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에이프로빗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에이프로빗(APROBIT) 거래소
에이프로빗(APROBIT) 공식 BI
에이프로빗(APROBIT) 공식 BI+캐치프레이즈
박재순 의장
김병준(Aaron Kim) 대표이사

에이프로빗(APROBIT)은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에이프로코리아(APROKOREA)가 2020년 1분기 내 출범 예정인 글로벌 합작 암호화폐 거래소이다.[1] 에이프로빗(APROBIT)은 한국 최초로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 최상위 유동성[2]을 가진 비트파이넥스(Bitfinex)와 오더북(호가창)을 공유하는 거래소이다. 이를 통해 기존 거래소들의 낮은 거래 유동성으로 인해 투자자들이 겪었던 체결 지연 등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고자 했다. 에이프로빗은 토큰맨(Token Man) 거래소의 설립자 겸 비트맨 커뮤니티 대표를 역임한 박재순이 설립했다. 대표는 김병준(Aaron Kim)이다.

특징[편집]

글로벌 얼라이언스 기반 거래소[편집]

에이프로빗은 전 세계의 벤처캐피탈, 핀테크, 보안기업 및 각종 협회 등과의 얼라이언스를 기반으로 공동 개발 된 일명 ‘연합형 거래소’의 성격을 가진다. 이로써 거래소의 각종 기능 및 편의성을 향상시켰으며,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확장성 또한 사전 확보했다.

에이프로빗 얼라이언스에는 글로벌 장외거래(OTC) 및 아시아 최대 암호화폐 ATM 전문 기업 ‘제네시스블록(Genesis Block)’, 약 20,000 BTC 이상의 자산보관 규모를 자랑하는 암호화폐 지갑 개발사 렌렌비트(RenRenbit), 머신러닝 알고리즘 및 인공지능 아키텍처 전문 기관 ‘AAIL(응용 인공지능 연구소, Applied Artificial Intelligence Laboratory)’ 등이 속해 있다.

주요 투자자 및 고문[편집]

에이프로빗의 주요 투자자 및 고문으로 비트파이넥스의 주주이자 렌렌비트의 창업자인 자오동(Zhao Dong)과 오케이이엑스(OKEx)의 전 COO이자 글로벌 블록체인 컨설팅 기업 비트워크(Bitwork), 파생 암호화폐 거래소 ACDX의 창업자인 앤디 청(Andy Cheung)이 있다.

㈜에이프로코리아[편집]

㈜에이프로코리아(APROKOREA Corp.)는 디지털 종합 핀테크 기업으로, 금융 및 IT, 기획, 마케팅 등 각 분야의 글로벌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2020년 상반기 디지털 기축통화 전문 거래소 ‘에이프로빗’의 공식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이후에도 글로벌 마켓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자산 비즈니스를 다각적으로 전개할 계획을 밝혔다.

각주[편집]

  1. 고란, 〈[1]〉, 《조인디》, 2020-02-13
  2. Larry Cermak, 〈When evaluating spot exchanges based on order book depth, Bitfinex appears the most liquid〉, 《The Block》, 2019-12-06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질문.png 이 문서는 로고가 필요합니다.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에이프로빗 문서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