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png

브이글로벌

해시넷
이동: 둘러보기, 검색
브이글로벌(V Global)
브이글로벌(V Global)

브이글로벌(V Global)은 대한민국의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브이글로벌에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 다양한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다. 2020년 9월 2일 기준 자본금 약 41억원(법인 등기부등본 기준)으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중 자본금 순위 3위에 해당된다. 가상자산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목표로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다. 대표이사는 이병걸이다.

특징[편집]

일 평균 거래대금 1000억원 이상[편집]

브이글로벌은 일 평균 거래대금이 1000억원 이상으로 형성되고 있다. 거래대금의 순위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브이캐시 이며, 그 뒤를 애니코인, 이티엠아이, VUSD 순으로 거래되고 있다. 현재까지 상장된 가상자산의 수는 55개이며, 대부분의 코인들이 꾸준한 거래량을 보이고 있다.

상장 Day 진행[편집]

매주 화요일, 금요일을 상장 Day로 지정하여 1종 혹은 2종에 대한 가상자산 상장이 이루어지고 있다. 2020년 7월 29일 오픈 이후 11월 중순까지 매주 진행이 되고 있으며, 해당 기간 동안 55종의 가상자산이 상장되었다.

KYC 및 AML Screening[편집]

㈜풀스택KYCAML Screening 서비스를 통해 국내 회원 뿐 아니라 외국인 회원도 모두 AML 스크리닝을 진행하고 있다. AML 스크리닝이란 해당 회원의 신원확인정보를 바탕으로 국내, 국제적으로 자금세탁 등의 문제가 발생한 이력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절차로, 자금세탁방지에 대한 체계가 확실히 구축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만일 자금세탁이력 등의 기록이나 전과가 있는 회원의 경우 가입 승인이 취소되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게 된다.

제공 서비스[편집]

가상자산 거래[편집]

브이글로벌은 원화마켓과 VUSD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원화마켓에는 총 55종의 가상자산이 상장되어 있으며, 언제든 자유롭게 매매가 가능하다. VUSD마켓은 바이낸스와의 오더북 공유를 통해 바이낸스 테더마켓(USDT)에 상장된 코인을 VUSD를 통해 거래할 수 있다. 단, VUSD마켓은 VUSD코인이 기축통화로 활용되기 때문에, 반드시 VUSD코인을 보유하고 있어야 거래 참여가 가능하다.

에어드랍 서비스[편집]

에어드랍 서비스란 브이글로벌에 상장된 브이캐시(Vcash)로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로, 브이글로벌에 신규 코인이 상장될 때 마다 Vcash를 에어드랍 하는 서비스이다. 에어드랍 서비스의 운영주체는 (주)브이에이치로, 브이글로벌과의 서비스 협업 계약을 통해 운영되고 있다.

Binance Trading 서비스[편집]

Binance Trading 서비스란 VUSD 재단과 브이글로벌이 상호 업무 협약을 맺고 진행중인 서비스이다. 바이낸스 선물 및 마진 거래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거래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VUSD 코인이 필요하다. VUSD 코인을 보유한 채로 해당 서비스에 진입하여, 바이낸스 선물 지갑에 잔고를 전환해야 거래 참여가 가능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연혁[편집]

  • 2018년 12월 법인 설립
  • 2020년 7월 사명 변경 (브이글로벌)
  • 2020년 8월 에어드랍 서비스 오픈
  • 2020년 9월 Binance Trading 서비스 오픈
  • 2020년 11월 VUSD 마켓 오픈 및 바이낸스 오더북 공유

같이 보기[편집]


  의견.png 이 브이글로벌 문서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위키 문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눌러 이 문서의 내용을 채워주세요.