리'(Casstree) 모바일 서비스 개발, '돈푸시'(Donpush) 모바일 서비스 개발 및 운영 중, 세계 최초 앱별로 VPN 걸어주는 스마트 VPN 개발 및 중국에서 상용 서비스, 이 외 50여 개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기획 및 설계, 개발 이력 등의 일을 했다.

메이트엠박스 출시[편집]

IT 전문업체 ㈜메이트다이버전스SNS가 연동되는 신개념 스튜디오노래방 '메이트엠박스'(MatemBox)를 출시하면서 론칭 이벤트로 상금 2억 원의 규모의 대형 오디션 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메이트엠박스는 고급 IT 기술을 접목해 만든 3세대 노래방으로 SNS로 연동되면서 기존 노래방 시장에 일대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으로 전망되는 브랜드이다. 별도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SNS상에 자유롭게 동영상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것이 메이트엠박스의 주력 기술이다. 앱으로 들어가면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앱 사용 회원들과 자유롭게 동영상 노래를 교류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노래방으로 이런 메이트엠박스에 응용된 기술은 ㈜메이트다이버전스가 '사용자별 미디어 콘텐츠 생성 및 공유방법 및 시스템이란 특허로 출원한 신기술이다. 서비스 상표도 출원해 다른 업체와 기술과 서비스 면에서 차별화를 두고 있다.[2]

각주[편집]

  1. 이방실 기자, 〈(마켓 서베이) 리눅스 : '리눅스인터내셔널' .. '빅3' 우뚝〉, 《한국경제》, 2000-12-27
  2. 김동호 기자, 〈스튜디오노래방 ‘메이트엠박스(MATEMBOX)’ 본격 출시〉, 《서울경제》, 2017-07-17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김성욱 문서는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자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