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시트로엥 마이 에이미 버기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시트로엥 마이 에이미 버기(Citroën My Ami Buggy)
시트로엥(Citroën)

시트로엥 마이 에이미 버기(Citroën My Ami Buggy)는 프랑스의 자동차 제조사 시트로엥(Citroen)에서 판매하는 초소형 전기차이다. 시트로엥 에이미(Citroën Ami)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타고 월렌트 대형 가로 배너.jpg
이 그림에 대한 정보
[타고] 1개월 단위로 전기차가 필요할 때! 타고 월렌트 서비스

상세[편집]

시트로엥 마이 에이미 버기는 초소형 전기차 시트로엥 에이미오프로드 감성을 더한 차량이다. 2021년 콘셉트카로 공개된 후 열렬한 지지를 받아 2022년 양산화되어 출시되었다. 마이 에이미 버기는 카키색 차체와, 어두운 차체를 부각시키는 골드 휠이 특징이다. 곳곳에 적용된 블랙 액센트로 모험적이고 활동적인 분위기를 더했다. 또한, 오픈 에어 콘셉트로 설계돼 도어를 제거하고 대신 적용된 금속 바와 탈부착 가능한 소프트탑 지붕이 특징이다. 차체 크기는 전장 2,410mm, 전폭 1,390mm, 전고 1,520mm이며, 크기가 매우 작아 도심에서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5.4킬로와트시(kWh) 배터리와 8마력 모터를 사용하여 최고 속도 45km/h로 최대 74km를 주행할 수 있다.[1] 또한 220V 가정용 콘센트로 3시간이면 완충할 수 있다. 차량의 스텐스와 승차감은 일반적인 에이미와 유사하다.[2] 2022년 여름 프랑스에서 첫 선보인 50대의 마이 에이미 버기는 18분 만에 매진되는 성과를 올렸다. 긍정적인 반응을 받은 시트로엥은 2023년 5월 영국, 이탈리아, 포르투갈 등 10개국에서 새로운 버전의 마이 에이미 버기를 출시했다. 2023년 6월 20일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 후 약 2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시트로엥 홈페이지를 방문했으며, 10시간 만에 800대가 모두 팔렸다. 프랑스에서 1시간 만에 300대가 판매됐으며, 스페인에서는 1분 만에 가장 빠른 주문을 기록했다.[3] 유럽 등 일부 국가에서는 운전면허가 없어도 운전이 가능한 초소형 도심형 시티카로 분류되어, 면허가 없는 노인이나 만 14세 이상 청소년도 운전이 가능하다.[4]

동영상[편집]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시트로엥 마이 에이미 버기 문서는 유럽 자동차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