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4일~5일까지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DC)를 진행합니다.   (예전 공지 보기)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크로니빗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크로니빗 거래소(Cronybit) 로고
크로니빗 거래소(Cronybit) 로고와 글자

크로니빗(Cronybit)은 ㈜크로니컴퍼니가 오픈을 준비하고 있는 한국의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대표이사는 박상용이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광평로56길 8-13 (수서동, 수서타워 509호)에 위치하고 있다.

개요[편집]

토큰분배

크로비닛 거래소는 거래소 코인 기반의 트레이드 마이닝 방식을 도입한 수익공유형 암호화폐 거래소로서 2019년 3월 오픈 예정이었으나 현재(2019년 7월 말)까지 런칭을 하지 못하고 있다.[1]

크로비닛은 거래소 토큰을 발행하고 2019년 1월 8일부터 사전판매를 하기도 했다. 하지만 거래소 오픈은 커녕 거래소 공식 홈페이지도 아직 제대로 준비가 되지 않은 상황이다.[2]

크로비닛이 발행하는 자체토큰은 크로니토큰(Crony Token)이며 ERC-20 기반으로 총 발행량은 100억 개이다. 사전 판매한 거래소 토큰이 거래소 오픈과 더불어 가격이 바로 떨어지는 시중 상황과 대비하여 크로비닛은 고객 유치 차원에서 거래소 오픈 당일에 최초 매수가 10원으로 10억원 물량의 매수벽을 쌓는다는 보장도 내 놓았다.[3]

트레이드 마이닝 방식은 신설 거래소 활성화에 유리하나, 마이닝에 따른 코인 인플레이션으로 거래소 토큰 가치가 하락하는 문제점들을 갖고 있다. 크로니빗의 사업소개 내역에 따르면 크로니빗은 바이백 방식으로 토큰을 회수하여 소각하는 방법으로 거래소 토큰 가치를 보유하는 전략을 수립하였다. 이는 트레이드 마이닝 방식을 도입한 다수의 거래소들에서 채용하는 방식이며 기존의 거래소들이 운영한 결과를 볼 때 뚜렷한 효과를 가져오는 방안이 아니다. 이로 볼 때 크로니빗은 역시 문제점에 관한 효과적인 해결방안이 없이 사업을 시작하고 있다.

크로니빗 거래소 오픈일은 당초 3월 중으로 계획되어 있었으나, 7차례의 연기를 거쳤고 결국 최종 시일로 정한 6월에도 제대로 오픈하지 못하며 사실상 먹튀 논란이 일었고 투자자들은 고소를 진행 중에 있다. 대표는 여전히 잠적 중이다.

각주[편집]

참고자료[편집]

같이 보기[편집]


  검수요청.png검수요청.png 이 크로니빗 문서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관한 글로서 검토가 필요합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문서 내용을 검토·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