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넷이 2019년 10월 15일(화)에 2019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를 진행합니다.
2019년 9월 16일(월) 국회의원회관에서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창립1주년 기념식이 개최됩니다.   (예전 공지 보기)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프로비트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프로비트(Probit) 거래소 로고
프로비트(Probit) 거래소 로고와 글자

프로비트(Probit)는 암호화폐 로컬 법정화폐를 받는 거래소들을 연동하는 코인 대 코인(C2C)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프로빗이라고도 쓴다. 2018년에 설립됐고 대표자는 도현수이다.

대표 및 주요인물[편집]

도현수[편집]

도현수 대표는 프로비트(Probit)의 전반적인 경영을 책임지는 대표다. 서울대학교에서 전기공학 학사학위를 취득하였고 미국 뉴욕 대학교의 스턴 경영대학원 (New York University Stern School ofBusiness)에서 MBA 학위를 받았다. 또한 대한변호사협회의 회원이자 CFA charterholder 자격을 가지고 있고, 대한민국 해군에서 법무관으로 복무하기도 했다. 프로비트(Probit)를 창업하기 전에는 한국 최고의 로펌인 김&장 법률사무소에서 14년간 근무했다. 로펌의 파트너 중 한 명으로서 주로 중요 IT 프로젝트, 국제적인 M&A 및 자본시장 거래 등을 자문하고, 핀테크 및 블록체인 기술 회사들의 엑셀러레이터인 비시드파트너스(B-Seed Partners)의 최고 운영 책임자 (COO)를 역임하고 있다.

우상철[편집]

우상철 CTO는 프로비트의 기술 개발을 책임지고 있다. 서울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과에서 학사학위를 받았다. 우상철은 소프트웨어 산업에 20년 이상을 종사하였고 리눅스 운영 시스템, 보안, DDoS 방어 및 경감, 거래장부 시스템, 사용자 인터페이스등에 관련된 다양한 기술을 개발했다. 프로비트를 창업하기 전에는 리눅스 인터내셔널㈜(Linux InternationalInc.), 디앤에스에버㈜의 창업자이자 CEO로 재직했다.

윌리엄 리아오[편집]

윌리엄 리아오는 프로비트의 COO이자 전략 사업부(Strategic and Business Development Lead)를 총괄하고 있다. 뉴욕 대학의 스턴 경영대학원 (New York University Stern School of Business)에서 MBA 학위를 받았으며, 로스앤젤레스 소재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경제와 역사학 학사학위를 받았다. 윌리엄은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씨티그룹, 월트디즈니 등 ‘Fortune 100’ 기업들에서 근무한 10여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비트의 글로벌화에 기여한다.

김성욱[편집]

김성욱은 프로비트의 CSO로서 전략적 사업 기획 및 제휴 관리를 담당합니다. 서울대학교 원자핵공학과에서 학사 및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한국의 (주)아레스조이와 ㈜세이소프트의 CEO를 역임하였으며, 20여년 동안 인터넷 서비스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모델을 개발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개요[편집]

프로비트(Probit)는 2018년 11월 런칭을 시작으로 대표 도현수가 설립했다. 프로비트는 주요 금융 시장에서 디지털 자산 거래소를 구축하여 글로벌화를 지향한다. 향후 여러 국가에 설립될 로컬 법정화폐를 받는 거래소들을 연동함으로써 프로비트 생태계의 중심이 될 글로벌 코인대코인(C2C) 거래소이다. 또한 프로비트는 오더매칭 엔진을 구축했고, 맞춤형 대시보드 및 다국어 고객 서비스, 그리고 향후 마진 거래와 ICO플랫폼이 개발 될 예정이다.

특징[편집]

프로비트의 매칭 엔진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엔진 중에 하나로서 초당 150만건 이상의 주문을 매칭할 수 있다.

보안[편집]

프로비트는 암호화폐 거래소로 보안을 프로비트 플랫폼에 최우선 사항으로 보고있다. 프로비트는 디지털 자산의 95% 이상을 콜드월렛(Cold wallet)에 저장한다. 개인정보와 월렛 프라이빗 키와 같은 중요정보는 다중 보안키 관리 시스템으로 암호화 시킨다. 또한 프로비트는 구글 OTP와 같은 소프트웨어 기반의 이중인증(2FA)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FIDO U2F 하드웨어 보안키까지 지원한다. 고객이 하드웨어 키를 설정할 경우, 해당 키 없이는 고객 계정에 칩입하는 해킹이 불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프로비트 사이트 또한 보안 관리를 하고 있다. 프로비트는 사용자의 비활동 여부 상태를 모니터하며 필요 시에 세션을 종료시킨다. 프로비트는 플랫폼 내의 모든 곳에서 HTTPS(SSL)를 이용한다. 프로비트는 SQL 삽입(SQL injection), 사이트 간 스크립팅(Cross site scripting)및 디도스(DDoS)와 같은 다양한 공격을 방어한다.

맞춤형 대시보드[편집]

프로비트는 전문 거래자들에게는 강력하고, 동시에, 초보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는 편리하고 쉬운, 종합적인 인터페이스를 구축했다. 프로비트 플랫폼이 도입한 거래 환경의 주요 특징은 완전한 맞춤화를 지원하는 모듈러 형태의 대시보드다. 현재 대부분의 거래소는 동일한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고, 끊임없이 점멸하는 정보를 동일한 방식으로 보여주고 있는 것과 달리 프로비트의 대시보드는 레이아웃의 맞춤 설정이 가능하고, 각 거래자에게 가장 관련성이 높은 정보만을 제공할 수 있어서, 각 거래자의 선호도에 따라 구축될 수 있다. 맞춤형 인터페이스 덕분에 모든 유형의 투자자들 이 프로비트의 강력한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코인, 거래쌍[편집]

프로비트는 사용자들 시장에서 가장 신뢰성이 높은 코인들과 토큰들을 모두 거래할 수 있도록 했다.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테더(USDT), 이오스(EOS), 리플(XRP)를 기축 통화로 지원한다. 또한 플랫폼 런칭 시에 총 150종 이상의 암호화폐 및 수백 개의 거래 쌍을 지원할 개발했다.

기기 호환성[편집]

프로비트는 대부분 주요 기기와 플랫폼에서 이용가능하다. 브라우저 기반의 클라이언트, 모바일 웹 클라이언트, 안드로이드 및 iOS 기기가 포함된다.

향후 개발 계획[편집]

암호화폐 거래소로써 프로비트는 향후에 마진 거래, 거래 쌍 추가, 지수 거래(Index Trading), 선물 거래(Futures Trading),ICO Marketplace 플랫폼 등을 계획하고 있다.

로드맵[편집]

  • 2017 7월 : 핵심 사업 팀과 개발 팀을 구성하여 개발 착수
  • 2018.5월 : 런칭 준비 시작
  • 2018.11월 : PROB 프리세일, 런칭 전 행사, 프로비트 런칭
  • 2019 3/4분기 : 로컬시장으로 거래소 추가 확장
  • 2018 3월 : 내부용 프로비트 거래소를 런칭하는 알파 단계
  • 2018 9월 : 백서발표, 데모 버전의 거래 플랫폼 런칭, PROB 프라이빗 세일
  • 2019 1/4분기 : 마진 거래 기능 개발 및 프로비트에 적용, 로컬 시장으로 거래 확장, ICO 플랫폼 개발 및 프로비트에 적용
  • 2020년 개발 안 : 신규 시장(호주, EU, US)으로 확장[1]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프로비트 문서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